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여상 관광아이디어 제안 공모 참가자 전원 입상
  • 뉴스관리자
  • 등록 2017-07-20 11:38:53

기사수정
  • 미래 관광, Hospitality 산업 선도 서비스 인재 양성 산실 주목 !

 


  지난 4월 10일(월)부터 5월 9일(화)까지 논산시 관광체육과에서 주관한 논산시   관광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관광 아이디어 제안 심사] 공모전에 참가한 본교 학생  3명(3학년 김해인, 길현정, 석수진)이 전원 입상하는 좋은 결과를 거두었다.


 같은 백제문화권이면서도 인근 공주시와 부여군에 비해 관광자원이 부족한 논산시의  관광산업을 활성화기 위하여 일반부와 학생부로 구분하여 실시한 이번 공모전은 논산시 관광자원을 활용한 관광 활성화 아이디어를 제한 없이 공모할 수 있었으며, 새로운 관광자원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도 포함되었다.

 

관광 수요의 폭발적인 증가와 그에 따른 관광서비스 전문 인력의 확충에 대비하기 위하여 2016년 관광비즈니스과로 학과를 개편한 본교는 그동안 맞춤형 교육과정 편제, 관광교육주간 및 관광서비스교육  동아리 운영, 학과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전국상업경진대회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부문 수상 실적 등을 자랑하며 관광서비스 특성화고등학교로 명성을 자랑하고 있다.


 주말에 논산시의 대표적인 관광지를 답사한 결과와 타 지역의 성공사례 및 관광 정보를 바탕으로 논산지역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관광아이디어를 만들어내기 위하여 늦은 밤까지 열심히 노력하였다.

 

 처음 공모전을 준비할 때는 활용할 수 있는 논산지역의 관광 아이템이 부족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기존의 관광 상품에 좀 더 특별함을 붙여 새로운 관광아이디어를 기획할 수 있었다.

 

황채령 지도교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에게 논산지역도 관광 상품이 풍부한 곳이라는 자부심을 심어 줄 수 있었고, 평소 학교에서 배운 관광교과 내용과 다양한 관광 상품을 접목시켜 새로운 관광아이디어를 만들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두 달 동안의 공모와 7월에 발표된 최종 심사 결과 3학년 석수진 학생은‘논산 밤, 야시장 올빼미 밤’이라는 전통시장과 학교 동아리가 협동하여 운영되는 방식을 제안하여 우수상(상금 20만원)을 수상하였다.

 

 또한, 3학년 김해인 학생은‘관촉사 벚꽃행사 개최’와 ‘논산 사진 포인트 조성(횡단보도 LED 무게인식조명)’아이디어로, 3학년 길현정 학생은‘논산 알리기 캠페인’을 통해 논산에 새로운 관광 아이템을 개발하는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노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하게 되었다.

 

이번 논산시   관광활성화 공모전을 통하여 논산여자상업고등학교는 미래 관광·Hospitality 산업을 선도하는 서비스 인재를 양성하는 명문학교의 위상을 확인하며, 논산시 관광산업과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큰 역할을 담당하게 되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5,3 논산농협조합장 선거 박정 전 상무 "dark horse " 등장 지시하  전 조합장의  뜻하지않은  별세로  인해  논산농업혐동조합  조합장  보궐선거가  5월 3일  치러진다.  논산시 선관위의  위탁  관리로 치러지는  이번  보궐선거에는  신석순 전  감사  윤판수  전 이사  원내희  전 감사 등  4명이  출사표를  ...
  2. 황명선 당선자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다짐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위해 주민 여러분들과 손잡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 밝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논산계룡금산의 더불어민주당 황명선 후보가 당선되었다. 황명선 당선인은 주민 여러분의 선택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총선은 경제를 파탄내고, 민생을 외면한 윤석열 정권을 ...
  3. 22대 총선 더민주당 황명선 후보 당선 제22대 총선 개표결과  논산,금산,계룡지역구에서는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황명선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  되고 있다.
  4. 논산시 5급승진자 의결 6주 교육 후 7월 1일자 사무관 발령 논산시는  지난  4월 12일자로  11명의  5급 승진자를  의결  했다.  유현숙 ,이현근.조영국 .성경옥 .신미숙.정기영.이오순.남윤영 .이정범 .유순미 .정순영    씨 등  11명의  승진  의결자는  6주간의  소양 교육을 거쳐  오는 7월 1일자로  5급  사무관으로  승진  임용된다.
  5. [기자수첩 ]시장 -시의회의장 -국회의원 "반목[反目]과 갈등[ 葛藤]" 해소 [解消] 시민의 명령이다... [굿모닝논산=편집국 ]  건곤일척 [乾坤一擲]의  한판 승부가  끝났다. 제22대 총선  논산,계룡,금산 지역구  선거에선  4성장군  출신의  여당 후보가  논산시장  3선 경륜의  황명선  후보에게    패했다여[與]야[野]로  표심이  좌악 갈린 가운데  선거는  끝났고  새로 ...
  6. 5,3 논산농협조합장 선거 3번 출마 이력 기호 3번 신석순 후보 , 1등 논산농협 구현 다짐 오는 5월 3일 실시되는  논산농협  조합장 선거에  네번째  도전장을 낸  3번 출마  이력의  기호 3번  신석순 후보가  3700여  조합원들을 상대로  마지막 봉사의  기회를  달라며  읍소[泣訴]  하는 등  모든 사람들에게  내재돼  있는  측은지심 [惻隱之心]을  자극...
  7. 톡톡튀는 아이디어! 논산농협 기호 4번 윤판수 이색 공약 눈길,,, 5월 3일 실시되는 논산농협  조합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기호 4번  윤판수 후보의    선거공약이  이채롭다.  논산시 지산동에서  대형 딸기농장을  운영하는  윤판수 후보는  딸기농사로만  연간  6억원을  훨신  상회하는  조수입을  올릴만큼  전문 농업경영인이다.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