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작은일 같지만 큰느낌 준 이사람 서봉석 씨
  • 뉴스관리자
  • 등록 2014-10-20 15:12:06

기사수정
  • 공운 헬스장 수시로 바꿔야 하는 벨트 마사지기 벨트 비닐 천 덮 씌워 비용절감

 작은일 같지만  큰 느낌을 안겨준 사람. 공설운동장을 관리하는 공공시설 사업소    서봉석 씨 [전기관리직 8급].. 그의  하루 일과는  공공시설사업소가  관리하는  공설운동장 국민건강관리센터 등   주로 시민들이 즐겨 이용하는  시설들에 대한  관리 업무다.

주민접촉도가  빈번한 시설이니만큼  자질구레한  일들이  적지 않다.  특히 공설운동장  내에 있는  헬스장이나  탁구장 등은  이용하는 시민들이   자그마한 불편만 있어도  숱한 볼멘소리들을 토해낸다.

특히  운동을 마친이들이  즐겨찾는  코스중의 하나가   헬스장안에  설치돼 있는  벨트 마사지.. 어깨부터 팔다리 까지  두들겨 주는  효과가  있는 세대의 벨트마사지는 찾는  시민들이 많으면 많을 수록     천으로 만들어진  벨트는  마모율이 높고   그때마다  새것으로 갈아줘야하는데   개당 1만원에  불과하지만  시에서   지원하는   예산은 한정돼  있다.

 운동을 줄긴  많은 시민들이  온몸으로  마사지를 즐기면서  땀냄새가  많이 뱄으니  교체해달라   실밥이 떨어진 모습이 보기 훙하니  갈아달라는 주문이  쇄도한다.

 관리를  맡은  직원으로서야   시민들이 갈아달라면  .. 더  비축을 해서라도 제때에  갈아주면  될일이지만 공공시설사업소에  와서  운동장 시설  관리를 맡아온  서봉석 씨의  눈에는   비교적 멀쩡해 보이는  벨트마져   갈아주곤 하면서  마모가 심한 부분만 잘관리를 해주면  오래 쓸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게됐고 . 그런 어느날  튼실하면서도 부드러운  비닐재를 구입해    마모되기 쉬운  벨트 부분만을 감싸 보완해  봤다.

 하루 이틀 .. 이를 이용하는  시민들로부터  아무런   불평의  소리가 새나오지 안았다.  결코  큰 것은 아니지만  한달이면 적어도  십여개 이상 씩 바꿔 줘야 했던  벨트  비용을 절감 하게 된것은   당연한 일.

이를 눈여겨본  시민들 입에서는  "누군가는 모르지만   칭찬받을 만 하다는 " 덕담이  터져 나오기도 했다.

작은일에 불과 할 수도 있는 일이다. 그러나  공직에 몸담은 이로서   주어진 소임을 행하면서 내집 살림하듯 하는  이런 마음자세라면   큰 칭찬 한번 받을 만하다는   생각이  든다. 묵묵히  일하는  이들이 어찌 서봉석 씨  뿐일까만은   이런 사람들이   많으면 많을 수록   세상은 더 아름다워지고 살맛나는   것일 게다.
 서봉석  씨 ! 파이팅 !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백일간 현장 지켰는데 생존권 박탈…진료정상화 투쟁" '끝 모르는 의정갈등' (대전=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대전충남지역본부 관계자들이 29일 오전 대전 충남대병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병원 정상화를 촉구하고 있다. 2024.5.29 coolee@yna.co.kr...
  2.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날 오전 열린 어도어 임시주주총회와 관련한 입장을 발언하고 있다. 2024.5.31 [공동취재] mjkang@yna.co.kr(끝)
  3.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인천=연합뉴스) 임순석 기자 =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이 30일 오전 인천 송도 국제크루즈터미널 독도함에서 열린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에서 개회사 하고 있다. 2024.5.30 soonseok02@yna.co.kr(끝)
  4.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6일 대관령치유의숲 일원…"바쁜 일상에 지친 심신 힐링할 기회" 대관령 소나무 숲 [촬영 유형재]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맨발 걷기가 전국적으로 열풍인 가운데 백두대간 산림 속을 맨발로 걷는 산림치유 행사가 대관령 일원에서 열린다. 가톨릭관동대 LINC3.0사업단은 6...
  5.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개혁신당 허은아 대표와 천하람 원내대표가 31일 국회에서 열리는 최고위원-전현직 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2024.5.31 hama@yna.co.kr(끝)
  6.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미 해군 아이젠하워 항공모함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예멘 반군 후티가 홍해에서 미국 해군의 항공모함 USS 드와이트 아이젠하워호를 공격했다고 주장했다고 AP, 로이터 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후티 반군은 이날 성명에...
  7. 아이언샷 하는 김민선 아이언샷 하는 김민선 (서울=연합뉴스) 김민선이 31일 경기 양평에 위치한 더스타휴골프앤리조트에서 열린 'Sh수협은행 MBN여자오픈' 1라운드 6번 홀에서 아이언샷하고 있다. 2024.5.31 [KLPG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