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창 패럴림픽 성화, 동고동락(同苦同樂) 논산서 ‘함께’ 달렸다
  • 편집국
  • 등록 2018-03-03 13:13:19

기사수정
  • - 3일 논산시청~시외버스터미널 구간 성화봉송 행사 펼쳐져 -

평창 패럴림픽 성화, 동고동락(同苦同樂) 논산서 함께달렸다


- 3일 논산시청~시외버스터미널 구간 성화봉송 행사 펼쳐져 -

- 모두를 빛나게 하는 불꽃... ‘함께’ ‘동행가치 강조 동고동락정신과 일맥상통 -

 

더욱더 큰 감동의 무대, 평창 동계 패럴림픽을 밝힐 성화채화와 봉송행사가 세계인의 관심 속에 동고동락(同苦同樂) 논산서 열렸다.


 

성화채화는 2일 논산문화원에서 성화대에 점화됐으며, 이어 3일 토요일 오전 10시 논산시청을 출발, 논산농협하나로마트, 오거리, 시외버스터미널을 거쳐 대전방향으로 총 6km 구간을 달리는 성화봉송행사가 진행됐다.


 

황명선 논산시장, 윤원철 충남도정무부지사를 비롯, 많은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육군훈련소 군악대 공연, 풍물패 공연 등 화려한 식전 공연으로 패럴림픽 개최를 축하했다.

 

경기 안양, 충청 논산, 전라 고창, 경상 청도, 제주 등 전국 5개 시군에서 동시에 채화된 성화는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합화한 후, 2018km의 여정을 이어 9일 개막식장인 평창에 도착한다.

 

봉송주자는 동행을 의미하는 뜻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으로 구성됐으며, 논산시는 총 4개 슬롯 8명의 주자가 배정돼 1구간 당 2명의 주자가 성화를 봉송했다.

 

성화는 논산시청에서 논산시외버스터미널까지 황명선 논산시장, 김형도 논산시의회의장, 김종민 국회의원, 김입분 논산시여성단체회장, 이재용 논산시장애인협회장, 손병복 논산시지체장애인협회장, 차경선 놀뫼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장, 김주헌 논산시척수장애인협회장의 손에서 손으로 옮겨졌다.

 






시는 원활한 성화봉송 행사를 위해 교통통제 및 안전확보 사전안내를 비롯해 통제시설 설치, 불법주정차 차량단속, 봉송로 구간청소 등을 차질없이 추진하며 안전하게 성화봉송행사의 막을 내렸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평창 패럴림픽의 성화봉송은 함께라는 가치를 강조해 괴로움과 즐거움을 함께 한다는 동고동락(同苦同樂)’ 논산과 뜻을 같이 한다, “따뜻한 공동체 동고동락(同苦同樂) 논산의 기운을 받아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와 온 세상에 화합과 평화가 가득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평창패럴림픽 성화 봉송의 슬로건은 '모두를 빛나게 하는 불꽃(Let Everyone Shine)‘으로 인간의 무한한 잠재력을 상징하는 ''의 의미를 살려 8일간 총 800명의 주자와 함께 동행의 의미를 갖고 21조로 평창까지 봉송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와우 ! 대박예감... 신개념 에이스롤러장, .카페 '오슈 신장 개업 논산에  최신 시설을  구비한  대형 실내  롤러스케이트장이  문을 열었다.  롤러 스케이트  방방  키즈까페 등을    주유한 뒤  잠시 몸을  내려 쉬며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취향의  차향 [茶香]을  함께  탐닉할  " 까페 오슈"도  함께다.  논산시 내동 아주아파...
  2. "이변은 없었다"논산농협 조합장 선거 기호 4번 윤판수 후보 당선 5월 3일  치러진 논산농협 조합장 보궐선거에서  기호 4번 윤판수 후보가  총 투표수  2.775 표중  1338표를 얻어  압승의  영광을 안았다.  조합장으로서의 경영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선거에서  이변을 노렸던 기호 3번  신석순 후보는  681표를  얻어  차점 낙선의  불운을  ...
  3. 2024 화지전통시장 옛살비 야시장 개막 , , 공직사회 총출동 ,,,, 논산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편의 하나로  화지시장  상인회에  예산을 지원해  시행하는  2024년  엣살비  야시장  개막식이  5월  3일  오후 5시  화지시장  제2주차장    광장에서  열렸다. 백성현  논산시장 서원 논산  시의회  의장  최진...
  4.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3일 서울 종로구 창경궁 대춘당지에서 시민들이 궁중문화축전 미디어아트 체험형 야간 관람 프로그램인 '창경궁 물빛연화'를 관람하고 있다. 2024.5.3 yatoya@yna.co.kr(끝)
  5.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4일 제주시 하늘에 햇무리가 관측돼 길을 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햇무리는 햇빛이 대기 중 수증기에 굴절돼 태양 주변으로 둥근 원 모양 무지개처럼 나타나는 현상이다. 2024.5.4 jihopark@yna.co.kr(끝)
  6.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연합뉴스) 4일 동해해양경찰서가 제102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동해해경 전용부두에서 실시한 대형 함정 공개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각종 체험을 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있다. 2024.5.4 [동해해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oo21@yna.co.kr(끝)
  7.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설치된 분수대에서 어린이들이 초여름 더위를 잊기 위해 물놀이를 하고 있다. 이날 서울은 29도 가까이 기온이 올라 초여름 날씨를 보였다. 2024.5.4 hkmpooh@yna.co.kr(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