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완구지사, 미국순방결과 쌀 수출 등 큰 성과 거둬
  • 뉴스관리자
  • 등록 2007-09-12 18:05:07

기사수정
  • - LA통상사무소 설치 및 농수산물 수출 전담팀 구성키로 - - 충남 쌀 3,000톤 미국시장 진출 등 이정표 세워 - - 사랑의 인술사업 확대, LA슈라이너병원과 공조 강화 -
 
이완구 충청남도지사는 지난 9월 4일부터 8일간 미국 로스엔젤레스를 방문하여 충남상품의 대미수출 증진과 LA슈라이너병원과 ‘사랑의 인술사업’ 확대방안 협의 및 백제문화제·대백제전 등의홍보 활동을 마치고 11일 새벽 귀국하였다.

이번 미국 순방기간 중에 LA 슈라이너병원을 방문하여 테란스 커닝햄 병원장을 예방하고 그 동안 추진해 온 ‘사랑의 인술사업’의 발전 방안으로 정형분야에서의 시술 확대, 국내 예비검진 병원과 원격화상 검진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기술적으로 발달된 시술과 치료의 정보 공유와 국내 병원 간호사의 LA 슈라이너병원 연수에 합의하는 등 슈라이너병원과의 공조를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어서 LA 상공회의소(케리 토번 회장)와 LA 한인상공회의소(이창엽 회장) 3자간 미주지역 수출 촉진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도내 중소기업들이 미주시장을 진출하는데 적극 협조하기로 하고
게리 토번 회장의 10월 한국 방문시 구체적인 협력분야를 협의하기로 했다.

그리고 한국 식품의 유통과 판매망을 갖춘 리브라더스사, 후레시아마켓, 왕글로벌넷 대표와 수출지원 협조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충남의 우수하고 안전한 청정 농수산물의 적극인 구매와 협조를 요청하였다.
특히 왕글로벌넷(대표 강승헌)과는 2년간에 걸쳐 당진 해나루 쌀과 서산 뜸부기 쌀 등 도내에서 생산되는 쌀 3,000톤의 수출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충남 쌀의 미국시장 진출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는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다.

이어서 9월 6일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수출상담회와 9월 7일부터 3일간 후레시아마켓에서 열린 농수산물 판촉전에 17개 농수산물 가공업체의 70여개 품목이 참가하여 상담 42건 44,250천불, 계약 34건 34,660천불, 판매 217천불의 성과와 함께 LA 한인 및 현지 미국인들의 큰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또한 한미 FTA 비준을 앞둔 상황에서 어려움이 예상되는 농수산물의 대미 수출에 총력을 기울이고 도내 중소기업 제품의 수출 전초기지로 활용하기 위해 뉴욕무역관을 폐지하고 LA kotra무역관 내에 충남통상사무소를 설치하고 이와 함께 전문성을 갖춘 민간인을 채용하여 농수산물 수출 전담팀을 도에 신설하기로 하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8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공연을 성료했다. 이번 공연은 궁중예술에서 민간예술까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작품 공연을 통해 우리문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냈다는 평을 받았다. ...
  2.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논산=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지난 10일 중부지방 폭우로 광범위한 피해를 본 충남 논산시가 복구작업에 전념하고 있다.논산시는 12일 각 읍면동 사무소를 중심으로 호우 피해 조사를 실시하면서, 자원봉사 인력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이날 육...
  3.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이집트 영공으로 우회해 지중해 방면서 저고도로 진입한 듯(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이스라엘의 심장부 텔아비브를 공격한 예멘 후티 반군의 무인기(드론)가 2천㎞ 넘는 거리를 날아와 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
  4. 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 농림축산식품부에“상습침수구역 농업생산기반시설 개선 및 확충 지원”요청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이 농림축산식품부 강형섭 기획조정실장에 “매년 반복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수리시설을 확충하고 개선하는 것이 최우.
  5.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국방군수산업도시 조성 등 민선8기 핵심사업비를 확보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충청남도의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 공모’에서 3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600억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3개 사업은 도 제안사업...
  6. 기고"]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민주주의는 참으로 다양한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먼저 민주주의 하면 국민의 자유와 평등을 보장하는 정치체제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선거에 의한 정치 권력의 교체가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민주주의는 그 말이 너무나 좋기 때문에 사실 많이 왜곡하여 사용하여 있고 민주적이지 못한 .
  7. " 다산논어"다산 정약용 선생이 논어를 번역하다, 『다산 논어』는 다산 정약용(1762~1836)이 1813년 완성한 『논어고금주』에 바탕하여 『논어』를 번역, 해설한 것이다. 『논어고금주』는 『논어』에 대한 다산의 주석서로 『논어』를 공자의 원의에 맞게 읽는다는 기획으로 집필되었다. 그 이름이 『논어고금주』인 것은 다산이 이 주석서에서 『논어』의 고주와 금주를 망라하여 좋은 견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