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 시민단체장, 여성군의원에 ‘폭언’파문
  • 뉴스관리자
  • 등록 2012-07-06 06:37:15

기사수정
  • 의장선거 개입 의혹 제기·의회 쇄신 요구도
서천의 한 시민단체 대표가 여성 군의원을 상대로 위협감을 느낄만한 폭언을 일삼아 파장이 일고 있다.

특히 폭언을 당한 의원이 해당 시민단체 대표가 최근 서천군의회 후반기 의장선거에 개입한 것 아니냐는 의혹까지 제기하고 나서 사실로 밝혀질 경우 시민단체로서의 중립성 논란도 거셀 전망이다.

5일 서천군의회 양금봉 의원(선진통일당 소속)은 의회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폭언을 일삼은 해당 시민단체 대표의 공개사과와 함께 선거개입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양의원은 성명서를 통해 “시민단체 대표가 욕설과 폭언을 일삼아 심신의 위협감과 함께 모멸감을 느꼈다”며 “대화와 타협을 중요시해야 하는 시민단체가 힘 없는 여성을 상대로 야만적인 행동을 한 것은 상식 이하의 행동”이라며 공개사과를 요구했다.

실제로 양 의원이 제공한 녹취록에 따르면 ‘XX년’ 등 폭언한 것이 사실로 밝혀졌다.

양의원은 또 “도덕성을 잣대로 특정의원의 사퇴까지 촉구했던 시민단체의 대표가 선거하루 전날 해당 의원의 대변자로 돌변해 지지압력을 행사한 이유가 궁금하다”며 “신뢰와 투명성을 생명으로 여겨야 하는 시민단체가 특정후보를 위해 관행과 파벌을 조성하는 행위는 용납할 수 없다”고 밝혔다.

후반기 의장선거와 관련 시민단체가 왜 특정후보를 지지했는지 사실여부를 밝히기 위해서는 사법당국의 개입도 불가피 할 것으로 보여 향후 의장선거와 관련되어 커다란 후폭풍이 예상된다.

이와함께 의회가 명예를 되찾고 주민들로부터 신뢰받기 위해서는 스스로 자정노력을 더 해야한다며 의회의 변화를 촉구했다.

기자회견장에 참석한 여성 구 모씨는 “시민단체 대표가 한 말이라고는 상상도 할 수 없을만큼 무서워 가슴이 떨렸다”며 “시민단체가 주민 위에 군림하거나 폄하하는 태도는 용납될 수 없는 행위”라며 일침을 가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8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공연을 성료했다. 이번 공연은 궁중예술에서 민간예술까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작품 공연을 통해 우리문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냈다는 평을 받았다. ...
  2.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논산=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지난 10일 중부지방 폭우로 광범위한 피해를 본 충남 논산시가 복구작업에 전념하고 있다.논산시는 12일 각 읍면동 사무소를 중심으로 호우 피해 조사를 실시하면서, 자원봉사 인력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이날 육...
  3.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이집트 영공으로 우회해 지중해 방면서 저고도로 진입한 듯(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이스라엘의 심장부 텔아비브를 공격한 예멘 후티 반군의 무인기(드론)가 2천㎞ 넘는 거리를 날아와 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
  4. 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 농림축산식품부에“상습침수구역 농업생산기반시설 개선 및 확충 지원”요청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이 농림축산식품부 강형섭 기획조정실장에 “매년 반복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수리시설을 확충하고 개선하는 것이 최우.
  5. 기고"]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민주주의는 참으로 다양한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먼저 민주주의 하면 국민의 자유와 평등을 보장하는 정치체제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선거에 의한 정치 권력의 교체가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민주주의는 그 말이 너무나 좋기 때문에 사실 많이 왜곡하여 사용하여 있고 민주적이지 못한 .
  6.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국방군수산업도시 조성 등 민선8기 핵심사업비를 확보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충청남도의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 공모’에서 3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600억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3개 사업은 도 제안사업...
  7. " 다산논어"다산 정약용 선생이 논어를 번역하다, 『다산 논어』는 다산 정약용(1762~1836)이 1813년 완성한 『논어고금주』에 바탕하여 『논어』를 번역, 해설한 것이다. 『논어고금주』는 『논어』에 대한 다산의 주석서로 『논어』를 공자의 원의에 맞게 읽는다는 기획으로 집필되었다. 그 이름이 『논어고금주』인 것은 다산이 이 주석서에서 『논어』의 고주와 금주를 망라하여 좋은 견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