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홍묵 계룡시장 ‘코로나19’ 담화문 발표
  • 편집국
  • 등록 2020-12-07 10:27:05

기사수정
  • - 최근 관내 확진자 발생, 각종 모임 및 행사·외출 자제 당부 -

최홍묵 계룡시장 ‘코로나19’ 담화문 발표


- 최근 관내 확진자 발생, 각종 모임 및 행사·외출 자제 당부 -


계룡시에서 한동안 잠잠했던 ‘코로나19’ 확진자가 최근 발생했다.
지난 9월 10번째 확진자 발생 후, 근 3개월만인 지난 12월 3일  11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상황이다.


12월 7일 기준으로 계룡시 ‘코로나 19’ 누적 확진자는 11명이다.  이중 10명은 완치되었고 이번에 발생한 11번 확진자는 공주    의료원에 입원치료중에 있으며 11번 접촉자 6명은 현재 자가  격리중에 있다.


최홍묵 계룡시장은 지난 4일 대시민 담화문을 발표하고 모임 및  행사 등 외출 자제를 요청했다.


최 시장은 담화문에서 "최근 전국적으로 확진자가 연일 500명을 넘어섰고, 오늘 4일에는 신규 확진자가 600명대를 넘어서는 등 매우 우려 스러운 상황이다. 우리 시에서도 지난 9월 12일 10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이래 근 3개월만인 지난 12월 3일 11번째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발생 즉시 공주의료원으로 이송 및 치료중에 있으며  확진자 가족 3명에 대하여는 자가격리 조치하고 확진자의 이동동선에 대하여는 코로나 방역소독을 모두 완료하였다”고 밝힌 후,"지금의 코로나 발생은 각종 모임이나 여러 기관·시설·영업장 등 예기치못한 일상생활의 곳곳에서 확진자가 나오는 매우 위태롭고 심각한  상황으로 지난 1차, 2차 대유행과는 양상이 크게 다르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연말연시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매우 중차대한 고비에 놓여 있다. 이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지 못하면,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국가적 위기상황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어 "가급적 사적·공적 만남을 금지하고 부득이한 경우 최소한으로 줄이기 바라며, 각종 모임이나 행사도 자제해야 한다. 특히, 코로나19가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확산하는 점을 감안해 당분간 수도권 왕래를 자제해 주고, 최대한 집에 머물면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대학수학능력평가 시험이 끝난 시점에서 수험생들이 해방감과 함께 자칫 해이해지기 쉬운 상황인만큼 수험생 자녀를 둔 가정에서는 각별히 신경써 주시기 바란다”며 “시에서도 400여 공직자와 함께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모든 행·재정력을 동원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일 11번 확진자 관련 12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코로나19 검사결과는 모두 음성으로 확인됐으며, 시는 12월 8일부터 28일까지 3주간 사회적 거리두기를 기존 1.5단계에서 2단계로 격상한다고 밝혔다.


최홍묵 계룡시장 ‘코로나19’ 담화문 전문


‘코로나19’ 관련하여 시민여러분께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4만 3천여 시민 여러분!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연일 500명을 넘어섰고, 오늘 4일에는 신규 확진자가 600명대를 넘어서는 등 국가적으로 매우 우려스러운 시기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 시에서도 지난 9월 12일 10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이래 근 3개월만인 12월 3일 11번째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시에서는 발생 즉시 확진자를 공주의료원으로 이송하여 치료중에있으며, 확진자 가족 3명에 대해서는 자가격리 조치하였습니다.


아울러, 신속한 역학조사를 통해 확진자의 모든 이동동선에 대하여 코로나 방역소독을 완료하였습니다.


현재는, 지난 11.26.(목)∼12.3.(목) 기간 중 동선이 발생한 식당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전수검사를 실시중에 있으니 이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신속히 선별진료소에 오셔서 검사 받으시기 바라며 자세한 이동경로는 계룡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의 코로나 양상은 지난 1차, 2차 대유행과는 크게 다르며, 각종모임이나 여러 기관·시설·영업장 등 예기치 못한 일상생활의 곳곳에서 확진자가 나오는 매우 위태롭고 심각한 상황입니다.


