기사 메일전송
22일 국방대유치및 도민체전 종합우승 시민환영행사
  • 뉴스관리자
  • 등록 2007-12-17 12:17:30

기사수정
  • - 22일(토) 충남체고 필승관에서 오후 1시 30분부터
국방대 유치 및 충남도민체전 종합우승 시민환영대회 개최
논산시(시장 임성규)에서는 13만 시민의 숙원이었던 국방대학교 유치확정과 제59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종합우승의 쾌거를 시민, 출향인사와 함께 축하하기 위한 대대적인 환영행사를 12월 22일(토) 충남체고 필승관에서 오후 1시 30분부터 개최한다.
논산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충남체고, 충청방송이 후원하는 이날 행사에서는 이완구 충남도지사와 이인제 국회의원, 안희정 참여정부평가포럼 상입집행위원장 등 1,100여명이 참석하여 2년 6개월간 충청남도와 논산시민의 숙원이었던 국방대 유치확정을 환영하며 이를 계기로 지역발전의 에너지로 승화시키고 아울러 송년행사도 겸해 실시한다.
이날 행사는 국방대 유치를 위해 노력한 이완구 지사와 임성규 시장, 전유식 시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김용웅, 안동규, 안희정, 윤종구, 이창구, 최종운, 김수진씨 등이 국방대 유치 유공자 감사패를 받으며, 정재근, 남궁영, 김기유씨는 공로패를 받는다.
도민체전 종합우승에 기여한 자원봉사자 6명에게 도민체전 유공자 공로패가 수여되며, 고영호 시 체육회 사무국장의 도민체전 종합우승 경과보고와 윤종근 국방대유치 특별위원장이 국방대 유치 경과보고에 이어 축하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8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공연을 성료했다. 이번 공연은 궁중예술에서 민간예술까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작품 공연을 통해 우리문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냈다는 평을 받았다. ...
  2.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논산=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지난 10일 중부지방 폭우로 광범위한 피해를 본 충남 논산시가 복구작업에 전념하고 있다.논산시는 12일 각 읍면동 사무소를 중심으로 호우 피해 조사를 실시하면서, 자원봉사 인력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이날 육...
  3.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이집트 영공으로 우회해 지중해 방면서 저고도로 진입한 듯(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이스라엘의 심장부 텔아비브를 공격한 예멘 후티 반군의 무인기(드론)가 2천㎞ 넘는 거리를 날아와 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
  4. 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 농림축산식품부에“상습침수구역 농업생산기반시설 개선 및 확충 지원”요청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이 농림축산식품부 강형섭 기획조정실장에 “매년 반복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수리시설을 확충하고 개선하는 것이 최우.
  5.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국방군수산업도시 조성 등 민선8기 핵심사업비를 확보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충청남도의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 공모’에서 3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600억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3개 사업은 도 제안사업...
  6. 기고"]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민주주의는 참으로 다양한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먼저 민주주의 하면 국민의 자유와 평등을 보장하는 정치체제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선거에 의한 정치 권력의 교체가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민주주의는 그 말이 너무나 좋기 때문에 사실 많이 왜곡하여 사용하여 있고 민주적이지 못한 .
  7. " 다산논어"다산 정약용 선생이 논어를 번역하다, 『다산 논어』는 다산 정약용(1762~1836)이 1813년 완성한 『논어고금주』에 바탕하여 『논어』를 번역, 해설한 것이다. 『논어고금주』는 『논어』에 대한 다산의 주석서로 『논어』를 공자의 원의에 맞게 읽는다는 기획으로 집필되었다. 그 이름이 『논어고금주』인 것은 다산이 이 주석서에서 『논어』의 고주와 금주를 망라하여 좋은 견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