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시, 청년 창업 활성화 간담회 개최
  • 뉴스관리자
  • 등록 2016-05-12 16:59:22

기사수정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11일 상황실에서 일명 N포 세대로 불리는 이 시대 청년인 청년·귀농인·교육복지사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한 청년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창업지원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코자 마련됐다.

 

 윤정옥 청년협동조합준비위원회 대표의 청년협동조합 사업내용 발표, 임경수 사회적경제 정책보좌관의 청년 창업 관련 사업 발표, 시장님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청년들의 문화, 커뮤니티, 협업, 교육 등 다양한 청년 활동 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청년들로부터 직접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청년창업지원센터 조성사업, 전통시장 청년상인지원사업, 골목형 시장육성사업에 대해 격의 없는 토론이 이뤄져 눈길을 끌었다.



 윤정욱 청년협동조합준비위원회 대표는“오늘 간담회에 참석자들의 건강한 에너지가 청년들에게 많이 전달 돼 청년들이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발판을 만들고 싶다”며“청년들이 더 행복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이번 간담회가 지역의 다양한 주체들이 청년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청년정책의 새로운 장을 여는데 그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청년들의 일자리, 살자리, 설자리, 놀자리 마련을 위해 각계각층 의견을 수렴해 시 정책에 적극 반영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논산 채운면 삼거리 강경천서 고교생 A모군 [17] 익사 사고 발생 논산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6시 무렵 논산시 강경읍과  채운면 삼거리  경계인  강경천에서 관내 고등학생  모 (17)군이 익사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소방서는 이날 오후 5시 50분경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ㅂ[17] 군과 B(17) 군 두사람이  장난으로 다리에서 뛰어내리는 중에  발생했던 것으로&...
  2.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백일간 현장 지켰는데 생존권 박탈…진료정상화 투쟁" '끝 모르는 의정갈등' (대전=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대전충남지역본부 관계자들이 29일 오전 대전 충남대병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병원 정상화를 촉구하고 있다. 2024.5.29 coolee@yna.co.kr...
  3.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날 오전 열린 어도어 임시주주총회와 관련한 입장을 발언하고 있다. 2024.5.31 [공동취재] mjkang@yna.co.kr(끝)
  4.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인천=연합뉴스) 임순석 기자 =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이 30일 오전 인천 송도 국제크루즈터미널 독도함에서 열린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에서 개회사 하고 있다. 2024.5.30 soonseok02@yna.co.kr(끝)
  5.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6일 대관령치유의숲 일원…"바쁜 일상에 지친 심신 힐링할 기회" 대관령 소나무 숲 [촬영 유형재]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맨발 걷기가 전국적으로 열풍인 가운데 백두대간 산림 속을 맨발로 걷는 산림치유 행사가 대관령 일원에서 열린다. 가톨릭관동대 LINC3.0사업단은 6...
  6.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개혁신당 허은아 대표와 천하람 원내대표가 31일 국회에서 열리는 최고위원-전현직 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2024.5.31 hama@yna.co.kr(끝)
  7.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미 해군 아이젠하워 항공모함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예멘 반군 후티가 홍해에서 미국 해군의 항공모함 USS 드와이트 아이젠하워호를 공격했다고 주장했다고 AP, 로이터 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후티 반군은 이날 성명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