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자수첩 ]시의회 의원이 피감기관장인 시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대서 ...
  • 김용훈 대표기자
  • 등록 2024-05-07 12:30:54
  • 수정 2024-05-08 09:19:46

기사수정

[ 이사진은  시의회가  제공한 사진으로   백성현  시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는 사진이   아니고   받아든 감사패를 가지고   본회의장을  배경으로  촬영한  사진으로    보인다]


기초의회는 기초단체의 중요 사항을 주민을 대표한 의원들이 최종 심의·결정하는 최고 의결기관으로, 예산·결산 승인을 비롯한 의결 기능과 행정 사무에 대한 조례를 제정하는 입법 기능, 자치행정의 집행을 감시·감독하는 통제 기능, 지역의 주요 현안에 대한 청원을 처리하거나 자치단체와 의견을 교환하는 조정 기능을 갖는   시민대의기구로  지역 주민들이  직접 투표에  의해  당선된  시민 대표들로 구성된다,  


그런  기초의회  의원들이  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성심을 디해  일하는  모습을 보이고  일정부분 가시적인   성과를  드러나 보일때    지역의  사회단체 등이 나서   주민들을  위한  수고에  대해 치하하고  감사패  등을  전하는  일은  흔히  있을 수 있는  일로 하등  문제될게 없는  일이다.


그런데  집행부를 감시감독 하고  견제하는  수단으로 기능하는   기초의회의  존재적 특성에  비추어   피감 기관일 수 있는  집행부의  장으로부터  소위  시정발전을 위해  수고를 아끼지않았다는  미사려구를  담은   내용의  감사패를 받았다는  일에 대해서는 왜 ?라는  의문부호가  뒤 따른다.


 물론  시장의  감사패를 받은  의원이  지난 지방선거에서   당당히  논산시의 수부도심지역  취암동 선거구에서  지역구로  출마해  당선된데다  그것도   행정차지  위원장을 맡고 있대서   더그런것은 아니지만 굳이  시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사실을   시의회가  발하는   보도자료로까지 각  언론사에  배포까지 한터여서  더 그렇기는 하다.


   2대  시의원을  역임한  필자가  알기로는임기동안  그런  사례를  본일도 없고     아마도 그후 9대의회를 맞는  지금껏  현직 시의원이   현직 시장으로부터   감사패 등을  받은 사례는 전대미문일터이다.


  허긴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황토길  조성에 대한 의견 등   심심찮게   주목맏을 만한   시정방향을  제시하는   부지런한  의원 으로  정평 [?]을   얻고 있는   민병춘 의원이   감사패를  받았대서  아마도  논란은 잠깐일 것이다.


그러나   어떤 연유에 의해서   시장의  감사패를 받았든지  간에   홀로를  즐겼으면  될 일,   명색이  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이라는 이가    감사패를  수여받는   현장 모습도 아닌   의회에서  별도사진 까지   촬영한   모습의  사진까지 첨부해   사발통문까지  돌린것은   과유불급 [過猶不及] 이라며   툭 던자는  한마디   냉소를  피하기는  어렵겠다.


 허긴   이문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 하느냐는   세사람의   같은당 소속  시의원  왈  "유구무언  "  이라거나  " 노코멘트 "  " 허... 참 "  이라는   아리송한  대응이  차라리  재미있게  들렸다. " 허 참 " 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와우 ! 대박예감... 신개념 에이스롤러장, .카페 '오슈 신장 개업 논산에  최신 시설을  구비한  대형 실내  롤러스케이트장이  문을 열었다.  롤러 스케이트  방방  키즈까페 등을    주유한 뒤  잠시 몸을  내려 쉬며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취향의  차향 [茶香]을  함께  탐닉할  " 까페 오슈"도  함께다.  논산시 내동 아주아파...
  2. "이변은 없었다"논산농협 조합장 선거 기호 4번 윤판수 후보 당선 5월 3일  치러진 논산농협 조합장 보궐선거에서  기호 4번 윤판수 후보가  총 투표수  2.775 표중  1338표를 얻어  압승의  영광을 안았다.  조합장으로서의 경영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선거에서  이변을 노렸던 기호 3번  신석순 후보는  681표를  얻어  차점 낙선의  불운을  ...
  3. 2024 화지전통시장 옛살비 야시장 개막 , , 공직사회 총출동 ,,,, 논산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편의 하나로  화지시장  상인회에  예산을 지원해  시행하는  2024년  엣살비  야시장  개막식이  5월  3일  오후 5시  화지시장  제2주차장    광장에서  열렸다. 백성현  논산시장 서원 논산  시의회  의장  최진...
  4.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3일 서울 종로구 창경궁 대춘당지에서 시민들이 궁중문화축전 미디어아트 체험형 야간 관람 프로그램인 '창경궁 물빛연화'를 관람하고 있다. 2024.5.3 yatoya@yna.co.kr(끝)
  5.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4일 제주시 하늘에 햇무리가 관측돼 길을 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햇무리는 햇빛이 대기 중 수증기에 굴절돼 태양 주변으로 둥근 원 모양 무지개처럼 나타나는 현상이다. 2024.5.4 jihopark@yna.co.kr(끝)
  6.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연합뉴스) 4일 동해해양경찰서가 제102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동해해경 전용부두에서 실시한 대형 함정 공개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각종 체험을 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있다. 2024.5.4 [동해해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oo21@yna.co.kr(끝)
  7.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설치된 분수대에서 어린이들이 초여름 더위를 잊기 위해 물놀이를 하고 있다. 이날 서울은 29도 가까이 기온이 올라 초여름 날씨를 보였다. 2024.5.4 hkmpooh@yna.co.kr(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