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일순 초대 논산시장 별세
  • 뉴스관리자
  • 등록 2008-01-04 09:01:42

기사수정
초대 논산시장 지낸 전일순씨 타계...4일 새벽


1대 민선 충남 논산군수와 초대, 2대 논산시장을 지낸 전일순 전 논산시장이 4일 새벽 1시10분 향년 76세로 별세했다.

1932년 논산에서 출생한 전 전 논산시장은 1986년 논산군 부군수를 거쳐 1993년까지 예산 부군수를 역임한 뒤 1995년 지방자치단체 출범 당시 논산군수에 출마 당선돼 4년간 시정을 이끈 후 재선에도 성공, 10개월여 동안 시장직을 수행하다 2000년 11월 선거법 위반으로 시장직을 상실, 야인의 길을 걸어왔다.

특히 전 전 시장은 군 단위였던 논산지역을 단체장 당선 이 후 시로 승격시키는데 커다란 역할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고 재임 당시 난제의 논산지역의 도시기반 기초를 확고히 다져 놓는 뚝심을 발휘했다.

또 고인은 재임 동안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 논산딸기를 전국 제일의 딸기로 위상을 높였고 강경 젓갈 축제 개최를 통해 쇠락해 가던 강경읍의 옛 영화를 되살리는 데 지대한 공헌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재임 중 풍부한 행정 경험과 강한 추진력으로 시정을 이끌어 주민들의 신망과 직원들로부터 존경을 받아 왔던 전 전 시장은 재임 중 얻었던 신장병으로 야인이 된 최근까지 이틀에 한 번씩 투석을 하면서 병마와 싸워오다 이날 타계한 것으로 전해졌다.

고인의 빈소는 논산시 놀뫼장례식장에 마련됐고 발인은 7일 오전 9시로 유족으로는 부인과 5남1녀가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8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공연을 성료했다. 이번 공연은 궁중예술에서 민간예술까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작품 공연을 통해 우리문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냈다는 평을 받았다. ...
  2.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논산=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지난 10일 중부지방 폭우로 광범위한 피해를 본 충남 논산시가 복구작업에 전념하고 있다.논산시는 12일 각 읍면동 사무소를 중심으로 호우 피해 조사를 실시하면서, 자원봉사 인력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이날 육...
  3.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이집트 영공으로 우회해 지중해 방면서 저고도로 진입한 듯(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이스라엘의 심장부 텔아비브를 공격한 예멘 후티 반군의 무인기(드론)가 2천㎞ 넘는 거리를 날아와 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
  4. 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 농림축산식품부에“상습침수구역 농업생산기반시설 개선 및 확충 지원”요청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이 농림축산식품부 강형섭 기획조정실장에 “매년 반복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수리시설을 확충하고 개선하는 것이 최우.
  5.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국방군수산업도시 조성 등 민선8기 핵심사업비를 확보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충청남도의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 공모’에서 3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600억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3개 사업은 도 제안사업...
  6. 기고"]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민주주의는 참으로 다양한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먼저 민주주의 하면 국민의 자유와 평등을 보장하는 정치체제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선거에 의한 정치 권력의 교체가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민주주의는 그 말이 너무나 좋기 때문에 사실 많이 왜곡하여 사용하여 있고 민주적이지 못한 .
  7. " 다산논어"다산 정약용 선생이 논어를 번역하다, 『다산 논어』는 다산 정약용(1762~1836)이 1813년 완성한 『논어고금주』에 바탕하여 『논어』를 번역, 해설한 것이다. 『논어고금주』는 『논어』에 대한 다산의 주석서로 『논어』를 공자의 원의에 맞게 읽는다는 기획으로 집필되었다. 그 이름이 『논어고금주』인 것은 다산이 이 주석서에서 『논어』의 고주와 금주를 망라하여 좋은 견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