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반곡초 ‘KBS 생방송 세상의 아침 ' 명랑학교 프로젝트 < 아이러브 스쿨>에 출연
  • 뉴스관리자
  • 등록 2007-09-27 13:15:12

기사수정
  • 9월 29일(토) 06시 40분 방영 예정, 반곡초등학교 리드합주부 소망 이루어 -
 
논산 반곡초등학교(교장 정호숙) 리드합주부 창단 어언 12년! 그동안 경기병 서곡, 핀란디아, 옛친구 행진곡 등 우리에게 낮 익은 이 음악들은 리드합주부들이 연주하여 좋은 실적을 거두었던 곡들이다. 그런데 오랫동안 쓰던 악기들이라 대부분 낡아 교체해야하지만 악기구입비가 만만치 않아 일일이 손보고 고쳐서 사용하니 제대로 화음이 맞지 않아 새로운 악기로 교체하고 갖추지 못한 악기를 제대로 마련하여 연주해보고 싶었던 절실한 바람이 있었다.

이러한 사연을 ‘스쿨업그레이드. 학교를 풍요롭게’ 캠페인에 여러 번 올렸다.
간절한 소망은 이루어지는 법인지 ‘ KBS 생방송 세상의 아침' <아이러브스쿨>작가님으로부터 연락이 와 방송을 찍고 악기를 지원받게 되었다.

<아이러브 스쿨>프로그램은 도서산간지역의 작은 분교 초등학교에 보건의료시설, 과학 장비 등 기타 유용한 물건들을 아낌없이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인데 우리학교 지원을 끝으로 종영하게 된다.

방과후 교육활동으로 도에서 금상을 수상한 실적이 있는 씨름부, 신나는 율동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댄스부, 보육교실 프로그램인 오카리나 연주 활동, 리드합주부 연주 연습, 깜짝 선물 악기 증정, 등을 촬영하였다.

새로운 악기를 선물( 키보드, 아코디언, 드럼, 비브라폰)을 받은 아이들은 신기하게 드럼을 쳐보고 키보드, 아코디언을 연주해보며 행복한 웃음을 지었으며 리드합주 공연과 학부모교육에 참석하기 위해 오셨던 학부모들은 마냥 대견한 자녀들의 모습을 바라보며 즐거워하였다.

논산 교육가족 여러분!
- 세상의 아침 1부 9월 29일 (토) 06시40분 방영 -< 아이러브 스쿨> 많이 시청해주시고 우리 반곡어린이들이 꿈과 음악의 향기로 언제까지나 감동이 머물 수 있도록 지켜봐주세요.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 기사에 1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 프로필이미지
    2008-03-23 13:56:57

    우리 학교네여..제가 다니는 논산시 반곡초등학교에여..잘하는것 같죠??티비에나와서 떨렸어요..

    더보기
    • 수정
    • 삭제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8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공연을 성료했다. 이번 공연은 궁중예술에서 민간예술까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작품 공연을 통해 우리문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냈다는 평을 받았다. ...
  2.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논산=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지난 10일 중부지방 폭우로 광범위한 피해를 본 충남 논산시가 복구작업에 전념하고 있다.논산시는 12일 각 읍면동 사무소를 중심으로 호우 피해 조사를 실시하면서, 자원봉사 인력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이날 육...
  3.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이집트 영공으로 우회해 지중해 방면서 저고도로 진입한 듯(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이스라엘의 심장부 텔아비브를 공격한 예멘 후티 반군의 무인기(드론)가 2천㎞ 넘는 거리를 날아와 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
  4. 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 농림축산식품부에“상습침수구역 농업생산기반시설 개선 및 확충 지원”요청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이 농림축산식품부 강형섭 기획조정실장에 “매년 반복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수리시설을 확충하고 개선하는 것이 최우.
  5.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국방군수산업도시 조성 등 민선8기 핵심사업비를 확보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충청남도의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 공모’에서 3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600억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3개 사업은 도 제안사업...
  6. 기고"]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민주주의는 참으로 다양한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먼저 민주주의 하면 국민의 자유와 평등을 보장하는 정치체제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선거에 의한 정치 권력의 교체가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민주주의는 그 말이 너무나 좋기 때문에 사실 많이 왜곡하여 사용하여 있고 민주적이지 못한 .
  7. " 다산논어"다산 정약용 선생이 논어를 번역하다, 『다산 논어』는 다산 정약용(1762~1836)이 1813년 완성한 『논어고금주』에 바탕하여 『논어』를 번역, 해설한 것이다. 『논어고금주』는 『논어』에 대한 다산의 주석서로 『논어』를 공자의 원의에 맞게 읽는다는 기획으로 집필되었다. 그 이름이 『논어고금주』인 것은 다산이 이 주석서에서 『논어』의 고주와 금주를 망라하여 좋은 견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