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인제 22대 총선 예비후보 등록 , 출판기념회 갖고 세과시 1.000여명 북적
  • 편집국
  • 등록 2023-12-12 21:49:04
  • 수정 2023-12-14 13:44:02

기사수정
  • 국힘 대통령 도지사 시장과 같은당 7선 당선 시켜달라 , 나라 지방 위해 " 분골 쇄신 " 할것

두 번의 대선후보 민선 경기도지사 노동부장관에 더해 6선 국회의원을 지낸 이인제 전 의원이 22대 총선 예비후보 등록 첫날인 12월 12일 오전 논산시 선관위에 예비후보등록을 마치자 마자 오후 2시 논산 노블레스 웨딩홀 2층 연회실에서 자신의 저서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이날 이인제 전 의원의 출판기념회에는 오랜날 정치적으로 “곁”을 나눠온 전국 각 지역의 지지자 및 논,계,금 지역구 당원 및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 세상 나이에 비추어 정치적으로 미지막 도전일 수 있는 이인제 전 의원의 결기에 힘을 보태는 모습으로 비쳐 지기도 했다.


이 전 의원은 이날 “고향의 발전과 행복한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자 마지막 도전을 결심했다”며 다시 정치일선에 나설 기회가 허락된다면 저의 모든 열정과 경험, 역량을 발휘해 나라의 미래를 열고 싶다”고 했다.


이 전 의원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이 시대에 저에게 7년이라는 공백은 굉장히 긴 시간이었다”며 그 세월동안 나라의 발전을 위한 방략을 가다듬고 고향이며 지역구인 논산 금산 계룡 시민들이 절실하게 바램하는 일들의 해법을 궁구해 왔다고도 했다.


한편 이인제 전 의원의 출판기념회에는 지역구 당협위원장으로 출마 예상자로 회자되는 최호상 국민의힘 당협위원장과 박성규 박찬주 전 육군 대장 등 국민의힘 예비후보들이 참석했고 국민의힘을 적극 지원하는 임장식 논산시 어르신회 회장 송덕빈 전 도의회 부의장 등도 자리를 함께 했다.


판사 출신인 이 전 의원은 6선 의원, 최연소 노동부 장관, 경기도지사를 지냈으며 1997년과 2007년 대통령 선거 후보로 나서기도 했다. 내년 총선에서 국회에 재입성한다면 최다선 의원으로 국회의장에도 도전할 수 있다.


한편 이날 이인제 전 의원의 사실상 22대 총선 출정식으로 볼 수 있는 출판기념회에는 이인제 전의원이 8년전 선거에서 김종민 현의원에게 분루를 삼킨 뒤 지역구에서 행하는 일절의 행사에 모습을 보이지않던 부인 김은숙 여사가 예의 활달하고 화사한 모습으로 몰려드는 지지자들을 반겨 맞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 전 의원은 1948년생으로 올해 만 75세다. 고령 문제에 대한 지적과 관련해 그는 “맥아더 장군이 한국전쟁 당시 유엔군 사령관으로 참전했을 때 나이가 71세였다”며 “나라와 국민을 위해 정치라는 전쟁에 참여하는 전사로서 투쟁하겠다”고 반박했다.



또 미국의 현직 대통령 바이든과 트럼프도 자신보다 나이가 더많은점을 상기시켰다.



1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8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공연을 성료했다. 이번 공연은 궁중예술에서 민간예술까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작품 공연을 통해 우리문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냈다는 평을 받았다. ...
  2.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논산=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지난 10일 중부지방 폭우로 광범위한 피해를 본 충남 논산시가 복구작업에 전념하고 있다.논산시는 12일 각 읍면동 사무소를 중심으로 호우 피해 조사를 실시하면서, 자원봉사 인력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이날 육...
  3.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이집트 영공으로 우회해 지중해 방면서 저고도로 진입한 듯(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이스라엘의 심장부 텔아비브를 공격한 예멘 후티 반군의 무인기(드론)가 2천㎞ 넘는 거리를 날아와 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
  4. 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 농림축산식품부에“상습침수구역 농업생산기반시설 개선 및 확충 지원”요청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이 농림축산식품부 강형섭 기획조정실장에 “매년 반복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수리시설을 확충하고 개선하는 것이 최우.
  5.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국방군수산업도시 조성 등 민선8기 핵심사업비를 확보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충청남도의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 공모’에서 3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600억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3개 사업은 도 제안사업...
  6. 기고"]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민주주의는 참으로 다양한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먼저 민주주의 하면 국민의 자유와 평등을 보장하는 정치체제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선거에 의한 정치 권력의 교체가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민주주의는 그 말이 너무나 좋기 때문에 사실 많이 왜곡하여 사용하여 있고 민주적이지 못한 .
  7. " 다산논어"다산 정약용 선생이 논어를 번역하다, 『다산 논어』는 다산 정약용(1762~1836)이 1813년 완성한 『논어고금주』에 바탕하여 『논어』를 번역, 해설한 것이다. 『논어고금주』는 『논어』에 대한 다산의 주석서로 『논어』를 공자의 원의에 맞게 읽는다는 기획으로 집필되었다. 그 이름이 『논어고금주』인 것은 다산이 이 주석서에서 『논어』의 고주와 금주를 망라하여 좋은 견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