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시, 사랑의 집 제4호점 준공식
  • 뉴스관리자
  • 등록 2007-12-28 11:35:43

기사수정
 
논산시, 사랑의 집 제4호점 준공식
논산시에서는 강경읍 채운리 박병갑(53세)씨 자택에서 임성규 논산시장,강중선 시의원 이기범 새마을운동 논산시지회장 박평옥 새마을운동논산시지회 부녀회장 전준호 강경읍장 등 내빈을 비롯한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2월 27일(목) 사랑의 집 제4호점 준공식을 가졌다.
올해 4번째 사랑의 집 지어주기 대상자로 선정된 박병갑씨는 방앗간에서 일하던 중 사고로 우측인대 파열로 인한 장애와 고혈압, 퇴행성관절염 등 만성질환으로 생계가 어려운 환경에서 94년 1월 부인마저 신부전증으로 사망하고 어린 딸을 키워오고 있으며 이웃의 도움과 국민기초생활수급자로 지정되어 약간의 보조금으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새마을운동 논산시지회(회장 이기범)는 시보조금 2,000만원과 강경발효젓갈축제시 운영한 황산벌 선비밥상 수익금 전액과 한국야쿠르트후원 사랑의 김장담그기 사업을 통해 얻은 기금을 보태 66㎡의 스틸 하우스를 완공하였다.
이날 준공식에서는 박병갑씨의 어려운 사정을 알고 따뜻한 후원의 손길을 보내주신 분들께 새마을운동 논산시지회장의 감사패 전달이 있었다.
새마을운동논산시지회 관계자는 “사랑의 집이 앞으로 꿈과 행복이 가득한 따뜻한 보금자리의 역할을 해 주어 박병갑씨와 어린 딸에게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8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공연을 성료했다. 이번 공연은 궁중예술에서 민간예술까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작품 공연을 통해 우리문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냈다는 평을 받았다. ...
  2.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논산=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지난 10일 중부지방 폭우로 광범위한 피해를 본 충남 논산시가 복구작업에 전념하고 있다.논산시는 12일 각 읍면동 사무소를 중심으로 호우 피해 조사를 실시하면서, 자원봉사 인력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이날 육...
  3.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이집트 영공으로 우회해 지중해 방면서 저고도로 진입한 듯(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이스라엘의 심장부 텔아비브를 공격한 예멘 후티 반군의 무인기(드론)가 2천㎞ 넘는 거리를 날아와 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
  4. 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 농림축산식품부에“상습침수구역 농업생산기반시설 개선 및 확충 지원”요청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이 농림축산식품부 강형섭 기획조정실장에 “매년 반복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수리시설을 확충하고 개선하는 것이 최우.
  5.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국방군수산업도시 조성 등 민선8기 핵심사업비를 확보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충청남도의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 공모’에서 3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600억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3개 사업은 도 제안사업...
  6. 기고"]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민주주의는 참으로 다양한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먼저 민주주의 하면 국민의 자유와 평등을 보장하는 정치체제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선거에 의한 정치 권력의 교체가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민주주의는 그 말이 너무나 좋기 때문에 사실 많이 왜곡하여 사용하여 있고 민주적이지 못한 .
  7. " 다산논어"다산 정약용 선생이 논어를 번역하다, 『다산 논어』는 다산 정약용(1762~1836)이 1813년 완성한 『논어고금주』에 바탕하여 『논어』를 번역, 해설한 것이다. 『논어고금주』는 『논어』에 대한 다산의 주석서로 『논어』를 공자의 원의에 맞게 읽는다는 기획으로 집필되었다. 그 이름이 『논어고금주』인 것은 다산이 이 주석서에서 『논어』의 고주와 금주를 망라하여 좋은 견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