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디스플레이-초록우산 어린이재단
  • 뉴스관리자
  • 등록 2014-04-16 14:06:33

기사수정
  • '천사문자 나눔활동'통해 수두증 환아 치료비 지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충남지역본부(본부장:김선귀)에서는 2014년 4월 16일(수) 삼성디스플레이 임직원들과 함께 충남 논산의 수두증을 앓고 있는 여자 아이(4세)의 치료를 돕기 위한 후원금 400만원을 전달하였다.

이 아이는 생후 100일 무렵 고열을 앓은 후 원인불명의 수두증과 가성 뇌종양 진단을 받았다. 지속적인 치료를 받으면 초등학교 입학 전까지 완치가 가능하다고 했지만, 뇌압이 정상수치의 3배까지 상승하여 현재는 수시로 입원치료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2월부터 동료나 선후배들에게 평소 전하지 못한 감사함을 휴대폰 문자로 보내면, 문자 한 통에 1004원을 봉사기금으로 모금하는 '천사문자 나눔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지난 3월 홍성에 사는 치아우식증을 앓고 있는 아동의 의료비를 지원해준데 이어, 아동의 아픈 사연을 들은 임직원 4천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조기에 모금할 수 있었다.

삼성디스플레이 사회봉사단 관계자는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소외이웃을 도울 수 있어 만족도가 매우 크다. 앞으로도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웃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으며,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한 윤영석 대리는 "임직원들을 대표하여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활동의 자리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삼성디스플레이는 향후에도 아이들이 더 건강하게 웃을 수 있도록 '천사문자나눔활동'과 같은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논산 채운면 삼거리 강경천서 고교생 A모군 [17] 익사 사고 발생 논산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6시 무렵 논산시 강경읍과  채운면 삼거리  경계인  강경천에서 관내 고등학생  모 (17)군이 익사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소방서는 이날 오후 5시 50분경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ㅂ[17] 군과 B(17) 군 두사람이  장난으로 다리에서 뛰어내리는 중에  발생했던 것으로&...
  2.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백일간 현장 지켰는데 생존권 박탈…진료정상화 투쟁" '끝 모르는 의정갈등' (대전=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대전충남지역본부 관계자들이 29일 오전 대전 충남대병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병원 정상화를 촉구하고 있다. 2024.5.29 coolee@yna.co.kr...
  3.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날 오전 열린 어도어 임시주주총회와 관련한 입장을 발언하고 있다. 2024.5.31 [공동취재] mjkang@yna.co.kr(끝)
  4.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인천=연합뉴스) 임순석 기자 =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이 30일 오전 인천 송도 국제크루즈터미널 독도함에서 열린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에서 개회사 하고 있다. 2024.5.30 soonseok02@yna.co.kr(끝)
  5.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6일 대관령치유의숲 일원…"바쁜 일상에 지친 심신 힐링할 기회" 대관령 소나무 숲 [촬영 유형재]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맨발 걷기가 전국적으로 열풍인 가운데 백두대간 산림 속을 맨발로 걷는 산림치유 행사가 대관령 일원에서 열린다. 가톨릭관동대 LINC3.0사업단은 6...
  6.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개혁신당 허은아 대표와 천하람 원내대표가 31일 국회에서 열리는 최고위원-전현직 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2024.5.31 hama@yna.co.kr(끝)
  7.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미 해군 아이젠하워 항공모함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예멘 반군 후티가 홍해에서 미국 해군의 항공모함 USS 드와이트 아이젠하워호를 공격했다고 주장했다고 AP, 로이터 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후티 반군은 이날 성명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