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시, 노인일자리 사업 ‘또 한번의 쾌거’
  • 뉴스관리자
  • 등록 2015-09-04 14:10:01
  • 수정 2015-09-04 14:39:57

기사수정
  • - 2014 노인일자리 사업 종합평가대회서 충남도 유일 ‘대상’수상 -
  • - 2013년, 2014년 상반기 최우수기관 및 우수 수행기관 선정에 이은 또 한번의‘쾌거’-

 



 논산시(시장 황명선)의 노인복지정책이 정부로부터 그 우수성을 높이 인정받는 쾌거를 연일 기록하고 있다.

 논산시가 지난해 추진된 노인 일자리 사업으로 ‘2014 노인일자리 사업 종합평가대회’에서 대상을 수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시에 따르면 4일 오전 11시 공군회관 3층(서울 영등포구 소재)에서 개최된 노인일자리사업 종합평가대회에서 충남도에서 유일하게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시는 2013년 및 2014년 상반기 최우수기관 및 우수수행기관 선정에 이어 이번에 수상하는 종합평가대회에서 또다시 대상을 거머쥐어 명실공히 노인복지정책 분야 우수도시임을 인정받았다.

 이에 따라 내년도 노인일자리사업에 가점을 받아 사업비 증액 등 인센티브와 포상금 등을 지원받게 될 예정이다.

 

 이번 평가는 2014년 사회공헌형 노인일자리 사업 수행기관을 중심으로 17개 항목에 대해 244개 기초단체간 교차 평가로 이뤄졌다.

 


 특히 시는 공익형, 복지형, 교육형 등 14

개 노인일자리 추진에 따른 정책방향 설정과 사업목적 구현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그동안 지역사회의 안전․돌봄과 관련된 양질의 공공일자리를 확충, 어르신들이 교육기관 및 지역자원 연계 기관에서 참여토록 하는 등 노인 일자리 사업 내실화에 힘써왔다.

 

 특히 노인일자리 전담부서와 대한노인회 노인취업정보센터가 긴밀하게 연계해 일하기를 희망하는 어르신에게 소득창출과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맞춤형 일자리 공급에 행정력을 집중해 왔다.

 

 황명선 시장은 “100세 시대에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 보장을 위해선 어르신 일자리 확대를 통한 사회참여 기회 제공으로 경제적 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야한다”며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스스로 당당한 인생 이모작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는 시니어클럽 설치 등 100곳의 노인일자리 사업 수행 기관에 올해 13억원의 인건비와 운영비, 시설비 등을 지원해 사업을 활성화하고 있으며, 현재 노인일자리 사업에는 17개 단위 사업별로 65세 이상 어르신 750여명이 활기찬 노후 생활을 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논산 채운면 삼거리 강경천서 고교생 A모군 [17] 익사 사고 발생 논산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6시 무렵 논산시 강경읍과  채운면 삼거리  경계인  강경천에서 관내 고등학생  모 (17)군이 익사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소방서는 이날 오후 5시 50분경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ㅂ[17] 군과 B(17) 군 두사람이  장난으로 다리에서 뛰어내리는 중에  발생했던 것으로&...
  2.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백일간 현장 지켰는데 생존권 박탈…진료정상화 투쟁" '끝 모르는 의정갈등' (대전=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대전충남지역본부 관계자들이 29일 오전 대전 충남대병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병원 정상화를 촉구하고 있다. 2024.5.29 coolee@yna.co.kr...
  3.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날 오전 열린 어도어 임시주주총회와 관련한 입장을 발언하고 있다. 2024.5.31 [공동취재] mjkang@yna.co.kr(끝)
  4.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인천=연합뉴스) 임순석 기자 =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이 30일 오전 인천 송도 국제크루즈터미널 독도함에서 열린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에서 개회사 하고 있다. 2024.5.30 soonseok02@yna.co.kr(끝)
  5.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6일 대관령치유의숲 일원…"바쁜 일상에 지친 심신 힐링할 기회" 대관령 소나무 숲 [촬영 유형재]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맨발 걷기가 전국적으로 열풍인 가운데 백두대간 산림 속을 맨발로 걷는 산림치유 행사가 대관령 일원에서 열린다. 가톨릭관동대 LINC3.0사업단은 6...
  6.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개혁신당 허은아 대표와 천하람 원내대표가 31일 국회에서 열리는 최고위원-전현직 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2024.5.31 hama@yna.co.kr(끝)
  7.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미 해군 아이젠하워 항공모함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예멘 반군 후티가 홍해에서 미국 해군의 항공모함 USS 드와이트 아이젠하워호를 공격했다고 주장했다고 AP, 로이터 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후티 반군은 이날 성명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