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무원 성과급 나눠먹기 적발 시 최고 파면 정부 징계안 강화
  • 뉴스관리자
  • 등록 2015-11-04 16:25:38
  • 수정 2015-11-04 16:28:59

기사수정
  • 뇌물 향응 100만원 이상이면 중징계 [파면 해임 정직 강등] 처분
  • 혈중 알콜농도 0.1% 이상 이면 처음이라도 중징계 처분, 오는 19일부터 시행

지방공무원들의  성과급  나눠 갖는  그간의 관행에 대해  적발 시  최고 파면처분까지  할 수 있는  엄혹한 징계기준이 마련됐다.

 

 행자부는   3일 이런 내용이 담긴  "지방공무원 징계에 대한 시행규칙을  제정해  오는 11월 19일부터  적용한다고  밝혔다.

 

새 징계 규칙을 보면  성과상여금을 나눠받는  관련자에  대한  비위의 정도에 따라 최고  파면처분까지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지금까지는  부정한  수령이  적발 됐을 때  수령한 금액을 환수조치하고  다음해  성과상여금을  지급하지 않는 등의  수당 관련  규정만 존재했다.

 

 징계기준이 각 지자체마다  달라  제기돼 온 형평성 논란과 제식구 감싸기를 막기위한  전국 공통의  징계기준도  마련했다.

 

 그동안  300만원  이상의 금품을 받았을때   중징계 처분을   내렸던 것을  이번 시행규칙에서는  100만원 이상으로  바꾸었다.

 

 음주운전에 대한 처벌  기준도 강화됐다.

지금까지는  처음 적발되면  경징계처분[견책 감봉]을 내렸던 것을  앞으로는  혈중 알코올  농도  0.1%[면허 취소]이상 으로  적발되면 처음이라도  중징계를 받게된다.

 

 단순 음주운전이라도 두번 적발되면  해일 될 수 있다.

 

또 성폭력  중징계사유의  피해 대상을  기존 미성년자에서   업무상 우월적 지위를  남용한 경우와 "장애인"으로  확대 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8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공연을 성료했다. 이번 공연은 궁중예술에서 민간예술까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작품 공연을 통해 우리문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냈다는 평을 받았다. ...
  2.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논산=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지난 10일 중부지방 폭우로 광범위한 피해를 본 충남 논산시가 복구작업에 전념하고 있다.논산시는 12일 각 읍면동 사무소를 중심으로 호우 피해 조사를 실시하면서, 자원봉사 인력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이날 육...
  3.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이집트 영공으로 우회해 지중해 방면서 저고도로 진입한 듯(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이스라엘의 심장부 텔아비브를 공격한 예멘 후티 반군의 무인기(드론)가 2천㎞ 넘는 거리를 날아와 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
  4. 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 농림축산식품부에“상습침수구역 농업생산기반시설 개선 및 확충 지원”요청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이 농림축산식품부 강형섭 기획조정실장에 “매년 반복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수리시설을 확충하고 개선하는 것이 최우.
  5.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국방군수산업도시 조성 등 민선8기 핵심사업비를 확보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충청남도의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 공모’에서 3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600억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3개 사업은 도 제안사업...
  6. 기고"]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민주주의는 참으로 다양한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먼저 민주주의 하면 국민의 자유와 평등을 보장하는 정치체제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선거에 의한 정치 권력의 교체가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민주주의는 그 말이 너무나 좋기 때문에 사실 많이 왜곡하여 사용하여 있고 민주적이지 못한 .
  7. " 다산논어"다산 정약용 선생이 논어를 번역하다, 『다산 논어』는 다산 정약용(1762~1836)이 1813년 완성한 『논어고금주』에 바탕하여 『논어』를 번역, 해설한 것이다. 『논어고금주』는 『논어』에 대한 다산의 주석서로 『논어』를 공자의 원의에 맞게 읽는다는 기획으로 집필되었다. 그 이름이 『논어고금주』인 것은 다산이 이 주석서에서 『논어』의 고주와 금주를 망라하여 좋은 견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