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시 성동면 이장단장 선거 ,당선자 금품살포 의혹 알파만파
  • 편집국
  • 등록 2023-03-25 16:03:41
  • 수정 2023-03-26 13:40:59

기사수정
  • 성동면장 서건 불거지자 은폐 하기 급급 , 면민들 불신감 고조

논산시 성동면은 지난 3월 17일 관내 이장단장 선거를 실시했다.


박갑순 ,백경현 두사람이 경선을 치렀다. 이날 선거는 성동면 각 마을 이장 31명중 30명이 투표에 참여 했다.


개표결과 박갑순 후보와 백경현 후보 두사람이 각각 15표씩을 획득 동수를 얻었다. 두사람이 겨뤘을때 동수인 경우 연장자를 당선자로 한다는 관례에 따라 연장자인 박갑순 후보의 당선으로 발표됐다.


문제가 불거졌다.투표에 참여한 한 이장이 양심선언을 하고 나섰다.

투표를 앞두고 당선자로 결정된 박갑순 후보자로부터 자신에게 투표해 달라는 부탁과 함께 50만원을 받았다고 했다.


오랜날을 두고 지역의 지도자를 뽑는 선거에서 별다른 잡음이 없던 성동면 지역사회가 발칵 뒤집어졌다.


거기다 동수를 얻고도 나이가 어리다는 이유로 고배를 마신 백경현 후보자 측에서는 변호사의 조력을 얻어 논산 경찰서에 고발장을 접수했고 논산경찰서는 오는 29일 고발인 조사를 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더욱 문제가 불거지자 곤혹스러웠던 성동면장은 잘못된 일을 바로잡기는 고사하고 이를 은폐 하려는 움직음을 보인것으로 알려져 지역주민들은 면행정에 대한 극도의 불신감을 보이고 있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익명을  요구한   성동면  지역사회의   한  지도자는   이제는 하다하다   이장선거를 하는데도  돈을 뿌리는   풍토가  됐다며   개탄한 뒤     농협조합장 선거 ,감사,이사선거  심지어   대의원  선거에 까지    돈을 뿌린다는  이야기가  나돌고  있는것이  부인할 수 없는  현실이라며   이번의 불미스러운   사태에 대한  엄정한   법의  심판으로  훗날을  경계해야  할것이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논산 채운면 삼거리 강경천서 고교생 A모군 [17] 익사 사고 발생 논산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6시 무렵 논산시 강경읍과  채운면 삼거리  경계인  강경천에서 관내 고등학생  모 (17)군이 익사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소방서는 이날 오후 5시 50분경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ㅂ[17] 군과 B(17) 군 두사람이  장난으로 다리에서 뛰어내리는 중에  발생했던 것으로&...
  2.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백일간 현장 지켰는데 생존권 박탈…진료정상화 투쟁" '끝 모르는 의정갈등' (대전=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대전충남지역본부 관계자들이 29일 오전 대전 충남대병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병원 정상화를 촉구하고 있다. 2024.5.29 coolee@yna.co.kr...
  3.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날 오전 열린 어도어 임시주주총회와 관련한 입장을 발언하고 있다. 2024.5.31 [공동취재] mjkang@yna.co.kr(끝)
  4.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인천=연합뉴스) 임순석 기자 =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이 30일 오전 인천 송도 국제크루즈터미널 독도함에서 열린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에서 개회사 하고 있다. 2024.5.30 soonseok02@yna.co.kr(끝)
  5.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6일 대관령치유의숲 일원…"바쁜 일상에 지친 심신 힐링할 기회" 대관령 소나무 숲 [촬영 유형재]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맨발 걷기가 전국적으로 열풍인 가운데 백두대간 산림 속을 맨발로 걷는 산림치유 행사가 대관령 일원에서 열린다. 가톨릭관동대 LINC3.0사업단은 6...
  6.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개혁신당 허은아 대표와 천하람 원내대표가 31일 국회에서 열리는 최고위원-전현직 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2024.5.31 hama@yna.co.kr(끝)
  7.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미 해군 아이젠하워 항공모함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예멘 반군 후티가 홍해에서 미국 해군의 항공모함 USS 드와이트 아이젠하워호를 공격했다고 주장했다고 AP, 로이터 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후티 반군은 이날 성명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