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A 거주 이민우 전 총재 3남, 가족 총 쏘고 자신은 자살
  • 뉴스관리자
  • 등록 2008-01-13 19:13:48

기사수정
  • LA 피자점 운영난 계속되자 가족동반 자살 노린 듯부인 중태, 딸은 총알 얼굴 스쳐가 생명 지장 없을 듯
 
지난 10일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부인과 딸에게 총격을 가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50대 한인은 이민우 전 신민당 총재의 아들인 것으로 알려져 한인사회 내에 적잖은 파문이 일고 있다 .

11일 LA한인들에 의하면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인근의 주택에서 부인과 딸에게 총격을 가하고 자살한 50대 한인 교포는 이상호(54)씨로, 지난 2004년에 고인이 된 이민우 전 총재의 셋째 아들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앞서 로스앤젤레스 셰리프국 수사관은 10일 오전 7시30분(현지시각)께 로렌하이츠에 사는 이씨가 자신의 집에 있던 총으로 부인(50)과 딸(26)에게 총격을 가한뒤 스스로 총을 쏴 목숨을 끊었다고 밝혔다.

이씨 가족과 가깝게 지내온 한 지인은 "숨진 이씨는 이민우 전 신민당총재의 아들로 안다"면서 "그는 평소 아버지가 이 총재인 것을 외부에 거의 알리지 않고 지내왔다"고 말했다.

이씨는 사건 당일 부인과 딸에게 차례로 총격을 가한뒤 스스로 총을 쏴 목숨을 끊었으며 남가주대(USC) 메디컬센터로 옮겨진 부인은 생명이 위독하며 딸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걸로 알려졌다.

로스앤젤레스 셰리프국은 얼굴에 총알이 스치며 부상을 입은 이씨의 딸을 상대로 정확한 사건 배경을 조사중이다.

이씨는 유명 피자 체인점인 ‘마마 앤드 파파스 뉴욕 피자’ 5곳을 여러 명과 공동으로 운영해 왔다. 하지만 사업 확장 과정에서 부채가 늘어나 경제적 어려움을 겪어 온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한 달 전부터는 채권자들이 이씨의 집에 찾아가 가족에게 빚독촉을 했으며, 이 같은 상황을 계속 겪게 되자 “우리 식구가 함께 죽어야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고 가까운 지인들이 전했다.

이씨의 부친인 고 이민우 전 신민당총재는 충북 청주출신으로 1958년 4대 민의원에 당선된 것을 시작으로 5대, 7대, 9대, 10대, 12대 국회의원에 당선되었으며, 신민당을 창당하여 총재를 지내다가 은퇴한 이후 89세의 나이로 2004년에 작고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8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공연을 성료했다. 이번 공연은 궁중예술에서 민간예술까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작품 공연을 통해 우리문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냈다는 평을 받았다. ...
  2.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논산=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지난 10일 중부지방 폭우로 광범위한 피해를 본 충남 논산시가 복구작업에 전념하고 있다.논산시는 12일 각 읍면동 사무소를 중심으로 호우 피해 조사를 실시하면서, 자원봉사 인력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이날 육...
  3.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이집트 영공으로 우회해 지중해 방면서 저고도로 진입한 듯(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이스라엘의 심장부 텔아비브를 공격한 예멘 후티 반군의 무인기(드론)가 2천㎞ 넘는 거리를 날아와 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
  4. 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 농림축산식품부에“상습침수구역 농업생산기반시설 개선 및 확충 지원”요청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이 농림축산식품부 강형섭 기획조정실장에 “매년 반복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수리시설을 확충하고 개선하는 것이 최우.
  5. 기고"]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민주주의는 참으로 다양한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먼저 민주주의 하면 국민의 자유와 평등을 보장하는 정치체제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선거에 의한 정치 권력의 교체가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민주주의는 그 말이 너무나 좋기 때문에 사실 많이 왜곡하여 사용하여 있고 민주적이지 못한 .
  6.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국방군수산업도시 조성 등 민선8기 핵심사업비를 확보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충청남도의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 공모’에서 3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600억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3개 사업은 도 제안사업...
  7. " 다산논어"다산 정약용 선생이 논어를 번역하다, 『다산 논어』는 다산 정약용(1762~1836)이 1813년 완성한 『논어고금주』에 바탕하여 『논어』를 번역, 해설한 것이다. 『논어고금주』는 『논어』에 대한 다산의 주석서로 『논어』를 공자의 원의에 맞게 읽는다는 기획으로 집필되었다. 그 이름이 『논어고금주』인 것은 다산이 이 주석서에서 『논어』의 고주와 금주를 망라하여 좋은 견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