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남도 관광객 유치활동 賞福
  • 뉴스관리자
  • 등록 2007-09-18 07:13:38

기사수정
  • - 부산 및 중국제남 국제관광전 참가 관광객유치 활동, 최우수 입상 -
 
충남도 관광객 유치활동 賞福

충남도 관광객 유치활동 賞福
- 부산 및 중국제남 국제관광전 참가 관광객유치 활동, 최우수 입상 -

충청남도는 지난 9월 6일부터 9일까지 개최된 ‘제10회 부산 국제관광전’ 및 9월 8일부 10일까지 개최된 ‘2007년 제7회 중국 제남(산동성) 국제여유교역회’에 참가하여 각각 최우수 홍보상과 우수전시상 및 우수조직상(국제여유교역회는 최우수상 제도가 없음)을 수상하는 등 최고의 관광홍보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올해 열 번째로 매년 개최되는 ‘부산 국제관광전’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는 행사로 30개국 207기관·단체에서 참가하여 관람객 7만 여명이 찾았으며

이번 행사에 18㎡(2개부스)의 홍보관을 설치하고 제53회 백제문화제, 천안흥타령축제, 강경발효젓갈축제, 금동대향로 전시 등을 중점 홍보 하였으며, 체험코너로 백제의 왕과 왕비 옷을 입고 사진찍기를 병행 운영하여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올해 일곱 번째 개최되는 ‘중국 제남 국제여유교역회’는 중국 제남시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세계 28개국 513개 기관·단체에서 참가하여 7만여명의 관람객이 참여했다고 말했다.

충남도는 천안・공주・보령시와 부여・당진군 등 6개 기관이 54㎡(독립부스, 4개코너)의 홍보관을 설치하고 제53회 백제문화제, 천안흥타령축제, 서동요드라마세트장, 보령머드축제, 강경발효젓갈축제, 당진 기지시줄다리기축제 등을 중점 홍보 하였으며, 체험코너로 백제의 왕과 왕비 옷을 입고 사진찍기와 보령머드 체험하기와 천안호두과자 시식코너 등을 병행 운영하였다.

특히 제53회 백제문화제와 보령머드팩 체험에는 중국인들의 큰 관심을 보였으며, 아울러 이번 홍보과정을 중국 산동성 TV에서 취재하여 체류 기간중 세번씩 방송에 나오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충남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88회 전국체육대회, 중국대련국제박람회, 중국 국제여유교역회, 경주엑스포 등 참여 지속적으로 충남관광을 홍보할 계획”이며, “아울러 올해의 팸투어 및 홍보관 설치 운영결과를 토대로 2008년도 관광코스개발에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8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공연을 성료했다. 이번 공연은 궁중예술에서 민간예술까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작품 공연을 통해 우리문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냈다는 평을 받았다. ...
  2.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논산=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지난 10일 중부지방 폭우로 광범위한 피해를 본 충남 논산시가 복구작업에 전념하고 있다.논산시는 12일 각 읍면동 사무소를 중심으로 호우 피해 조사를 실시하면서, 자원봉사 인력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이날 육...
  3.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이집트 영공으로 우회해 지중해 방면서 저고도로 진입한 듯(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이스라엘의 심장부 텔아비브를 공격한 예멘 후티 반군의 무인기(드론)가 2천㎞ 넘는 거리를 날아와 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
  4. 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 농림축산식품부에“상습침수구역 농업생산기반시설 개선 및 확충 지원”요청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이 농림축산식품부 강형섭 기획조정실장에 “매년 반복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수리시설을 확충하고 개선하는 것이 최우.
  5.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국방군수산업도시 조성 등 민선8기 핵심사업비를 확보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충청남도의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 공모’에서 3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600억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3개 사업은 도 제안사업...
  6. 기고"]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민주주의는 참으로 다양한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먼저 민주주의 하면 국민의 자유와 평등을 보장하는 정치체제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선거에 의한 정치 권력의 교체가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민주주의는 그 말이 너무나 좋기 때문에 사실 많이 왜곡하여 사용하여 있고 민주적이지 못한 .
  7. " 다산논어"다산 정약용 선생이 논어를 번역하다, 『다산 논어』는 다산 정약용(1762~1836)이 1813년 완성한 『논어고금주』에 바탕하여 『논어』를 번역, 해설한 것이다. 『논어고금주』는 『논어』에 대한 다산의 주석서로 『논어』를 공자의 원의에 맞게 읽는다는 기획으로 집필되었다. 그 이름이 『논어고금주』인 것은 다산이 이 주석서에서 『논어』의 고주와 금주를 망라하여 좋은 견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