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 상당수 공기관 학교 현충일 조기게양 무시. 수자원 공사 ,충남체고는 상습...
  • 김용훈 대표기자
  • 등록 2024-06-07 11:47:01
  • 수정 2024-06-08 14:18:30

기사수정

 정부는 해마다 현충일이면   전국에 산재한  국가공기관은  물론   일반 가정에  이르기까지   조기 [弔旗]를  게양  하고  나라를  위해  싸우다 산화한   애국 선열과 호국영령을 기리자는 뜻으로   국무총리  훈령 [제538호]까지  제정해   이를  시행토록   독려 하고 있다.


 그러나    현충일이  공휴일이어서  해를 거듭할 수록   상당수  국가공기관이나   일반  가정  각급 학교  등에서   현충일이면 조기를  게양해야  한다는  것을 까맣게   잊고  그냥지나치는  경우가   많아   강제가  아니면서도   국민 모두가   일년에     하루뿐인    현충일     조기게양을 실천 하도록    독려하는  특단적인   방안이  마련돼야 한다는  지적이다.


   논산시의  경우  제69회  현충일인   6월 6일  논산시청이나  논산경찰서   등  중요  공기관을  제외한    상당수  기관과    각급 학교 등이   현충일  조기게양지침을  무시한 것으로   드러났고  중심 도심의  상가는  물론   시민들이  거주하는 아파트나  일반  주택 단지 등도    조기게양 모습은   드물어   더 그렇다.


 특히    수자원 공사  논산수도센타 ,  충남체고  등은   몆해 째   거듭  현충일 조기  게양을 무시해   인근 주민들의  빈축을 사고   대건고    논산여상고    논산여중   강경   여중  강경중앙초교   논산중앙 초교   논산농협  논산세무서   등 학교  들도  조기 게양을    하지않은   모습을 보였다.


  또   논산시도   지역내  15개  읍면동에   500여개의  마을회관이나   어르신회관   등이  산재해 있음에도  조기게양과  관련한   별다른    지침을   내리지    않은 듯  상당수   마을회관이나  노인회관  등에서도  조기 게양이   되지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논산  계룡교육 지원청도   산하  각급  학교들에  현충일  조기게양과  관련한   별도의    조기게양 독려를   하지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8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공연을 성료했다. 이번 공연은 궁중예술에서 민간예술까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작품 공연을 통해 우리문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냈다는 평을 받았다. ...
  2.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논산=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지난 10일 중부지방 폭우로 광범위한 피해를 본 충남 논산시가 복구작업에 전념하고 있다.논산시는 12일 각 읍면동 사무소를 중심으로 호우 피해 조사를 실시하면서, 자원봉사 인력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이날 육...
  3.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이집트 영공으로 우회해 지중해 방면서 저고도로 진입한 듯(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이스라엘의 심장부 텔아비브를 공격한 예멘 후티 반군의 무인기(드론)가 2천㎞ 넘는 거리를 날아와 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
  4. 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 농림축산식품부에“상습침수구역 농업생산기반시설 개선 및 확충 지원”요청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이 농림축산식품부 강형섭 기획조정실장에 “매년 반복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수리시설을 확충하고 개선하는 것이 최우.
  5.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국방군수산업도시 조성 등 민선8기 핵심사업비를 확보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충청남도의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 공모’에서 3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600억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3개 사업은 도 제안사업...
  6. 기고"]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민주주의는 참으로 다양한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먼저 민주주의 하면 국민의 자유와 평등을 보장하는 정치체제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선거에 의한 정치 권력의 교체가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민주주의는 그 말이 너무나 좋기 때문에 사실 많이 왜곡하여 사용하여 있고 민주적이지 못한 .
  7. " 다산논어"다산 정약용 선생이 논어를 번역하다, 『다산 논어』는 다산 정약용(1762~1836)이 1813년 완성한 『논어고금주』에 바탕하여 『논어』를 번역, 해설한 것이다. 『논어고금주』는 『논어』에 대한 다산의 주석서로 『논어』를 공자의 원의에 맞게 읽는다는 기획으로 집필되었다. 그 이름이 『논어고금주』인 것은 다산이 이 주석서에서 『논어』의 고주와 금주를 망라하여 좋은 견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