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해시∼일본 사카이미나토시 바닷길, 5년 만에 재개
  • 편집국
  • 등록 2024-08-01 10:12:34

기사수정

동해시∼일본 사카이미나토시 바닷길, 5년 만에 재개


2일 동해항 출항하며 운항 재개…시 "희망의 바닷길이 되길 기원"


이스턴드림호이스턴드림호 [해양수산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동해=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강원 동해시 동해항과 일본 사카이미나토시 사카이항을 연결하는 카페리 한일 국제 정기항로 정기 운항이 2일 재개된다.


카페리 이스턴드림호는 2일 오후 6시 동해항을 출항해 3일 오전 9시 사카이항에 도착하게 된다.


이번 한일 국제 정기항로는 2019년 11월 중단된 이후 약 5년 만에 재개되는 것이다.


코로나19 등으로 운항을 제대로 할 수 없었던 열악한 국제 정세에도 불구하고 양국 지자체의 적극적인 의지와 노력으로 이뤄낸 성과라고 동해시는 설명했다.


시는 이번에 새롭게 열린 항로를 통해 그간 단절되었던 양 지역 간 인적·물적 교류 증진을 도모하고, 동해시에 외국인 관광객이 유입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한일 국제 정기항로 재개를 기념해 일본 돗토리현과 사카이미나토시 교류단이 5일 오전 강원특별자치도와 동해시를 방문하고자 동해항을 통해 입국할 예정이다.


시는 일본 대표단 환영 행사를 비롯해 천곡동굴 관광, 실무진 간담회 및 관내 도서관 견학, 무릉별유천지 관광 등 다양한 일정을 준비했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한일 정기항로가 양 도시의 꿈이 펼쳐지는 희망의 바닷길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yoo2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논산소방서, 2024년 하계 수난구조 합동훈련 실시 논산소방서, 2024년 하계 수난구조 합동훈련 실시  논산소방서(서장 김경철)는 지난 1일 논산시 부적면에 위치한 탑정호에서 구조대원의 신속하고 안전한 현장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하계 수난구조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훈련은 여름 휴가철 방문객이 증가할 것을 대비해 탑정호 운영팀과 협력하여 사고발생 위험요소...
  2. 동해시∼일본 사카이미나토시 바닷길, 5년 만에 재개 동해시∼일본 사카이미나토시 바닷길, 5년 만에 재개2일 동해항 출항하며 운항 재개…시 "희망의 바닷길이 되길 기원"(동해=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강원 동해시 동해항과 일본 사카이미나토시 사카이항을 연결하는 카페리 한일 국제 정기항로 정기 운항이 2일 재개된다.카페리 이스턴드림호는 2일 오후 6시 동해항을 출항해 3일 오전 9.
  3. 티샷하는 이예원 티샷하는 이예원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1일 오전 제주시 한림읍 금악리 블랙스톤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KLPGA투어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 1라운드 경기에서 이예원(KB금융그룹)이 10번홀 티샷을 하고 있다. 2024.8.1 jihopark@yna.co.kr(끝)
  4. 에코비트워터, 논산시에 수재의연금 1천만원 기탁 에코비트워터, 논산시로 수재의연금 1천만원 기탁 에코비트워터(대표이사 김인석)가 지난 2일 논산시청을 방문해 수재의연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김인석 대표이사는 “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논산시민들의 빠른 일상회복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보태게 되었다”며, “하루빨리 복구가 완료되어 수해지역 주민의 일상이 정...
  5. 어벤져스 ‘농업기계 응급복구단’, 논산시 위해 팔 걷어붙여 어벤져스 ‘농업기계 응급복구단’, 논산시 위해 팔 걷어붙여 논산시, 집중 농기계 수리 기간 운영, 농가 시름 덜어내-5일 ‘농업기계 응급복구단 논산시 수리지원 발대식-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논산시(시장 백성현)의 SOS에 농촌진흥청과 충남도기술원이 응답하며 농민을 위한 농기계 수리 지원이 신속하게 이뤄질 전망이다. ...
  6. 강원 동해안 해수욕장 주말 방문객 109만명 넘어서 강원 동해안 해수욕장 주말 방문객 109만명 넘어서누적 473만여명 기록…강릉 피서객 39만여명 '최다'(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피서 절정을 맞은 이번 주말 강원 동해안 해수욕장에 109만여명이 몰려 올여름 최다 인파를 기록했다.강원특별자치도 환동해본부에 따르면 4일 동해안 6개 시군 해수욕장 방문객 수는 49만6천349명을 기...
  7. 러 "美 장거리미사일 독일 배치하면 핵무기로 대응" 러 "美 장거리미사일 독일 배치하면 핵무기로 대응"외무차관 "美와 국방장관 통화로 새로운 긴장고조 피해(제네바=연합뉴스) 안희 특파원 = 미국 장거리 미사일을 독일이 배치한다는 미국의 계획에 대해 러시아가 핵무기로 대응하겠다고 경고했다.세르게이 랴브코프 러시아 외무차관은 4일(현지시간) 러시아1 방송과 인터뷰에서 이 계획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