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굿모닝논산이 권하는 책 " 놀라움의 힘 "
  • 편집국
  • 등록 2024-02-08 10:32:38

기사수정

책소개

놀라움의 순간이 어떻게 인생을 바꾸는지 완벽하게 설명한다. 이 책에 제시된 수많은 사람처럼, 당신도 다른 사람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 수 있다. 당신의 말 한마디가 누군가의 인생을 통째로 바꿔놓을 수도 있다! 자식을 바꾸고 싶고, 배우자를 바꾸고 싶고, 직원을 바꾸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자.



목차

이 책에 쏟아진 찬사
서문

PART1 믿음
Chapter 1. 믿음이 우리를 형성한다
Chapter 2. 믿음은 어떻게 기능하는가
Chapter 3. 강력한 믿음 유지하기

PART 2 편향
Chapter 4. 무엇이 믿음을 통제하는가

PART 3 놀라움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Chapter 5. 수정 반사를 일으키는 놀라움
Chapter 6. 우리 주변은 놀라움투성이다

PART 4 놀라움을 도구로 이용하는 법
Chapter 7. 놀라움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기
Chapter 8. 놀라움 활성화하기
Chapter 9. 이해 형성하기
Chapter 10. 부정적 사건 방지하기
더보기



책속에서


  • P. 26다른 감정과 달리, 놀라움은 해석이 필요한 유일한 감정이다. 이 독특한 특징은 이 책의 근본 전제라 할 수 있는 하나의 명제를 만들었다. 바로 놀라움의 의미는 쉽게 조작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_‘서문’ 중에서

  • P. 44우리가 가진 믿음은 우리가 선택한 것이 아니다. 어쩌면 선택보다는 ‘발견’이라는 표현이 더 어울릴지도 모른다. 우리가 가진 믿음을 되새겨 볼 때, 애초에 어쩌다 그런 믿음을 갖게 되었는지 정확히 알 수 있는 경우는 드물다. 뇌가 새로운 정보를 수용할지 말지를 결정하는 과정을 완벽히 통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또한 그 정보를 근거로... 더보기

  • P. 90놀라움을 불러일으키는 말이 제대로 기능하면 믿음을 변화시킬 수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믿음은 확고하게 유지되어야 한다. 변덕스러운 믿음 체계는 정서적 혼란과 위험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기능적이면서도 강력한 믿음을 갖는 것이 좋다. 옳고 그름보다는 생존이 우선이다.
    _Chapter 2. ‘믿음은 어떻게 기능하... 더보기

  • P. 125일이 잘못되어 의도치 않은 결과를 마주했을 때, 우리는 그 원인을 외부로 돌린다. “뭐가 발에 걸리는 바람에 넘어졌어.” “네가 우유를 꺼내놓는 바람에 흘렸잖아.“ “차가 엄청 막히는 바람에 늦었어.” “너한테 속아서 문제를 틀렸잖아.” “난 너 때문에 이렇게 한 거야.” 예를 들자면 끝이 없다. 반대로 일이 계획대로 풀려 원하는... 더보기

  • P. 181놀라움은 예상치 못한 사건이 발생할 때 순간적으로 경험하는 인지적이고 감정적인 상태다. 놀라움이 유발하는 경험은 중립적일 수도 있고, 유쾌하거나 불쾌할 수도 있고,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일 수도 있다. 놀라움은 기대가 갑자기 빗나갈 때 발생하고, 그 강도는 천차만별이다. 기대가 갑자기 빗나갔다는 사실을 인식하는 순간, 새로운 지식을 ... 더보기

더보기



추천글

  • “예기치 못한 상황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매력적인 안내서다. 일을 할 때나 인생을 살 때, 어떻게 놀라움의 순간을 인지하고 활용할지 이 책을 통해 배워라.” 
    - 다니엘 핑크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드라이브Drive》, 《파는 것이 인간이다To Sell Is Human》 저자) 
  • “이 엄청난 책은 우리가 살면서 맞닥뜨리는 놀라움이라는 감정이 어떻게 뇌와 인생을 변화시키는지 보여준다. 새로운 믿음을 찾길 원하는 사람, 더 많은 성공을 경험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보길 권한다.” 
    - 앤드류 뉴버그 (토머스 제퍼슨 대학교 머나 브라인드 통합의료센터 디렉터, 《신은 당신의 뇌를 어떻게 바꾸는가How God Changes Your Brain》 공동 저자) 
  • “스트레스와 영원히 작별하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라. 그러면 경이로움과 즐거움으로 가득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인생에서 가장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지날 때조차도 말이다.” 
    - 하이디 한나 
  • “이 책의 저자는 뇌가 어떻게 가공되지 않은 정보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바꿔 우리의 생존과 번영을 도와주는지에 관해 아주 실용적이면서도 정확하게 설명한다. 내면의 변화에 관한 신경과학을 다룬 희귀하면서도 누구나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 마크 로버트 원드먼 (전 로욜라메리마운트대학교 MBA 교수, 《믿는다는 것의 과학》 공저자) 
  • “이해하기 쉽게 잘 쓰인 책이다. 술술 읽어내려가다 보면 감정과 인지적 편향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고, 적절한 순간에 놀라움을 활용할 수 있는 몇 가지 기막힌 방법을 알게 될 것이다.” 
    - 에드윈 L. 바티스텔라 
  • “과학자이자 마음챙김 교사로서, 나는 이 책이 우리 인생에서 가장 좋은 가르침을 주리라 확신한다. 개인적으로 좋은 영감을 받고 또 정말 재미있게 읽은 이 책을 모두에게 추천한다.” 
    - 실비아 파팔리니 (벨기에 루벤대학교 생물학심리학연구소 박사) 
  • “이 책은 정체성에 작은 혁명을 일으키는 방법에 관한 강력한 아이디어로 가득하다. 아울러 우리가 어떻게 지금의 우리가 되었는지를 명확히 설명해준다. 이 책은 주변 사람들을 더 잘 이해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우리가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 타냐 루나 (《놀라움(Surprise)》 공저자) 
  • “이 책은 놀라움이 어떻게 인간의 정신을 고양하고 깊은 절망에서 희망을 끌어낼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놀라운 이야기로 가득 차 있다.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불확실성과 불안감이 점점 높아지는 가운데, 이 책은 시의적절한 선물이 될 것이다.” 
    - 닉 마슨 (《코칭의 리더십(Leading by Coaching)》 저자) 