우리는 현재, 연말연시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매우 중차대한 고비에 놓여 있습니다. 이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지 못하면,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국가적 위기상황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어려우시더라도 가급적 사적·공적 만남을 금지하고 부득이한 경우 최소한으로 줄여 주시기 바랍니다.


각종 모임이나 행사도 자제해야 합니다. 특히, 코로나19가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확산하는 점을 감안해 당분간 수도권 왕래를 자제해 주고, 최대한 집에 머물면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특히, 대학수학능력평가 시험이 끝난 시점에서 수험생들이 해방감과 함께 자칫 해이해지기 쉬운 상황인만큼 수험생 자녀를 둔 가정에서는 각별히 신경써 주시기 바랍니다.


시에서도 400여 공직자와 함께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모든 행·재정력을 동원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20. 12. 4.


계룡시장 최홍묵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5,3 논산농협조합장 선거 박정 전 상무 "dark horse " 등장 지시하  전 조합장의  뜻하지않은  별세로  인해  논산농업혐동조합  조합장  보궐선거가  5월 3일  치러진다.  논산시 선관위의  위탁  관리로 치러지는  이번  보궐선거에는  신석순 전  감사  윤판수  전 이사  원내희  전 감사 등  4명이  출사표를  ...
  2. 황명선 당선자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다짐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위해 주민 여러분들과 손잡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 밝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논산계룡금산의 더불어민주당 황명선 후보가 당선되었다. 황명선 당선인은 주민 여러분의 선택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총선은 경제를 파탄내고, 민생을 외면한 윤석열 정권을 ...
  3. 22대 총선 더민주당 황명선 후보 당선 제22대 총선 개표결과  논산,금산,계룡지역구에서는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황명선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  되고 있다.
  4. 논산시 5급승진자 의결 6주 교육 후 7월 1일자 사무관 발령 논산시는  지난  4월 12일자로  11명의  5급 승진자를  의결  했다.  유현숙 ,이현근.조영국 .성경옥 .신미숙.정기영.이오순.남윤영 .이정범 .유순미 .정순영    씨 등  11명의  승진  의결자는  6주간의  소양 교육을 거쳐  오는 7월 1일자로  5급  사무관으로  승진  임용된다.
  5. [기자수첩 ]시장 -시의회의장 -국회의원 "반목[反目]과 갈등[ 葛藤]" 해소 [解消] 시민의 명령이다... [굿모닝논산=편집국 ]  건곤일척 [乾坤一擲]의  한판 승부가  끝났다. 제22대 총선  논산,계룡,금산 지역구  선거에선  4성장군  출신의  여당 후보가  논산시장  3선 경륜의  황명선  후보에게    패했다여[與]야[野]로  표심이  좌악 갈린 가운데  선거는  끝났고  새로 ...
  6. 5,3 논산농협조합장 선거 3번 출마 이력 기호 3번 신석순 후보 , 1등 논산농협 구현 다짐 오는 5월 3일 실시되는  논산농협  조합장 선거에  네번째  도전장을 낸  3번 출마  이력의  기호 3번  신석순 후보가  3700여  조합원들을 상대로  마지막 봉사의  기회를  달라며  읍소[泣訴]  하는 등  모든 사람들에게  내재돼  있는  측은지심 [惻隱之心]을  자극...
  7. 톡톡튀는 아이디어! 논산농협 기호 4번 윤판수 이색 공약 눈길,,, 5월 3일 실시되는 논산농협  조합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기호 4번  윤판수 후보의    선거공약이  이채롭다.  논산시 지산동에서  대형 딸기농장을  운영하는  윤판수 후보는  딸기농사로만  연간  6억원을  훨신  상회하는  조수입을  올릴만큼  전문 농업경영인이다.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