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0년 제9회 연산대추축제 개최
  • 뉴스관리자
  • 등록 2010-10-07 07:18:04

기사수정
  •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연산전통장터에서
 
제9회 연산대추축제가『황산벌 건강먹거리와 함께!』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8일부터 10월 10일까지 3일동안 연산전통장터에서 개최된다.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풍성한 건강먹거리를 준비해 축제를 찾아오는 관람객을 맞이할 세부운영계획을 마련하였으며, 특히 이번 축제의 주요 볼거리로는 연산백중놀이, 계백장군과 5천결사대 진혼제, 늠름한 해군 군악대 및 의장대 공연, 유명 가수와 함께하는 개막축하공연, 가을밤 추억을 노래하는 7080 포크송 페스티벌이 준비됐다.

또한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대추따기, 대추 정량달기, 대추 떡메치기, 새총으로 대추 맞추기, 전통장터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연산대추축제를 총괄하는 이흥래 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이 옛 장터에 대한 정취도 느끼고 함께한 자녀들에게 새로운 경험의 기회가 되도록 기존 전통장터의 분위기를 최대한 살리면서 연산특유의 건강먹거리와 연계하였고 대추를 이용하여 개발한 대추떡, 대추막걸리, 대추순대, 대추약과, 대추재래장 등의 새로운 먹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연산생태하천 주변에 산재한 돈암서원, 개태사, 황산성, 김장생묘소 등 문화재와 오계, 순대, 묵, 한우 등 연산 특유의 먹거리를 연계한 종합관광코스개발과 기존 5일장을 주말장으로 새롭게 변모시켜 농가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축제로 거듭나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다부진 포부를 밝혔다.

201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8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공연을 성료했다. 이번 공연은 궁중예술에서 민간예술까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작품 공연을 통해 우리문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냈다는 평을 받았다. ...
  2.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논산=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지난 10일 중부지방 폭우로 광범위한 피해를 본 충남 논산시가 복구작업에 전념하고 있다.논산시는 12일 각 읍면동 사무소를 중심으로 호우 피해 조사를 실시하면서, 자원봉사 인력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이날 육...
  3.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이집트 영공으로 우회해 지중해 방면서 저고도로 진입한 듯(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이스라엘의 심장부 텔아비브를 공격한 예멘 후티 반군의 무인기(드론)가 2천㎞ 넘는 거리를 날아와 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
  4. 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 농림축산식품부에“상습침수구역 농업생산기반시설 개선 및 확충 지원”요청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이 농림축산식품부 강형섭 기획조정실장에 “매년 반복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수리시설을 확충하고 개선하는 것이 최우.
  5.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국방군수산업도시 조성 등 민선8기 핵심사업비를 확보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충청남도의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 공모’에서 3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600억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3개 사업은 도 제안사업...
  6. 기고"]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민주주의는 참으로 다양한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먼저 민주주의 하면 국민의 자유와 평등을 보장하는 정치체제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선거에 의한 정치 권력의 교체가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민주주의는 그 말이 너무나 좋기 때문에 사실 많이 왜곡하여 사용하여 있고 민주적이지 못한 .
  7. " 다산논어"다산 정약용 선생이 논어를 번역하다, 『다산 논어』는 다산 정약용(1762~1836)이 1813년 완성한 『논어고금주』에 바탕하여 『논어』를 번역, 해설한 것이다. 『논어고금주』는 『논어』에 대한 다산의 주석서로 『논어』를 공자의 원의에 맞게 읽는다는 기획으로 집필되었다. 그 이름이 『논어고금주』인 것은 다산이 이 주석서에서 『논어』의 고주와 금주를 망라하여 좋은 견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