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랑의 이름으로.. 더위를 쫒다.
  • 뉴스관리자
  • 등록 2013-06-07 14:26:07

기사수정
  • 행복한동행 97회 사랑의 점심나눔 무료 이발 인기쨩!
 
섭씨 30도를 웃도는 무더위속 .행복한 동행의 97회 사랑의 점심나눔 행사가 6월 7일 낮 오거리 소공원 일원에서 펼쳐졌다.

6월의 첫 금요일인 이날 배식시간이 시작되는 낮 12시가 되기 훨씬 전인 오전 8시 부터 무료 이 미용봉사를 받기 위한 남여 어르들이 모여들기 시작했다.

대한적십자사 논산시지회 이미용봉사팀에 적을 둔 선경미용실 이순자 원장을 비롯한 봉사팀이 이날 12시 배식시간전 까지 머리를 손질해 드린 어르신들은 63명에 달한다.

특히 부적면 마구평3리에 거주하는 김노열 [74] 할머니는 평소 할아버지와 자녀들 머리를 손질해 주면서 익힌 머리손질 기술로 무려 20여명의 머리를 직접 깍아드리는 등 노익장을 과시 주변의 인기를 독차지 했다.
 
이날 작은손클럽 김윤실 회장 등 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1식 3찬의 맛진 점심이 300여명을 상회하는 어르신들에게 골고루 나뉘어 졌고 누군가에게 갖다줄 이가 있어 밥과 반찬을 더 달라는 어르신들에게는 별도의 밥과 반찬이 주어지기도 했다.

행복한동행의 사랑나눔 취지에 공감해 봉사대열에 합류한 전낙운 예비역 대령, 박문수 맑고푸른논산 21사무국장, 박명선 취암동 방위협의회 회장, 류종배 논산 필하모니색소폰단장, 이성규 충남인뉴스 굿모닝논산 편집 국장 등은 이른아침부터 배식장소 준비 음식나르기에 구슬땀을 흘렸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음식 수발을 드는데 여념이 없었다.
 
논산시에 거주하는 이주여성들의 권리보호 일자리 알선 등 복리증진에 앞장서면서 논산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이끄는 구옥란 소장을 비롯한 다문화가족들도 한여름 더위를 방불케 하는 땡볕속에서 어르신들이 먹고난 300여개의 식기를 세척하는데 나서 온몸을 땀으로 적시기도 했다.

지난 2011년 7월부터 시작 매주 금요일 생활형편이 어려운 홀몸노인 장애우 실작노동자 등 소외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시작한 사랑의 점심나눔 행사는 시의 공식적인 지원 없이 행해지는 순수한 민간차원의 나눔 행사로 올해 7월로 행사 2주년을 맞는다.

한편, 빠짐없이 자원봉사대열에 합류한 박명선 취암동 방위협의회 회장은 2년전 중고를 구입해 쓰고 있는 탁자가 낡고 파손돼 넘어질 경우 어르신들이 다칠까 염려된다며 사비 54만원을 들여 6인용 식탁 6개를 긴급 구입 교체토록 하는 등으로 어르신들에 대한 사랑의 정을 더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백일간 현장 지켰는데 생존권 박탈…진료정상화 투쟁" '끝 모르는 의정갈등' (대전=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대전충남지역본부 관계자들이 29일 오전 대전 충남대병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병원 정상화를 촉구하고 있다. 2024.5.29 coolee@yna.co.kr...
  2.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날 오전 열린 어도어 임시주주총회와 관련한 입장을 발언하고 있다. 2024.5.31 [공동취재] mjkang@yna.co.kr(끝)
  3.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인천=연합뉴스) 임순석 기자 =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이 30일 오전 인천 송도 국제크루즈터미널 독도함에서 열린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에서 개회사 하고 있다. 2024.5.30 soonseok02@yna.co.kr(끝)
  4.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6일 대관령치유의숲 일원…"바쁜 일상에 지친 심신 힐링할 기회" 대관령 소나무 숲 [촬영 유형재]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맨발 걷기가 전국적으로 열풍인 가운데 백두대간 산림 속을 맨발로 걷는 산림치유 행사가 대관령 일원에서 열린다. 가톨릭관동대 LINC3.0사업단은 6...
  5.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개혁신당 허은아 대표와 천하람 원내대표가 31일 국회에서 열리는 최고위원-전현직 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2024.5.31 hama@yna.co.kr(끝)
  6.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미 해군 아이젠하워 항공모함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예멘 반군 후티가 홍해에서 미국 해군의 항공모함 USS 드와이트 아이젠하워호를 공격했다고 주장했다고 AP, 로이터 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후티 반군은 이날 성명에...
  7. 아이언샷 하는 김민선 아이언샷 하는 김민선 (서울=연합뉴스) 김민선이 31일 경기 양평에 위치한 더스타휴골프앤리조트에서 열린 'Sh수협은행 MBN여자오픈' 1라운드 6번 홀에서 아이언샷하고 있다. 2024.5.31 [KLPG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