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명 육사 안동 유치발언 논산인들 , 꿈틀, 야권 인사 삭발식 갖고 저항 운동 불지펴..
  • 편집국
  • 등록 2022-02-10 17:08:23
  • 수정 2022-03-02 14:08:42

기사수정
  • 송덕빈 전 도부의장 제안에 최호상 ,전민호 ,홍경림 씨 등4명 삭발


▲ 삭발식에 참여한 전민호 , 홍경림 , 최호상 ,송덕빈 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가 지난 2월 3일 자신의 고향 안동을 찾은 자리에서 육군 35사단이 떠난 자리에 남은 40만평 부지를 중심으로 육군사관학교를 이전하겠다는 발언에 발끈한 논산시민들의 불편한 심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야권 인사들이 주축이 돼서 구성한 육사 논산시유치 추진위원회에 속한 야권 인사들이 집단 2월 10일 삭발식 까지 행하며 저항의 불씨를 되살리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이날 삭발식에 참여해 삭발한 인사로는 최호상 위원장 , 본부장을 맡은 송덕빈 전 도의회부의장,전민호 전 논산시동고동락국장 , 홍경림 여성위원장 등 4명으로 삭발 투쟁을 최초 제안한 이는 송덕빈 전 도의회 부의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삭발을 마친 최호상 위원장은 이미 오래전 부터 충남도와 논산시가 심혈을 기울여 추진해온 육군사관학교의 이전부지는 삼군사령부와 국방대학교 육군훈련소가 위치한 논산이 최적지라는데 국민적인 합의가 이루어진 것으로 불수 있다며 일국의 대통령 후보라는 사람이 아무리 표가 급해도 즉흥적인 발상으로 육사의 자기고향 유치를 약속한 것은 망발 로 규정할 수 밖에 없다고 맹공을 펼쳤다.


충남도의원 시절 국방대학교 이전과 관련해 이전이냐 잔류냐는 양론이 팽팽할 즈음 국방부 청사를 방문 삭발 단식 농성 까지 펼쳤던 송덕빈 전 도의회 부의장은 여당 대통령 후보의 고향 표심 낚기용 으로 밖에 볼수 없는 육사 안동시 유치발언은 논산시민이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는 것으로 충남도와 논산 계룡 전 시민이 똘똘뭉쳐 육군사관학교의 논산 유치를 성사사켜야 한다고 목청을 높였다.


전민호 전 논산시 동고동락국장도 자신이 논산시청에 근무할 당시 육사의 논산시유치 준비팀장 이었다면서 논산시민 역량을 한테 모아 반드시 육사의 논산시유치를 성사시키겠다고 호언 했다.


홍일점으로 삭발식에 참여 눈길을 모은 홍경림 여성위원장은 그동안 논산시 시가 정치권의 정치논리에 휘둘려 상처를 입은 일이 한 둘이 아니라며 내고향을 온전하게 지키고 논산시민의 몫을 찾아야 한다는 소명감으로 삭발식에 참여 하게 됐다고 말했다.


지역 언론인으로 격려 발언에 나선 김용훈 굿모닝논산 대표는 28년전 제2대 시의회 동료의원인 송덕빈 의원의 지역을 사랑하는 애향심을 높이 산다고 말했다.


그는 그간 지역의 정치권 인사 그리고 단체장들이 정치적 논리에 휘둘려 알토란 같은 계룡을 떼내 주는 등 우리 논산이 침잠을 거듭해 왔다며 오늘 송덕빈 전도의원의 고뇌어린 결단이 논산시민들의 애향심을 하나로 엮어내는 계기가 돼서 반드시 육사의 논산시유치를 성시시키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최호상 ,송덕빈 ,전민호 ,홍경림 네 사람의 삭발식이 진행된 논산문화원 1층 전시실에는 김영달, 이계천, 송영철 , 백성현, 전낙운, 이정호, 최정숙 ,윤기형, 홍태의, 김광석 ,이태모 ,전순자, 윤여정 김광석 씨 등 야권 인사들이 자리를 함께 했고 계룡시에서도 이응우 , 허남영 나성후 씨 등 야권 인사들이 참여 눈길을 끌었다.


