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문화원, 이야기책 발간 화제
  • 편집국
  • 등록 2024-02-05 19:51:39

기사수정

논산문화원, 이야기책 발간 화제


논산문화원(원장 권선옥)은 최근 『꼬불꼬불 이야기 길』과 『삶의 퍼즐 한 조각』 이야기 책을 발간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논산은 예학의 고장으로 이름나 있고 너른 평야가 있어 인심이 후한 곳이다. 고장마다 아름답고 교훈이 담긴 이야기가 많이 전해오고 있다. 이 이야기들은 우리 조상들의 정신이 담겨 소중한 보물이다. 이 보물을 쉽게 꺼내 볼 수 있도록 지난해 12월 『꼬불꼬불 이야기 길』을 발간했다.


 홍미경 작가는 열여섯 개의 전설을 초등학교 고학년이 쉽게 이해하도록 글을 썼다. 박미라 작가는 이야기와 걸맞은 재미있고 다양한 삽화를 그렸다. 이 책을 통해 논산의 역사와 문화를 엿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름답고 살기 좋은 곳이라는 생각을 가지게 될 것이다.


최근 발간한 『삶의 퍼즐 한 조각』은 논산문화원이 5년간 주최한 논산이야기대회 참가자 중 스물여덟 명의 이야기만 엄선하여 발간했다. 이야기대회는 꿋꿋한 의지와 아름다운 삶의 모습을 전해 주었다. 가슴 뭉클하거나 슬기롭게 난관을 극복한 이야기 등에 감동했다. 직접 이야기를 전하는 자리를 가지기 어려워 여러 사람이 공감할 수 있도록 책으로 펴냈다. 

 

한편 발간한 책들은 논산시 학교는 물론 전국 문화원과 공공도서관, 대학 도서관 등에 배포하였다. 


논산문화원 관계자는 “논산의 아름답고 소중한 이야기가 널리 퍼져 세상이 좀 더 따뜻해지고 아름다워지기를 소망하며 앞으로도 지역의 문화를 보존·전승하고 새로운 지혜를 얻는 가치 있는 자료 발간에 정성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동훈, 李 '계엄령 준비' 주장에 "사실 아니면 국기문란" 한동훈, 李 '계엄령 준비' 주장에 "사실 아니면 국기문란"여야 대표 회담엔 "민생 의기투합 의미…자주 만나겠다"(서울=연합뉴스) 이유미 조다운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2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계엄령 준비 의혹' 제기에 대해 "근거를 제시하라"며 "사실이 아니라면 국기 문란에 해당한다"고 비판했다.한 대표.
  2. 경복궁 흥복전 권역, 현판 새로 만들어 건다 경복궁 흥복전 권역, 현판 새로 만들어 건다 (서울=연합뉴스) 국가유산청이 문화유산위원회 산하 궁능문화유산분과 최근 열린 회의에서 흥복전 권역 현판 4점을 제작·설치하는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은 경복궁 흥복전 전경. 2024.9.2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끝)
  3. 논산시의회, 제258회 임시회 폐회 논산시의회, 제258회 임시회 폐회  논산시의회(의장 조용훈)는 8월 30일 제25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지난 22일부터 9일간 진행된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논산시 공동육아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을  포함한 조례 제·개정안 22건(의원발의 11건)과 「호우 피해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따른 지방세 ...
  4. "백제의 영광 재현"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부여 내달 6일 개막 "백제의 영광 재현"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부여 내달 6일 개막(부여=연합뉴스) 박주영 기자 = 국가유산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부여'가 내달 6∼29일 관북리 유적과 부소산성 일원에서 열린다.30일 충남 부여군에 따르면 올해는 '사비연희'를 주제로 성황의 사비 천도 축하연 이야기가 펼쳐진다.빛의 길, 빛의 .
  5. 건양대·대전보건대, 올해 글로컬 대학 본지정…대학들 '희비' 건양대·대전보건대, 올해 글로컬 대학 본지정…대학들 '희비'"특정 지역 대학 쏠림 여전, 선정 안되면 죽으란 얘기냐" 불만도(대전=연합뉴스) 정찬욱 기자 = 교육부의 올해 '글로컬 대학 30 사업' 최종 선정 결과가 28일 발표되면서 대전·충남 예비 지정 대학들의 희비가 엇갈렸다.예비 지정됐던 이 지역 6개 대학 가운...
  6. [주요 신문 사설](31일 조간) [주요 신문 사설](31일 조간) ▲ 국민일보 = 딥페이크 성범죄 대응, 정부는 대체 뭘 했나 ▲ 서울신문 = 검사 탄핵 또 기각, 野 무차별 탄핵 정치 멈춰야 더 외면해선 안 될 기후위기, 정책 보완 서둘러야 尹 연금개혁안, 국민 설득에 여야 초당적 뒷받침을 ▲ 조선일보 = '돈봉투' 유죄 판결에도 의원들은 일제히 버티기 대통령은 '블록..
  7. 2024년 ‘대학생 국외연수 및 글로벌 문화탐방’ 결과보고회 열어 2024년 ‘대학생 국외연수 및 글로벌 문화탐방’ 결과보고회 열어- 해외 다문화 체험 통해 글로벌 혁신 역량 및 취업경쟁력 강화의 기회 -(재)계룡시애향장학회(이사장 이응우)는 지난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학생 국외연수 장학생과 가족, 장학회 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대학생 국외연수 및 글로벌 문화탐방&rsquo...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