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의 정당들 사상누각[[沙上樓閣]인가?
  • 뉴스관리자
  • 등록 2012-04-26 11:59:31

기사수정
 
19대 총선이 끝났다. 그러나 공천을 둘러싼 잡음은 그치지 않고 있다. 표절시비 성추문 시비에 휩쓸린 두 사람의 당선자는 자신이 속한 당을 탈당해버렸다. 아마도 국가대의사 직을 포기하기엔 너무나 아까운 모양이다.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수도권 도지사 모씨는 임기가 절반이나 남은 도지사직에는 미련이 없는듯 연일 대통령 감으로 자신이 적임자라고 입에 침을 튀기며 열변을 토하는 모습을 보인다,

대통령 선거에 나설 후보를 뽑는 방식을 두고 벌이는 신경전도 볼만하다,
온통 정치판이 민생과는 거리먼 권력지향적 이전투구의 못난 모습들만 드러내 보이고 있다.

왜 나라가 이렇게 엉망진창이 됐는가 .. 그를 두고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으나 정치권을 형성하는 시스템의 오류가 근인[根因]임을 말하고 싶다.

국정을 담당하는 국회의원 후보를 선정하는 정당들의 공천 방식부터 잘못됐다.
국회의원을 지역구를 둬서 뽑는 것은 해당지역 실정을 두루살피고 민심을 수렴해 국정에 반영시킨다는 취지 이고 그런 취지에 따라 한때는 국회의원 후보의 자격요건의 하나로 해당지역구에 상당기간 이상 거주해야 하는 조항도 있었다.

정당공천도 지금처럼 저 서울사람 제주에 보내고 부산보내고 하는 등식이 아니라 지역구 당원들로 구성된 선거인단이 투표를 통해 정당공천자를 결정했다.

지금처럼 준 선거행위일 수도 있는 여론조사 방식이나 국민경선 방식이 물론 긍정적인 부분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정당의 공천자는 정당 내부 조직에서 선정해서 국민앞에 내세우는 방식이야 말로 가장 바람직 할 터이다,

또 특정한 정당의 소속으로 당선된 이는 어떠한 경우에도 소속된 정당소속에서 벗어날 경우 의원직을 상실하는 제도적인 장치마련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일단 선출직으로 당선된 이는 그 임기동안 주어진 소임을 충실케 하고 그 직을 버리고 다른 선출직에 입후보하는 행위는 원천적으로 봉쇄 해야 할 것이다. 지난 지방선거당시 천안의 모의원이 도지사 선거에 입후보 하기위해 의원직을 버리고 그로 해서 보궐선거를 하거나 하는 등으로 보궐선거에 소요된 비용은 고스란히 유권자들의 몫으로 돌아갔다.

그렇게 정당들이 제대로 된 장치마련을 등한히 하고 중앙정치권의 편의주의적 패거리 정치 방식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한 이나라 정치는 단 한 발자욱도 전진하지 못할 터이면 결국 이나라 정치판은 기회주의 정상잡배들로 온통 채워 질 것이라는 우려는 불식 되지 않을 것이다.

흡사 사상누각[[沙上樓閣]을 연상케 하는 한국의 정당들 더 늦기전에 정당다운 정당으로의 탈바꿈이 필요한 시점이다,

충남인뉴스 굿모닝논산 대표 김용훈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와우 ! 대박예감... 신개념 에이스롤러장, .카페 '오슈 신장 개업 논산에  최신 시설을  구비한  대형 실내  롤러스케이트장이  문을 열었다.  롤러 스케이트  방방  키즈까페 등을    주유한 뒤  잠시 몸을  내려 쉬며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취향의  차향 [茶香]을  함께  탐닉할  " 까페 오슈"도  함께다.  논산시 내동 아주아파...
  2. "이변은 없었다"논산농협 조합장 선거 기호 4번 윤판수 후보 당선 5월 3일  치러진 논산농협 조합장 보궐선거에서  기호 4번 윤판수 후보가  총 투표수  2.775 표중  1338표를 얻어  압승의  영광을 안았다.  조합장으로서의 경영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선거에서  이변을 노렸던 기호 3번  신석순 후보는  681표를  얻어  차점 낙선의  불운을  ...
  3. 2024 화지전통시장 옛살비 야시장 개막 , , 공직사회 총출동 ,,,, 논산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편의 하나로  화지시장  상인회에  예산을 지원해  시행하는  2024년  엣살비  야시장  개막식이  5월  3일  오후 5시  화지시장  제2주차장    광장에서  열렸다. 백성현  논산시장 서원 논산  시의회  의장  최진...
  4. 기자수첩 ]유령단체? 시의회 의장 겨냥 사퇴요구 . 현수막에 시민들 싸늘한 반응 논산시 지역에" 미래희망  충청시민연대"  라거나  "불법 감시 시민위원회 " 라는  시민단체가  있는지  모르겠다. 가끔씩  등장하는  이 단체들의  명의로  시내 곳곳에  붙여지는  불법 현수막은    거대분  특정한  지역정치인을  겨냥하는 내용이어서  그배후와  그&...
  5.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3일 서울 종로구 창경궁 대춘당지에서 시민들이 궁중문화축전 미디어아트 체험형 야간 관람 프로그램인 '창경궁 물빛연화'를 관람하고 있다. 2024.5.3 yatoya@yna.co.kr(끝)
  6.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4일 제주시 하늘에 햇무리가 관측돼 길을 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햇무리는 햇빛이 대기 중 수증기에 굴절돼 태양 주변으로 둥근 원 모양 무지개처럼 나타나는 현상이다. 2024.5.4 jihopark@yna.co.kr(끝)
  7.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연합뉴스) 4일 동해해양경찰서가 제102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동해해경 전용부두에서 실시한 대형 함정 공개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각종 체험을 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있다. 2024.5.4 [동해해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oo21@yna.co.kr(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