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시장 출마선언 국민의 힘 전낙운 전 도의원 "멀고 험하나 " 끝내 극복할 것 "
  • 편집국
  • 등록 2021-07-04 21:28:38
  • 수정 2021-07-05 10:19:04

기사수정
  • 육사 졸업 , 대령 예편후 아당불모지서 현역 민주당 후보 누르고 당선 이변, 후 정치적 굴곡


내년 지방선거에서 논산시장 출마를 선언,제일야당인 국민의 힘 공천 전을 대비하는 진인사 대천명 [盡人事待天命] 불퇴전 [不退戰]의 각오를 밝혔다.


논산시 가야곡면 출신인 전낙운 전 도의원은 대건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육사입학시험에 합격 임관한 뒤 대령으로 전역한 뒤 육군면회제도 부활추진 및 군인교부세 현실화를 위한 민간기구를 결성 접적지역 지자체를 돌며 훈련병에 대한 면회제도 부활이 훈병들의 사기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전국적인 여론 공감대를 형성, 육군 면회제도 부활의 마중물 역을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전낙운 전 도의원은 특히 저지난번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의 아성인 논산시 2지구 [연무 ,양촌,연산 ,벌곡 ,양촌 ,가야곡 ,은진 ,채운 ] 도의원 선거에서 당시 현역 민주당 소속 도의원을 꺽고 당선 , 역동적이고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세간의 주목을 받으면서 차세대 지역 리더로 급부상 했다.


전의원은 지역의 변화를 열망하는 지지자들의 기대에 부응 해야한다는 소명감으로 논산시장 출마를 결심 했으나 당의 공천 전에서 상대 후보에게 분패 했다.


그러나 논산시정을 변화시키고 지역발전을 위해 시의회에 입성 시민대의사로서 올곧은 시정을 펼치겠다는 소명감으로 당의 시의원 공천결정을 받아들이고 시의원 선거에 나섰으나 뜻밖의 패배를 맛봤다.


전낙운 의원은 이에 굴하지 않고 다시금 운동화끈을 질끈 동여메고 논산시 관내 곳곳을 누비며 무관의 봉사자를 자처 , 시민들의 민원을 해결해 나가면서 와신상담 [臥薪嘗膽] 인고의 시간을 보내왔다.


전의원은 굿모닝논산과의 인터뷰에서 강경상고에 입학 대건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육사를 지망 입학 하기까지의 갈등과 고민 , 열등생에 가까운 학력을 최고수준으로 끌어올려 장학생으로 올라서기 까지의 일화, 육사생도시절 있었던 스토리의 일단을 털어놓는가하면 도의원 재임 중 숱한 민원 해결을 위해 도지사 및 교육감을 상대로 설전을 벌였던 일화 를 소개했다.


코로나 19가 극성을 부리던 지난해 부터 " 함께 극복합시다"는 푯말을 들고 거리에 나서 인사를 하고 어린 아이들의 학교 등굣길 안내역을 맡았던 소회를 털어 놓으면서 시민들의 반응에 일희 일비했던 시간들을 회고 하기도 했다.


전의원은 일부 언론이 발표한 여론조사에서 기대에 못미치는 지지도에 일희 일비하지 않는다면서 자신이 태어난 고향 논산을 새롭게 일으켜 세우기 위한 자신의 논산미래 발전 구상에 대해 시민들의 이해도가 커지면 그에 비례해 지지여론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한 지방자치단체의  수장이라는  자리는   실로 막중한 소임으로   그 자질과  능력의  기본은   흠결없는  도덕성이  기초가  돼야 하고  제 지역에 대한  역사,지리,문화 ,농업 ,등 먼 어제로부터의  지역변천사를  꿰뚫어 봐야 하며  무엇보다도  행정 실무전반을   담임하는  공직사회와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행정 효율을  높이는  친화력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전 의원은 제일야당인 국민의 힘이 오랜 정치경험을 쌓은 정치경륜가들보다는 정치경험은 일천하지만 생각이 옳곧고 국민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줄 미래 비젼을 제시한 젋고 참신한 이준석 대표를 당대표로 세운 국민과 당원들의 깨인 의식이 있는한 언젠가는 시민들이 지신의 진정성을 이해하고 감싸안아 줄것을 확신 한다고 힘줘 말했다.


한편 인터넷신문 굿모닝논산은 다음 지방선거에 나설 후보자및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한 인사들을 상대로 한 " 즉문즉답" 동영상 인터뷰 기사를 계속적으로 이어 내보낼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와우 ! 대박예감... 신개념 에이스롤러장, .카페 '오슈 신장 개업 논산에  최신 시설을  구비한  대형 실내  롤러스케이트장이  문을 열었다.  롤러 스케이트  방방  키즈까페 등을    주유한 뒤  잠시 몸을  내려 쉬며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취향의  차향 [茶香]을  함께  탐닉할  " 까페 오슈"도  함께다.  논산시 내동 아주아파...
  2. "이변은 없었다"논산농협 조합장 선거 기호 4번 윤판수 후보 당선 5월 3일  치러진 논산농협 조합장 보궐선거에서  기호 4번 윤판수 후보가  총 투표수  2.775 표중  1338표를 얻어  압승의  영광을 안았다.  조합장으로서의 경영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선거에서  이변을 노렸던 기호 3번  신석순 후보는  681표를  얻어  차점 낙선의  불운을  ...
  3. 2024 화지전통시장 옛살비 야시장 개막 , , 공직사회 총출동 ,,,, 논산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편의 하나로  화지시장  상인회에  예산을 지원해  시행하는  2024년  엣살비  야시장  개막식이  5월  3일  오후 5시  화지시장  제2주차장    광장에서  열렸다. 백성현  논산시장 서원 논산  시의회  의장  최진...
  4.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3일 서울 종로구 창경궁 대춘당지에서 시민들이 궁중문화축전 미디어아트 체험형 야간 관람 프로그램인 '창경궁 물빛연화'를 관람하고 있다. 2024.5.3 yatoya@yna.co.kr(끝)
  5.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4일 제주시 하늘에 햇무리가 관측돼 길을 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햇무리는 햇빛이 대기 중 수증기에 굴절돼 태양 주변으로 둥근 원 모양 무지개처럼 나타나는 현상이다. 2024.5.4 jihopark@yna.co.kr(끝)
  6.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연합뉴스) 4일 동해해양경찰서가 제102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동해해경 전용부두에서 실시한 대형 함정 공개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각종 체험을 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있다. 2024.5.4 [동해해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oo21@yna.co.kr(끝)
  7.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설치된 분수대에서 어린이들이 초여름 더위를 잊기 위해 물놀이를 하고 있다. 이날 서울은 29도 가까이 기온이 올라 초여름 날씨를 보였다. 2024.5.4 hkmpooh@yna.co.kr(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