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원봉사자 환경보호에 나섰다"
  • 뉴스관리자
  • 등록 2007-11-11 17:56:31

기사수정
  • 성남시 자원봉사센터,남한산성서 문화탐방 및 환경정화활동 1천여명 참여
 
자원봉사자 환경보호에 나섰다"

성남시 자원봉사센터,남한산성서 문화탐방 및 환경정화활동 1천여명 참여

정권수 기자



▲ 김영봉 성남시 자원봉사센터 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운영자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소장 김영봉)는 10일 ‘e-푸른 성남을 가꾸기 위한 남한산성 문화탐방 및 환경정화활동’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영역에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지역 봉사자들에게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훼손되어 가는 자연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인식시키고 다양한 영역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봉사자들과 만남의 시간을 갖기 위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실천적인 만남을 통해 자원봉사자들간의 정보교류는 물론 봉사자들간의 결속과 화합을 다지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형성해 보다 나은 봉사활동이 전개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자원봉사 기관과 단체 그리고 중‧고등학생 1,000여명이 참여해 문화해설사의 문화해설과 오물 수거를 통한 환경정화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남한산성 일대를 양지공원, 중앙로, 약사사, 백련사 등 4코스로 나누어 해오름 봉사단과 천자봉 기동대로 구성된 써포터즈의 안내로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성남중앙병원 천사데이 의료봉사팀이 대민봉사활동도 펼쳐졌다.

이번 행사에 대해 김영봉 회장은 "e-푸른 성남을 가꾸기 위한 남한산성 문화탐방 및 환경정화활동은 성남시 자원봉사자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결속을 강화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에 대한 산 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논산 채운면 삼거리 강경천서 고교생 A모군 [17] 익사 사고 발생 논산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6시 무렵 논산시 강경읍과  채운면 삼거리  경계인  강경천에서 관내 고등학생  모 (17)군이 익사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소방서는 이날 오후 5시 50분경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ㅂ[17] 군과 B(17) 군 두사람이  장난으로 다리에서 뛰어내리는 중에  발생했던 것으로&...
  2.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백일간 현장 지켰는데 생존권 박탈…진료정상화 투쟁" '끝 모르는 의정갈등' (대전=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대전충남지역본부 관계자들이 29일 오전 대전 충남대병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병원 정상화를 촉구하고 있다. 2024.5.29 coolee@yna.co.kr...
  3.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날 오전 열린 어도어 임시주주총회와 관련한 입장을 발언하고 있다. 2024.5.31 [공동취재] mjkang@yna.co.kr(끝)
  4.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인천=연합뉴스) 임순석 기자 =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이 30일 오전 인천 송도 국제크루즈터미널 독도함에서 열린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에서 개회사 하고 있다. 2024.5.30 soonseok02@yna.co.kr(끝)
  5.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6일 대관령치유의숲 일원…"바쁜 일상에 지친 심신 힐링할 기회" 대관령 소나무 숲 [촬영 유형재]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맨발 걷기가 전국적으로 열풍인 가운데 백두대간 산림 속을 맨발로 걷는 산림치유 행사가 대관령 일원에서 열린다. 가톨릭관동대 LINC3.0사업단은 6...
  6.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개혁신당 허은아 대표와 천하람 원내대표가 31일 국회에서 열리는 최고위원-전현직 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2024.5.31 hama@yna.co.kr(끝)
  7.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미 해군 아이젠하워 항공모함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예멘 반군 후티가 홍해에서 미국 해군의 항공모함 USS 드와이트 아이젠하워호를 공격했다고 주장했다고 AP, 로이터 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후티 반군은 이날 성명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