또 최춘식 충남일보국장 , 서동수 e지역뉴스 대표 이병렬 더팩트 국장 , 장병일 중도일보 국장 , 이상진 금강일보 국장 조흥기 충청뉴스 기자 최창열 충청 24시 대표 ,김백수 충청종합신문 대표 , 대전방송국 취재진 등 지역언론 인들이 취재에 나섰다.








▲ 모두 발언에 나선 최호상 위원장



▲ 만간이 교차하는 송덕빈 전 도부의장



▲ 최정숙 이게천 시의원


▲ 이정호 [우측] 체육회장 과 박종성 국장



▲ 송영철 전도부의장 이게천 시의원 허남영 계룡시의원



▲ 이응우 전 계룡시장 후보


▲ 김영달 전시의회 부의장과 나성후 전 계룡시자유총연맹회장


▲ 최춘식 충남일보 국장 , 김백수 충청종합신문 대표,서동수 e지역뉴스 대표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5,3 논산농협조합장 선거 박정 전 상무 "dark horse " 등장 지시하  전 조합장의  뜻하지않은  별세로  인해  논산농업혐동조합  조합장  보궐선거가  5월 3일  치러진다.  논산시 선관위의  위탁  관리로 치러지는  이번  보궐선거에는  신석순 전  감사  윤판수  전 이사  원내희  전 감사 등  4명이  출사표를  ...
  2. 황명선 당선자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다짐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위해 주민 여러분들과 손잡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 밝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논산계룡금산의 더불어민주당 황명선 후보가 당선되었다. 황명선 당선인은 주민 여러분의 선택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총선은 경제를 파탄내고, 민생을 외면한 윤석열 정권을 ...
  3. 논산시 5급승진자 의결 6주 교육 후 7월 1일자 사무관 발령 논산시는  지난  4월 12일자로  11명의  5급 승진자를  의결  했다.  유현숙 ,이현근.조영국 .성경옥 .신미숙.정기영.이오순.남윤영 .이정범 .유순미 .정순영    씨 등  11명의  승진  의결자는  6주간의  소양 교육을 거쳐  오는 7월 1일자로  5급  사무관으로  승진  임용된다.
  4. [기자수첩 ]시장 -시의회의장 -국회의원 "반목[反目]과 갈등[ 葛藤]" 해소 [解消] 시민의 명령이다... [굿모닝논산=편집국 ]  건곤일척 [乾坤一擲]의  한판 승부가  끝났다. 제22대 총선  논산,계룡,금산 지역구  선거에선  4성장군  출신의  여당 후보가  논산시장  3선 경륜의  황명선  후보에게    패했다여[與]야[野]로  표심이  좌악 갈린 가운데  선거는  끝났고  새로 ...
  5. 5,3 논산농협조합장 선거 3번 출마 이력 기호 3번 신석순 후보 , 1등 논산농협 구현 다짐 오는 5월 3일 실시되는  논산농협  조합장 선거에  네번째  도전장을 낸  3번 출마  이력의  기호 3번  신석순 후보가  3700여  조합원들을 상대로  마지막 봉사의  기회를  달라며  읍소[泣訴]  하는 등  모든 사람들에게  내재돼  있는  측은지심 [惻隱之心]을  자극...
  6. 톡톡튀는 아이디어! 논산농협 기호 4번 윤판수 이색 공약 눈길,,, 5월 3일 실시되는 논산농협  조합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기호 4번  윤판수 후보의    선거공약이  이채롭다.  논산시 지산동에서  대형 딸기농장을  운영하는  윤판수 후보는  딸기농사로만  연간  6억원을  훨신  상회하는  조수입을  올릴만큼  전문 농업경영인이다.논...
  7. 논산시, 농경지 재해예방을 위한“논 도랑 치는 날”실시 논산시, 농경지 재해예방을 위한“논 도랑 치는 날”실시- 민‧관 모두가 함께하는 우기철 대비 우리마을지킴 캠페인 -- 상시로 살피는 우리 농경지 안전, 배수로 체크부터 -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농경지 침수 예방사업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용배수로 퇴적토, 잡초, 쓰레기로 인한 배수로 문제점을 인식하고 함께 해소코자 “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