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경지 7천461㏊ 침수…육군 32사, 충남 수해복구에 팔 걷어붙여 논산 4곳에 장병 290명 투입
  • 편집국
  • 등록 2024-07-12 10:35:17
  • 수정 2024-07-12 16:27:24

기사수정

농경지 7천461㏊ 침수…육군 32사, 충남 수해복구에 팔 걷어붙여


수박 재배 비닐하우스 정리하는 32사단 장병들수박 재배 비닐하우스 정리하는 32사단 장병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세종=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육군 제32 보병사단은 집중호우로 광범위한 피해를 본 충남 지역에서 피해 복구 작전을 펼친다고 12일 밝혔다.


32사단은 충남 논산시 4곳에 장병 290명, 서천군 7곳에 110명, 금산군 1곳에 60명 등 모두 460여명을 투입한다.


장병들은 이날 오후 5시까지 침수지역 가옥에 들어찬 토사와, 농경지·시설하우스에 쌓인 부유물 등을 정리할 예정이다.


집중호우로 낙석이 발생하거나, 토사가 쏟아진 도로 면과 도로 경사면 복구도 돕는다.


충남도에 따르면 이번 집중호우로 도내 피해 신고는 공공시설 547건, 사유 시설 226건이 접수됐다.


농경지는 7천461㏊가 물에 잠겨 농작물 침수 피해도 속출했는데, 피해액은 51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32사단은 장병들의 안전을 위해 복구지역 2차 사고 가능성 유무 등을 사전에 검토한 뒤 복구반을 투입 중이다.


또 폭염 등 상황을 고려해 복구 작업 중간중간 충분한 휴식 시간을 제공할 방침이다.


32사단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이 정상적인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olee@yna.co.kr


(끝)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8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공연을 성료했다. 이번 공연은 궁중예술에서 민간예술까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작품 공연을 통해 우리문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냈다는 평을 받았다. ...
  2.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논산=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지난 10일 중부지방 폭우로 광범위한 피해를 본 충남 논산시가 복구작업에 전념하고 있다.논산시는 12일 각 읍면동 사무소를 중심으로 호우 피해 조사를 실시하면서, 자원봉사 인력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이날 육...
  3.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이집트 영공으로 우회해 지중해 방면서 저고도로 진입한 듯(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이스라엘의 심장부 텔아비브를 공격한 예멘 후티 반군의 무인기(드론)가 2천㎞ 넘는 거리를 날아와 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
  4. 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 농림축산식품부에“상습침수구역 농업생산기반시설 개선 및 확충 지원”요청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이 농림축산식품부 강형섭 기획조정실장에 “매년 반복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수리시설을 확충하고 개선하는 것이 최우.
  5.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국방군수산업도시 조성 등 민선8기 핵심사업비를 확보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충청남도의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 공모’에서 3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600억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3개 사업은 도 제안사업...
  6. 기고"]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민주주의는 참으로 다양한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먼저 민주주의 하면 국민의 자유와 평등을 보장하는 정치체제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선거에 의한 정치 권력의 교체가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민주주의는 그 말이 너무나 좋기 때문에 사실 많이 왜곡하여 사용하여 있고 민주적이지 못한 .
  7. " 다산논어"다산 정약용 선생이 논어를 번역하다, 『다산 논어』는 다산 정약용(1762~1836)이 1813년 완성한 『논어고금주』에 바탕하여 『논어』를 번역, 해설한 것이다. 『논어고금주』는 『논어』에 대한 다산의 주석서로 『논어』를 공자의 원의에 맞게 읽는다는 기획으로 집필되었다. 그 이름이 『논어고금주』인 것은 다산이 이 주석서에서 『논어』의 고주와 금주를 망라하여 좋은 견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