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촌리 청정 곶감마을에 가면 군침이 돈다.
  • 뉴스관리자
  • 등록 2014-10-31 17:44:30
  • 수정 2014-10-31 18:15:16

기사수정

하루종일 내리는  가을비가  제법 세차다.   본격적인 수확기에 접어든  농심을 생각하면  그만 내렸음 좋겟다는 생각이 든다. 문득  곶감마을을 찾고 싶은 생각이 났다. 빗길을  헤치고   연산면 청동리에서   계룡정심원으로 접어드는 숲길로  향했다.  오랜만에 만나는  솔숲길이  청신한 숲내음을   뿜어낸다. 

반곡리를 지나  양촌면  소재지  인천리를 지나  곶감마을로 향하는 도로변의 감나무엔   아직도  수확하지 않은 감들이  주렁주렁 매달려  풍요한 가을 풍정을  더한다.

 곶감마을로  잘 알려진  이메골,,  골목길  여기저기   옛적 모습그대로의  아기지기한  덕장에  매달린  발가벗은 곶감들이   탐스럽다. 막 깍아 매단 큼지막한 곶감은   젊은 여인네의  벗은  젖가슴처럼  탱글거린다.

 이미  잘 숙성돼 가고 있는   곶감을  보는  눈길이  손짓을 보낸 듯  입속에 군침이  감돈다.  하나쯤 괜찮겠지   주변을 두리번 거리다  성큼 한알을 따다  입에 넣고 우물거려본다.  빗속을 제치고 오기를 잘했다 싶을 만큼   달고 쫀득한  곶감을 우물거리는  입안에선   연신  맛있다는 탄성이   고이고 고인다.

   
1년이면  한번씩  곶감이  덕장에 매달릴 무렵이면  어김없이 찾곤 하는  불청객은  작년에도  저작년에도 그랬던 것처럼  곶감 도둑이  되고야 만다.  은행나무  잎이 샛노랗게  물든   가을 숲  정취가   청정한   이메골  시냇물  속을  곱게 물들인다.   가늘게  흐들거리는  빗속을 제치고   한줌  숲바람이  콧가를  두드린다. 참 좋은 고향 양촌이다. 슬그머니  되돌아서   아쉬운 발길을  돌린다.

 한달뒤면  곶감축제가 열리는  양촌천   체육공원  둔치의  아름다운   풍광이  또  시선을 사로 잡는다. 지난 여름 홀딱벗고 뛰어든   그 가을 시내엔  맑디  맑은  물속에  피라미들이  너울 춤을 춰 댄다.
텀벙거리고 뛰어들고 싶은  충동이 일렁이지만  제법 찬기운이   애써  그마음을  말린다.

 축제가  열리면  시끌벅적할  둔치.. 밀리서 가까이서  모여든 이웃들이   햇빛촌 양촌에  매료될 것이다. 
  이 아름다운 산하가 빚어내는  초겨울 잔치..  더 많은 사람들의  가슴에   양촌은  늘그리운 고향으로  기억될 것이다. 






양촌곶감축제가 열릴 양촌체육공원 둔치


연산면 청동리에서 계룡정심원으로 접어드는 솔숲길

양촌면이 고향인 황인혁 양촌면장 논산의 대표적 겨울축제 곶감잔치의 성공을 위해 노심초사 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백일간 현장 지켰는데 생존권 박탈…진료정상화 투쟁" '끝 모르는 의정갈등' (대전=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대전충남지역본부 관계자들이 29일 오전 대전 충남대병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병원 정상화를 촉구하고 있다. 2024.5.29 coolee@yna.co.kr...
  2.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날 오전 열린 어도어 임시주주총회와 관련한 입장을 발언하고 있다. 2024.5.31 [공동취재] mjkang@yna.co.kr(끝)
  3.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인천=연합뉴스) 임순석 기자 =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이 30일 오전 인천 송도 국제크루즈터미널 독도함에서 열린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에서 개회사 하고 있다. 2024.5.30 soonseok02@yna.co.kr(끝)
  4.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6일 대관령치유의숲 일원…"바쁜 일상에 지친 심신 힐링할 기회" 대관령 소나무 숲 [촬영 유형재]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맨발 걷기가 전국적으로 열풍인 가운데 백두대간 산림 속을 맨발로 걷는 산림치유 행사가 대관령 일원에서 열린다. 가톨릭관동대 LINC3.0사업단은 6...
  5.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개혁신당 허은아 대표와 천하람 원내대표가 31일 국회에서 열리는 최고위원-전현직 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2024.5.31 hama@yna.co.kr(끝)
  6.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미 해군 아이젠하워 항공모함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예멘 반군 후티가 홍해에서 미국 해군의 항공모함 USS 드와이트 아이젠하워호를 공격했다고 주장했다고 AP, 로이터 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후티 반군은 이날 성명에...
  7. 아이언샷 하는 김민선 아이언샷 하는 김민선 (서울=연합뉴스) 김민선이 31일 경기 양평에 위치한 더스타휴골프앤리조트에서 열린 'Sh수협은행 MBN여자오픈' 1라운드 6번 홀에서 아이언샷하고 있다. 2024.5.31 [KLPG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