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 딸기축제 대한민국 대표축제 예감, 힘모은 시민 모두에 감사를,,
  • 편집국
  • 등록 2024-03-25 21:06:01
  • 수정 2024-03-26 22:08:07

기사수정
  • 축제의 혼잡도를 생각하면 100만은 다녀간줄 알았는데 45만이란다. 100만이란 숫자가 엄청나다는 것을 새삼 느끼며, 딸기를 매개체로 논산의 브랜드 가치와 축제로서 흥행이 대성공이었다고 평…


축제의 혼잡도를 생각하면 100만은 다녀간줄 알았는데 45만이란다. 100만이란 숫자가 엄청나다는 것을 새삼 느끼며, 딸기를 매개체로 논산의 브랜드 가치와 축제로서 흥행이 대성공이었다고 평가한다.


축제 관계자와 자원봉사자 여러분! 수고 많으셨고, 손님을 맞는 주인으로서 불편을 감내한 시민들이 무던히 애를 쓰고 고생하셨다고 본다.


물론 아쉬움은 남는다. 교통혼잡과 주차난 그리고 일부 방문객들의 무질서와 얌체족들의 배려심없는 이기적 행동 등은 옥에 티였다.


주차난을 예상하여 탑정호와 강경둔치까지 주차장 네곳을 준비하였는데 버스 대기시간에다 가다서다를 반복하여 왕복 한두 시간씩 버스속 고립은 무리였던 것 같다.


논산시내 초ㆍ중ㆍ고가 10곳이 넘는데 시설관리와 주차요원을 지원해서라도 토ㆍ일요일은 주차장으로 개방했어야지 않나 싶다(이번에는 체육고만 일부 개방).


외지에서 버스 타고온 관광객은 하차는 하였으나 승차할 버스 대기장소를 가늠조차 할 수 없어서 우왕좌왕하는 사례를 접하니 내가 답답할 지경이었다.


호남선 철길 지하차도 연말 개통을 앞두고 관촉사거리에서 관촉사까지 643 지방도를 4차선으로 조속히 확포장하여야 한다. 좌우차선 2차로는 버스 대기차선으로 지정되어야 방문객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행사장 주변의 차량 흐름을 완화할 수 있겠다.


그 이전이라도 셔틀버스를 포함한 대형차 승하차와 대기장소 문제는 면밀히 검토할 부분이 있다.


도로 부분은 양촌 IC로부터 산노리- 등리- 성덕리에 이르는 논산시 시도의 직선화는 접근로 개선 차원에서 정비가 필요하다.


연무(논산IC)에서 국방대 앞에 이르는 68호 국가지원 지방도는 기계획된 직선화사업을 앞당겨서 [연무- 논산시내- 연산]으로 길게 위회하는 1호국도 교통량을 [연무- 68국지도- 연산]으로 흡수해주면 바람직할 것이다.


대전 성심당을 유치한 것처럼 전주의 비빔밥을 포함한 두세곳의 음식점을 초청하여 전북 도민을 끌어당기는 인계철선으로 활용하거나 그 지역 주민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방안도 나쁘지는 않을 것이다.


나이 많으신 자원봉사자 할머니 할아버지가 왼종일 서 있는 봉사는 무리다. 이분들의 쉼터를 행사용부스 이면 중간 중간에 세워주면 교대로 휴식을 취하며 봉사할 수 있어 봉사의 질을 높일 것으로 사료된다.


축제장 주변 공공시설 화장실은 완전 개방하였지만 행사장 주변 부족한 화장실 보강문제 등을 포함한 다양한 개선사항들이 시간이 지나 잊히기 전에 제대로 정리되여 내년에는 더 짜임새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


 다시 또 축제의  성공을 위해  성심을 다한   우리 논산인  모두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


굿모닝논산,계룡  주필  전   낙     운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5,3 논산농협조합장 선거 박정 전 상무 "dark horse " 등장 지시하  전 조합장의  뜻하지않은  별세로  인해  논산농업혐동조합  조합장  보궐선거가  5월 3일  치러진다.  논산시 선관위의  위탁  관리로 치러지는  이번  보궐선거에는  신석순 전  감사  윤판수  전 이사  원내희  전 감사 등  4명이  출사표를  ...
  2. 지시하 논산농협동조합장 별세 [ 논산농협 조합장 당선  취임식 당시의  지시하 조합장] 지시하 논산농협 조합장이  별세 했다.  향년  68세.그를 아끼는  시민들에겐 충격 으로  다가온 비보다. 지시하  조합장은  부여군 초촌면 출신으로  논산 대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공직에  투신 ,  논산시청 사무관  재임 중...
  3. 22대 총선 이틀 앞 "판세 뒤집혔다" 기호 2번 박성규 후보 측 기염 제22대 총선이 이틀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기호  2번 국민의힘  박성규 후보  캠프는 논산장날인  4월  8일  오후 2시  논산  화지시장  입구에서  거리유세를 갖고 막판  세몰이에  나섰다. 전날  내동공원 에서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거리유세에  수천시민이  운집 하면서&n...
  4. 황명선 당선자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다짐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위해 주민 여러분들과 손잡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 밝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논산계룡금산의 더불어민주당 황명선 후보가 당선되었다. 황명선 당선인은 주민 여러분의 선택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총선은 경제를 파탄내고, 민생을 외면한 윤석열 정권을 ...
  5. 22대 총선 더민주당 황명선 후보 당선 제22대 총선 개표결과  논산,금산,계룡지역구에서는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황명선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  되고 있다.
  6. 논산시 5급승진자 의결 6주 교육 후 7월 1일자 사무관 발령 논산시는  지난  4월 12일자로  11명의  5급 승진자를  의결  했다.  유현숙 ,이현근.조영국 .성경옥 .신미숙.정기영.이오순.남윤영 .이정범 .유순미 .정순영    씨 등  11명의  승진  의결자는  6주간의  소양 교육을 거쳐  오는 7월 1일자로  5급  사무관으로  승진  임용된다.
  7. [기자수첩 ]시장 -시의회의장 -국회의원 "반목[反目]과 갈등[ 葛藤]" 해소 [解消] 시민의 명령이다... [굿모닝논산=편집국 ]  건곤일척 [乾坤一擲]의  한판 승부가  끝났다. 제22대 총선  논산,계룡,금산 지역구  선거에선  4성장군  출신의  여당 후보가  논산시장  3선 경륜의  황명선  후보에게    패했다여[與]야[野]로  표심이  좌악 갈린 가운데  선거는  끝났고  새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