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
2024년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수료식
논산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백성현) 산하기관,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7일 2024년 수료식,‘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을 개최했다.
수료식은 2024년 한 해 동안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일궈낸 검정고시 합격과 자격증 취득, 그리고 대학진학 예정인 청소년들을 축하하고 앞으로 사회 진출의 꿈을 이뤄나갈 학교 밖 청소년들을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수료식은 ▲NARO 앙상블 축하공연 ▲우수청소년 시상 ▲청소년 사례발표 ▲전시관람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에서 주최하는 ‘2024년 충청남도 학교 밖 청소년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이강솔 청소년이 장려상을 수상하여 가족, 친구들과 함께 축하의 기쁨을 나눴다.
이번 해를 끝으로 꿈드림을 졸업하고 대학교에 진학하는 청소년은 “센터 선생님들이 입시 준비를 같이 열심히 도와주셔서 대학 입학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고 선생님들의 섬세한 관심과 열정으로 보살펴 주셔서 많은 성장을 할 수 있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여성가족부와 논산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공간으로 학교 밖 청소년 개인 수요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내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상담지원, 교육지원, 자립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등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사항 및 신청은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41-730-6051~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