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엄동설한[嚴冬雪寒]속 71회 사랑의 점심나눔 행사
  • 뉴스관리자
  • 등록 2012-12-07 13:57:20

기사수정
  • 눈보라 속 찬바람도.아랑곳 없는 나눔의 천막안은 "훈훈"한 열기로 가득..
 
엄동설한의 눈보라가 몰아치는 강추위 속에서도 사랑의 점심나눔 행사가 펼쳐진 천막안은 나눔의 "훈훈"한 열기로 가득했다.

행복한 동행의 일흔한번째 사랑의 점심행사가 열린 논산시 취암동 오거리 소공원 . 봉사자들은 이른아침부터 차거운 바람을 차단할 천막의 바람막이를 두르고 두어 곳 나누어 난로를 피우는 등 단골고객이 돼버린 어르신들 맞이에 여념이 없었다.

강추위가 맹위를 떨치는 가운데도 이른 아침부터 모여든 이들 가운데 얕은 웃을 입고 추위에 입술이 파래지도록 덜덜 떠는 두사람의 할머니를 위해 한 남성 봉사대원은 어디서 가져왔는지 두툼한 외투 두벌을 가져다 입혀 드린다.

뜻밖의 선물을 받아들고 기뻐하는 할머니들의 모습이 마치 설빔을 차려입고 좋아하는 어린아이 같다.

이윽고 배식이 시작되는 12시.. 기다렸다는 듯 여기저기서 모여든 남여 어르신들이 배식판을 손에들고 길게 줄을 이어 선다.

돼지고기 찌개를 곁들인 1식 3찬. 푸짐한 것은 아니나 어르신 모두들 맛있게 드셨는지 남겨진 음식 쓰레기는 아예 없다.

배식이 모두 끝난 뒤 어르신들 하나둘 자리를 뜨면 천막을 걷어내는일 . 배식장소를 청소하는 일 궂은일도 만만치 않건만 봉사대열에 합류한 이들 얼굴에 불편해 하는 기색은 전혀없다. 박명선 바르게살기 취암동위원장, 유장희 기자, 이성규 기자, 박두성 종합전자기획사 대표, 박문수 맑고 푸른 21논산추진위 사무국장 들이 그들이다.

"잘먹었수..." 하며 발길을 돌리는 어르신들의 고맙다는 인삿말 한마디를 뒤로하고 한참을 부산을 떤 끝에 현장 정리가 끝나고. 각기 자신들의 자리를 향해 떠나는 정많은 사람들.. 이들이 곁에 있어 참 기쁜 세상임을 다시 느낀다. 허 일주일은 왜이리 빨리 지나누?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논산 채운면 삼거리 강경천서 고교생 A모군 [17] 익사 사고 발생 논산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6시 무렵 논산시 강경읍과  채운면 삼거리  경계인  강경천에서 관내 고등학생  모 (17)군이 익사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소방서는 이날 오후 5시 50분경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ㅂ[17] 군과 B(17) 군 두사람이  장난으로 다리에서 뛰어내리는 중에  발생했던 것으로&...
  2.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백일간 현장 지켰는데 생존권 박탈…진료정상화 투쟁" '끝 모르는 의정갈등' (대전=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대전충남지역본부 관계자들이 29일 오전 대전 충남대병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병원 정상화를 촉구하고 있다. 2024.5.29 coolee@yna.co.kr...
  3.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날 오전 열린 어도어 임시주주총회와 관련한 입장을 발언하고 있다. 2024.5.31 [공동취재] mjkang@yna.co.kr(끝)
  4.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인천=연합뉴스) 임순석 기자 =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이 30일 오전 인천 송도 국제크루즈터미널 독도함에서 열린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에서 개회사 하고 있다. 2024.5.30 soonseok02@yna.co.kr(끝)
  5.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6일 대관령치유의숲 일원…"바쁜 일상에 지친 심신 힐링할 기회" 대관령 소나무 숲 [촬영 유형재]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맨발 걷기가 전국적으로 열풍인 가운데 백두대간 산림 속을 맨발로 걷는 산림치유 행사가 대관령 일원에서 열린다. 가톨릭관동대 LINC3.0사업단은 6...
  6.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개혁신당 허은아 대표와 천하람 원내대표가 31일 국회에서 열리는 최고위원-전현직 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2024.5.31 hama@yna.co.kr(끝)
  7.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미 해군 아이젠하워 항공모함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예멘 반군 후티가 홍해에서 미국 해군의 항공모함 USS 드와이트 아이젠하워호를 공격했다고 주장했다고 AP, 로이터 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후티 반군은 이날 성명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