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힐링 휴양지 양촌자연휴양림, 전국 관광객 ‘손짓’
  • 뉴스관리자
  • 등록 2015-07-16 11:07:22

기사수정
  • - 개구리 특별전, 숲속 작은도서관, 물놀이장 등 운영 -


 연중 찾고 싶은 휴양지로 각광받는 양촌자연휴양림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힐링은 물론 에너지 충전까지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여름방학을 맞아 양촌자연휴양림에서 개구리 특별전, 숲속 작은도서관, 하늘슬라이드(미끄럼틀), 물놀이장 등 다양한 체험시설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개구리 특별전은 ‘왕눈이는 어디에’라는 주제로 휴양관내 세미나실에서 늘푸른나무(논산환경교육센터/대표 권선학) 지원으로 이달 25일부터 8월 1일까지 개최된다.

 어린이들이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는 개구리 실물과 사진을 전시하고, 개구리 영상교육 및 개구리 종이접기 등 다양한 체험교육을 병행할 예정으로 호응이 기대된다.

 또 늘푸른나무의 도서기증으로 휴양관내 다용도실에서는 어린이들 위주의 동화책과 양서류 관련도서 등 약 300여권을 비치, 숲속 작은도서관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4계절 미끄럼틀인 하늘슬라이드와 물놀이장 등 자연체험놀이시설을 운영할 예정으로 인기몰이가 예상된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간직한 약 40ha 규모의 숲에 2013년 9월 개장한 양촌자연휴양림은 숲속휴양관 7실(5인용), 숲속의 집 9동 등 다양한 규모의 숙박시설을 비롯해 숲속쉼터 350㎡, 출렁다리 70m, 캠핑장 1개소와 잔디광장, 물놀이장, 야생화체험장과 등산로 등이 조성되어 있다. 

 올해 들어 자연 숲속에 4계절 미끄럼틀인 하늘슬라이드 78m 시설을 비롯해 야생화 체험장, 생태연못 확장 등 기반시설을 확충하여 숲놀이와 다양한 체험으로 방문객에게 많은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촌자연휴양림 이용 및 예약관련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yangchonhuyang.net/)를 참고하거나 ☏ 041-746-6481 로 문의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6일 대관령치유의숲 일원…"바쁜 일상에 지친 심신 힐링할 기회" 대관령 소나무 숲 [촬영 유형재]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맨발 걷기가 전국적으로 열풍인 가운데 백두대간 산림 속을 맨발로 걷는 산림치유 행사가 대관령 일원에서 열린다. 가톨릭관동대 LINC3.0사업단은 6...
  2. 더민주당 논산 시의회 9대 의회 후반기 의장 후보 조배식 의원 내정 더불어민주당  논,계,금  당협은 15일  저녁  7인의  당 소속  시의회 의원[ 서원, 서승필 ,조용훈.윤금숙 ,민병춘 ,김종욱 조배식 ]을 긴급 소집  오는 28일로 예정된  논산시의회  후반기  의장  내천자로  재선의원인  조배식 [광석]  의원을  결정  한것으로  알려졌다.  더...
  3. 마침내 머리 맞댄 黃,白.4일 논산시청 회의실서 25년도 정부예산 확보 방안 협의 3선  논산시장을  역임하고 지난  22대 총선에서  국회의원에  당선된  황명선  의원이  6월 4일  오후 5시  금산군과  계룡시에  이어  논산시를  방문.  2025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신규 및  주요현안사업  추진상황을  청취하고  향후  논산시정&nb...
  4. 논산시의회 9대 후반기 의장 놓고 민주당 민병춘 .조배식 ,조용훈 3파전 ,, 국힘 이상구 표 계산 중 " 오는  6월 28일 실시하는  논산시의회  9대  후반기  의장 선출을  둘러싸고    다수당인  민주당  내 후보단일화를  위한  물밑 작업이  치열하다. 9대 의회  후반기  의장 출마를  선언한  민병춘  조배식 조용훈  세의원이    15일로 예정된    단일 후보  ...
  5. 전철수 전 취암동장 논산농협 사외이사 당선 , 대의원 선거인 85% 지지 얻어 눈길 지난  6월  10일 실시한 논산농업협동조합  임원 선거에서  윤판수 현 조합장이  추천한  전철수[63] 전 취암동장이  대의원 105명이  참여한 신임 투표에서  선거인의  85%에  달하는 87표 를 얻어 논산농협 사외이사로 당선 되는  영광을 안았다. 논산시 내동  [먹골]  출신으로  청빈한&nbs...
  6. 꽃다발 받은 손흥민 꽃다발 받은 손흥민 (영종도=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축구 대표팀 손흥민이 7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입국장으로 들어서고 있다. 손흥민은 전날 싱가포르와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5차전에서 두골을 기록했다. 2024.6.7 superdoo82@yna.co.kr(끝)
  7. 서원 논산시의회 의장, 소위 ‘떴다방’ 사기피해 주의 촉구 서원 논산시의회 의장, 소위 ‘떴다방’ 사기피해 주의 촉구- 외롭고 순진한 시골노인 등 울리는 명백한 사기범죄,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올라 -  - 서원 의장,“허위·과장광고에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해야...”  서원 논산시의회 의장이 최근 전국적으로 활개를 치고 있는 소위‘떴다방’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