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시 가로수 조경사업 부실 논란
  • 뉴스관리자
  • 등록 2011-03-16 09:07:32

기사수정
 
논산시가 지난해 논산시 강산동 농촌지도자의 거리에 억대의 예산을 들여 조형 소나무를 식재 조성한 가로조성 사업이 소나무의 생장 환경 등을 무시한 채 강행한 무리한 사업이 었다는 논란이 일고 있다.

시는 지난해 논산세무서 인근 외곽도로 중간지점을 농촌지도자의 거리로 명명하고 논산세무서에서 부창동육교 지점까지 수백미터의 녹지에 벗꽃나무를 식재 울창한 벗꽃거리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그러나 지난해 시는 울창하게 자란 벗꽃나무가 차량을 운전하는 운전자의 시야를 가리고 교통사고의 위험이 야기된다는 이유로 벗꽃나무를 모두 파내고 억대의 예산을 들여 한그루 당 55만원을 홋가하는 조형 소나무 수십그루를 식재 했다.

그러나 이렇게 식재된 소나무는 하루 수천대의 교행 차량이 뿜어내는 매연과 척박한 생장환경에 제대로 뿌리를 내리지 못하고 시나브로 시들 시들 해진 끝에 고사목이 발생 대여셧 그루를 베어내는가 하면 아직 남아있는 일부 소나무들도 제대로 뿌리를 내리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관내 한 조경 전문인은 이런 현상을 두고 소나무가 공해에 민감한 뿐만 아니라 식재한 지점의 토질 환경으로 봐서 제대로 생장할 수 있을 까 의문이라며 시 산림당국이 동 사업에 대한 전면적인 개 보수가 필요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시 산림과의 한 주무관은 벗꽃나무가 커가면서 교통사고의 우려가 큰 때문에 키가 야트막한 소나무를 식재 하게 된 것으로 안다며 사업 당시 소나무의 정상적 생장에 문제가 없다는 판단으로 소나무를 식재하게 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미 고사한 대여셧 그루 소나무를 베어내고 당시 사업을 발주한 조경회사측에 보수 공사를 하도록 조치하고 있어 조만간 보수 공사가 이루어질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8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공연을 성료했다. 이번 공연은 궁중예술에서 민간예술까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작품 공연을 통해 우리문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냈다는 평을 받았다. ...
  2.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논산=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지난 10일 중부지방 폭우로 광범위한 피해를 본 충남 논산시가 복구작업에 전념하고 있다.논산시는 12일 각 읍면동 사무소를 중심으로 호우 피해 조사를 실시하면서, 자원봉사 인력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이날 육...
  3.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이집트 영공으로 우회해 지중해 방면서 저고도로 진입한 듯(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이스라엘의 심장부 텔아비브를 공격한 예멘 후티 반군의 무인기(드론)가 2천㎞ 넘는 거리를 날아와 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
  4. 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 농림축산식품부에“상습침수구역 농업생산기반시설 개선 및 확충 지원”요청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이 농림축산식품부 강형섭 기획조정실장에 “매년 반복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수리시설을 확충하고 개선하는 것이 최우.
  5. 기고"]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민주주의는 참으로 다양한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먼저 민주주의 하면 국민의 자유와 평등을 보장하는 정치체제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선거에 의한 정치 권력의 교체가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민주주의는 그 말이 너무나 좋기 때문에 사실 많이 왜곡하여 사용하여 있고 민주적이지 못한 .
  6.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국방군수산업도시 조성 등 민선8기 핵심사업비를 확보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충청남도의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 공모’에서 3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600억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3개 사업은 도 제안사업...
  7. " 다산논어"다산 정약용 선생이 논어를 번역하다, 『다산 논어』는 다산 정약용(1762~1836)이 1813년 완성한 『논어고금주』에 바탕하여 『논어』를 번역, 해설한 것이다. 『논어고금주』는 『논어』에 대한 다산의 주석서로 『논어』를 공자의 원의에 맞게 읽는다는 기획으로 집필되었다. 그 이름이 『논어고금주』인 것은 다산이 이 주석서에서 『논어』의 고주와 금주를 망라하여 좋은 견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