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린듯 강[强]한 리더십 , 김민자 은진면장 " 효향 [孝鄕] 전통 지켜갈 것,
  • 편집국
  • 등록 2023-01-08 22:06:56
  • 수정 2023-01-10 11:21:53

기사수정
  • 어머니 바람 쫒다보니 공무원의길,,, 봉사의 직임이 가면 갈수록 보람 느껴..


논산시가 해 바뀐 2023년 상반기 첫인사를 단행하면서 지난해 사무관으로 승진 논산시 문화관광재단 초대 사무국장으로 임명돼 근무해온 김민자 사무관을 은진면장으로 전격 발탁했다.


92년 2월에 공직에 첫발을 내디딘 김민자 면장은 부여여고를 졸업하고 건양대학교 사회복지학 석사과정을 이수 했다.


시본청에서 지역경제과 회계과 사회복지팀 장 등을 역임한 김민자 면장은 공직생활 31년차이긴 하지만 일선 면장직을 처음 맡고 보니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도 공직생활을 해오면서 주문처럼 되뇌어온 " 성실과 친절 " 의 마음가짐으로 면민들을 내가족을 대하듯 섬기면 되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부여가 고향인 김민자 은진면장은 부여여고 재학중이던 소녀시절 어머님이 공무원이나 은행원이 됐으면 좋겠다는 권유를 따라 공무원 시험을 거쳐 오늘에 이르렀다며 유서깊은 예의 고장인 은진면 28개마을 4,300여명의 면민들이 모두 행복한 그런 아름다운 은진면을 가꾸어 나갈 자신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김민자 면장은 논산시 연산면 출신으로 논산경찰서 논산지구대장 근무당시 전국 베스트 1 지구대 평가를 받은 바 있는 남편 이연순 경감과의 슬하에 딸아들 1남 1녀를 두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8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공연을 성료했다. 이번 공연은 궁중예술에서 민간예술까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작품 공연을 통해 우리문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냈다는 평을 받았다. ...
  2.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논산=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지난 10일 중부지방 폭우로 광범위한 피해를 본 충남 논산시가 복구작업에 전념하고 있다.논산시는 12일 각 읍면동 사무소를 중심으로 호우 피해 조사를 실시하면서, 자원봉사 인력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이날 육...
  3. 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 농림축산식품부에“상습침수구역 농업생산기반시설 개선 및 확충 지원”요청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이 농림축산식품부 강형섭 기획조정실장에 “매년 반복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수리시설을 확충하고 개선하는 것이 최우.
  4.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이집트 영공으로 우회해 지중해 방면서 저고도로 진입한 듯(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이스라엘의 심장부 텔아비브를 공격한 예멘 후티 반군의 무인기(드론)가 2천㎞ 넘는 거리를 날아와 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
  5.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국방군수산업도시 조성 등 민선8기 핵심사업비를 확보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충청남도의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 공모’에서 3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600억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3개 사업은 도 제안사업...
  6. 기고"]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민주주의는 참으로 다양한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먼저 민주주의 하면 국민의 자유와 평등을 보장하는 정치체제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선거에 의한 정치 권력의 교체가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민주주의는 그 말이 너무나 좋기 때문에 사실 많이 왜곡하여 사용하여 있고 민주적이지 못한 .
  7. " 다산논어"다산 정약용 선생이 논어를 번역하다, 『다산 논어』는 다산 정약용(1762~1836)이 1813년 완성한 『논어고금주』에 바탕하여 『논어』를 번역, 해설한 것이다. 『논어고금주』는 『논어』에 대한 다산의 주석서로 『논어』를 공자의 원의에 맞게 읽는다는 기획으로 집필되었다. 그 이름이 『논어고금주』인 것은 다산이 이 주석서에서 『논어』의 고주와 금주를 망라하여 좋은 견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