저자 및 역자소개

마이클 루셀 (Phd Michael Rousell) (지은이) 

저자파일

 

신간알리미 신청


교사이자 심리학자, 서던오리건대학교 명예교수다. 마이클 루셀 박사는 1991년 오리건대학교에서 박사과정을 마쳤고, 초·중·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으며, 30년 넘게 인생을 바꾸는 사건들을 연구했다. 루셀 박사는 인생을 바꾸는 사건들 대부분이 놀라움의 순간에 일어났고, 우리의 믿음을 즉시 변화시키는 메커니즘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2007년에 출간한 《갑작스러운 영향력(Sudden Influence)》이 국제적 명성을 거두며 전문성을 입증했다. 또한, 다양한 뇌과학 분야의 연구를 바탕으로 우리가 언제, 어떻게, ...
더보기



김지연 (옮긴이) 

저자파일

 

신간알리미 신청


KAIST 경영과학과를 졸업한 후, 미국 듀케인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과를 졸업했다. 다년간 번역가로 활동했고,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정확히 읽어내는 타로 리딩》, 《프로방스에서의 25년》, 《외로움의 해부학》, 《발견의 시대》, 《알렉산더 해밀턴》(공역), 《영향력과 설득》, 《더미를 위한 밀레니얼 세대 인사관리》 등이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민의힘 최호상 전 당협위원장 22대 총선 예비후보 사퇴 " 先黨後私" 명분 오는  4월 10일 실시되는  제22대 총선의  " 다크호스"로 주목을 받던  최호상[66]  국민의힘 "논,계.금 지역구  전 당협위원장이  지난 2월 8일  예비후보를 사퇴한 것으로  알려졌다. 논산시  중심 도심지역인  반월동  출신으로  몸을 일으켜  벤쳐기업 대표로  충청남도 기업인협회장직...
  2. 국민의힘 김장수 &박성규 ,피말리는 공천戰..막상 막하 ,예측불허 혼전[混戰] 관측 집권당인  국민의힘이 오는  4월 10일 실시하는  22대 총선 논,계,금  지역구에 내보낼  공천자 결정을 위한  김장수 ,박성규  두 예비후보간  여론조사 경선을  2월 28일  29일  이틀동안[오전 10시부터 -22시]  실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국민의힘  공관위가  배포한    여론조사 경...
  3. 국힘 22대 총선 논,계,금 후보 김장수 & 박성규 경선으로 압축 국민의힘  공관위가  22대 총선  논산,계룡,금산 지역구에 예비후보로 등록한  이인제 .박우석  박찬주  박우석  등  아홉명의  예비후보 중  4성장군 출신의  박성규[72]  예비후보와  대통령비서실 선임 행정관을 역임한  김장수[57]  예비후보 두사람의  경선  지역으로 공식 발...
  4. 한전 논산지사 신 사옥 지으면서 출입구 인도 파훼.[破毁] "턱"높여 장애우 노약자 불편 공기업인  한국전력  논산시지사가  논산시 취암동에  새 사옥을  건립,  지난해  말  입주했다.  한전 논산시지사는  사옥으로  들어가는 출입로를  조성을 위해  도로변의  인도를  파훼 하면서  전동차 및  유모차를  이용하는  사회적  약자들의  편리를 ...
  5. 기자에게 설 선물 돌린 예비후보 , 선관위 사실관계 파악 중 ... 오는  4월 10일 실시되는  제22대 총선 출마를 위해  논산시 선관위에  예비후보로 등록한  한 국민의힘  소속 예비후보측이  해당지역  복수의 기자들에게  과일[배] 박스를  선물 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선관위가  사실관계  확인에  나선것으로 알려져  파문이  인다. 선...
  6. 청정 양촌 임화리 " 코리아 디펜스 인더스트리 "는 화약공장 ? 주민들 반발 강도 쎄진다. 허위와 불법, 졸속과 기만으로 가득찬 환경영향평가서(초안)에 기초한 설명회를 단호히 거부한다!논산시가 2월  22일 오후 2시 논산시 양촌면사무소  2층회의실에서  양촌면 임화리  일원에 조성하는  [주]코리아 디펜스 인더스트리  관련 주민공람 및  설명회 개최  자체를  원천무효라며  저지하려는 ...
  7. 국힘 ' 컷 오프" 예비후보들 21일 국회 소통관서 기자회견 ,중앙당에 재심 요구 할듯 집권당인  국민의힘  공관위가 22대  총선  공천과  관련  논산,계룡 ,금산 지역구를    박성규  예비역 대장과  김장수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  두사람의  경선  지역구로  발표함에  따라  컷오프당한  박우석  전 당협위원장  등  예비후보들이  21일&nb...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