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0,5-6연산대추축제
  • 뉴스관리자
  • 등록 2007-09-14 18:12:44

기사수정
논산시 연산면에서는 오는 10월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에 걸쳐 제6회 연산대추축제를 개최한다.
연산대추축제는 연산대추의 명성을 널리 홍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주민화합 도모를 목적으로 2002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6회를 맞게 되면서 올해는 『자, 가자! 대추향기 그윽한 황산벌 그곳으로』라는 주제를 갖고 10월 5일부터 6일까지 연산면 일원에서 다채롭고 독특한 프로그램으로 펼쳐지게 되는데 주요행사 내용으로는, 첫째날인 10월 5일은 오전 10시부터 면민 한마음 체육대회가 진행되며, 오후 4시 30분부터 천안시 국악관현악단 축하공연이, 오후 6시부터는 개막식이 개최되며, 6시 40분부터는 생방송 CMB프라임콘서트가 120분간에 걸쳐 진행되며, 설운도, 김용임, 이진과 조승구, 정정아, 진진, 더칸등의 유명 연예인이 출연하여 푸짐한 공연을 펼치게 된다.
둘째날인 10월 6일은 오후 4시부터 CMB 싱싱 즐거운 노래세상이 진행되며, 노래세상에 참여할 관광객은 9월 28일 오후 2시에 연산면 백중놀이보존회관에서 예심을 신청하면 된다. 그 외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는 ‘바구니속에 대추 많이넣기’, ‘대추OX퀴즈’, ‘대추따기체험’, ‘황금송어를 잡아라’, ‘대추 도자기 장승공예’, ‘짚풀공예체험행사’와 ‘대추네일아트 및 페이스 페인팅’, ‘대추정량 맞추기’, ‘가훈써주기’ 등 다양한 30개 부대행사가 펼쳐지게 된다.
금년으로 총 6회를 맞이하는 연산대추축제는 관광객이 행사의 주체가 되는 관광객 참여형 축제로 구성되어졌다. 특히 연산면 일원에서는 관광명소와 특산품이 많아 축제를 즐긴 후 사계 김장생, 신독재 김집 선생을 모신 예학의 산실인 돈암서원, 고려 태조 왕건이 건립한 개태사, 계백장군의 최후 격전지인 황산벌 등 관광명소를 둘러보고, 임금님께 진상했다는 오골계와, 옛맛이 우러나는 연산순대, 전통묵 등 연산만의 특산품을 맛보는 것도 축제 외의 또 다른 일미가 될 것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8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공연을 성료했다. 이번 공연은 궁중예술에서 민간예술까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작품 공연을 통해 우리문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냈다는 평을 받았다. ...
  2.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논산=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지난 10일 중부지방 폭우로 광범위한 피해를 본 충남 논산시가 복구작업에 전념하고 있다.논산시는 12일 각 읍면동 사무소를 중심으로 호우 피해 조사를 실시하면서, 자원봉사 인력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이날 육...
  3.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이집트 영공으로 우회해 지중해 방면서 저고도로 진입한 듯(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이스라엘의 심장부 텔아비브를 공격한 예멘 후티 반군의 무인기(드론)가 2천㎞ 넘는 거리를 날아와 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
  4. 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 농림축산식품부에“상습침수구역 농업생산기반시설 개선 및 확충 지원”요청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이 농림축산식품부 강형섭 기획조정실장에 “매년 반복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수리시설을 확충하고 개선하는 것이 최우.
  5.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국방군수산업도시 조성 등 민선8기 핵심사업비를 확보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충청남도의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 공모’에서 3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600억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3개 사업은 도 제안사업...
  6. 기고"]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민주주의는 참으로 다양한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먼저 민주주의 하면 국민의 자유와 평등을 보장하는 정치체제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선거에 의한 정치 권력의 교체가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민주주의는 그 말이 너무나 좋기 때문에 사실 많이 왜곡하여 사용하여 있고 민주적이지 못한 .
  7. " 다산논어"다산 정약용 선생이 논어를 번역하다, 『다산 논어』는 다산 정약용(1762~1836)이 1813년 완성한 『논어고금주』에 바탕하여 『논어』를 번역, 해설한 것이다. 『논어고금주』는 『논어』에 대한 다산의 주석서로 『논어』를 공자의 원의에 맞게 읽는다는 기획으로 집필되었다. 그 이름이 『논어고금주』인 것은 다산이 이 주석서에서 『논어』의 고주와 금주를 망라하여 좋은 견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