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따뜻한 시간을 온 가족이 함께 보내는 논산시가족센터 송년의 밤
  • 편집국
  • 등록 2022-12-21 10:41:37

기사수정
  • “2022 가족이 만드는 하모니 - 따시온”


 “2022 가족이 만드는 하모니 - 따시온”

 따뜻한 시간을 온 가족이 함께 보내는 논산시가족센터 송년의 밤



 ○ 논산시가족센터는 한해를 돌아보고 감사한 분들께 마음을 전하는 시상식과 사업성과보고, 가족장기자랑, 가족사랑사진전 등 풍성하고 다채로운 송년의 밤 행사 진행



❑ 논산시가족센터(센터장 : 건양대 이진 교수)는 12월 20일(화) 오후 6시부터 건양대학교 명곡정보관 6층 무궁화장홀에서 송년의 밤‘2022 가족이 만드는 하모니 – 따시온’행사를 진행하였다.


❑ 가족이 만드는 하모니는 2022년 한해 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과 자원봉사자, 강사 등이 논산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축하공연, 가족 장기자랑, 가족사랑 사진전, 행운권 추첨 등 모두가 즐겁고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가족 친화적인 대규모 문화 행사로 운영되었다.


❑ 본 행사는 한 해 동안 추진한 가족유형별 맞춤형 사업에 대한 2022년 사업성과 보고 동영상을 시청을 시작으로 문을 열었으며 이진 센터장의 개회사와 함께 관내 파랑새 합창단과 블랙캣츠의 축하공연으로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되었다. 


❑  코로나19로 인하여 2년간 비대면으로 진행되다 올해에는 대면으로 진행하여 센터 이용자 및 시민 등 참여자가 함께 어우러지는 송년 행사의 장이 마련되었으며 다양한 체험활동과 인생네컷 등의 부대 활동으로 가족간의 추억을 남기며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 또한 올 한해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위해 노력한 우수 가족상(정영조, 김하림, 정병찬, 정예은),(김재태, 이시원, 김예린) 2가족이 수상하였으며 우수 직원상 이행정과 논산시민의 건강성 증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정미숙 공예 강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 로비에서는 센터 내 1년간의 활동사진 및 사전 접수된 34개팀의 가족사랑 사진을 전시하여 행사 분위기를 형성되었고 본선 10팀에 대해서는 행사 참여자가 직접 투표하며 함께 참여하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 예선전을 통과한 4팀의 가족 장기자랑 활동으로 가족뽐내기와 화합을 유도할 수 있었으며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송년의 밤 행사가 진행이 되었다.  


❑ 마지막으로 행운권 추첨에서는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들이 직접 만든 공예품과 후원물품을 경품으로 전달해 센터 프로그램 홍보와 함께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 논산시가족센터 이진 센터장은 “이 자리에 모인 가족 모두가 본 행사를 통하여 건강한 가정은 개인, 가족, 사회에 희망을 주는 에너지임을 깨닫고 행복한 가족생활을 위하여 자신과 서로를 가꾸고 돌보아주기를 바라며 2022년에는 더 많은 분들이 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다 보편적이고 창의적인 사업을 구상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논산시가족센터(센터장 : 건양대 이진 교수)는 학교법인 건양교육재단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가족지원 서비스 전문기관으로 논산시다문화가족들의 행복과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 등 다문화가족을 위한 지원과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논산시가족센터 전화 041)733-7800~2 및 홈페이지http://www.familynet.or.kr/fn_areacenter/main/index.do?ci_domain=nonsan를 통해 알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5,3 논산농협조합장 선거 박정 전 상무 "dark horse " 등장 지시하  전 조합장의  뜻하지않은  별세로  인해  논산농업혐동조합  조합장  보궐선거가  5월 3일  치러진다.  논산시 선관위의  위탁  관리로 치러지는  이번  보궐선거에는  신석순 전  감사  윤판수  전 이사  원내희  전 감사 등  4명이  출사표를  ...
  2. 지시하 논산농협동조합장 별세 [ 논산농협 조합장 당선  취임식 당시의  지시하 조합장] 지시하 논산농협 조합장이  별세 했다.  향년  68세.그를 아끼는  시민들에겐 충격 으로  다가온 비보다. 지시하  조합장은  부여군 초촌면 출신으로  논산 대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공직에  투신 ,  논산시청 사무관  재임 중...
  3. 22대 총선 이틀 앞 "판세 뒤집혔다" 기호 2번 박성규 후보 측 기염 제22대 총선이 이틀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기호  2번 국민의힘  박성규 후보  캠프는 논산장날인  4월  8일  오후 2시  논산  화지시장  입구에서  거리유세를 갖고 막판  세몰이에  나섰다. 전날  내동공원 에서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거리유세에  수천시민이  운집 하면서&n...
  4. 황명선 당선자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다짐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위해 주민 여러분들과 손잡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 밝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논산계룡금산의 더불어민주당 황명선 후보가 당선되었다. 황명선 당선인은 주민 여러분의 선택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총선은 경제를 파탄내고, 민생을 외면한 윤석열 정권을 ...
  5. 국민적 인기 한동훈 .기호 2번 박성규 당선 견인할까? 논산 방문길 수천인파 몰려 제22대 총선이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논산,계룡,금산  지역구  선거가  안갯속이라는  평판이  주조를 이룬다.  기호 1번 황명선  후보와  기호 2번  박성규 후보간    백중세라는  관전평이  있는가하면  가호  7번  이창원  후보의  민민치 않은  뚝심...
  6. 22대 총선 더민주당 황명선 후보 당선 제22대 총선 개표결과  논산,금산,계룡지역구에서는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황명선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  되고 있다.
  7. 논산시 5급승진자 의결 6주 교육 후 7월 1일자 사무관 발령 논산시는  지난  4월 12일자로  11명의  5급 승진자를  의결  했다.  유현숙 ,이현근.조영국 .성경옥 .신미숙.정기영.이오순.남윤영 .이정범 .유순미 .정순영    씨 등  11명의  승진  의결자는  6주간의  소양 교육을 거쳐  오는 7월 1일자로  5급  사무관으로  승진  임용된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