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적 덕평리 들녂서 희귀종 장다리 물새떼 발견
  • 편집국
  • 등록 2018-05-08 12:08:32

기사수정
  • 권선학 늘푸른 나무 대표 , 금개구리 집단서식 확인 이은 의미있는 발견


논산에 장다리물떼새 왔어요

57일 부적면 덕평리 들에서 6마리 관찰


논산시 부적면 덕평리 들판에서 수년 전부터 금개구리 집단서식이 확인된데 이어 이번에는 희귀조류인장다리물떼새’6마리가 관찰되어 화제다.

 

공익단체 늘푸른나무(논산환경교육센터) 대표 권선학씨는 57일 오후 부적의 지인댁을 방문하다 모심기 준비가 끝난 논에서 우연히 장다리물떼새를 발견했고 급히 집으로 되돌아가 조류관찰용 망원경과 카메라를 챙겨 다시 현장으로 돌아와 사진촬영에 성공했다고.

 

20여년 넘게 조류를 관찰해 온 권선학 대표는 장다리물떼새는 봄가을에 월동지와 번식지를 오갈 때 서산 등 우리나라 서해안 일부 습지에만 잠시 들리는 나그네새로 알려졌지만, 1998년 서산에서 처음으로 번식이 확인되면서 대표적인 여름 철새로 알려지게 되었다.



그동안 철새를 관찰하면서 꼭 보고 싶었던 새였는데 논산에서 보게 되어 매우 기쁘며, 특히 우리 논산에서는 처음으로 관찰되었다는 것이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이 새는 서산시 시조市鳥이다)

 

일반적으로 철새는 겨울철새와 여름철새로 나누고 보통은 남쪽과 북쪽으로 이동하는데 도요새와 물떼새류는 봄가을(4~5, 9~10)에 한반도를 동서로 가로지르며 1Km까지 이동하는 신비의 새로 새만금 간척으로 대형 중간기착지를 잃어 위기에 처해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8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공연을 성료했다. 이번 공연은 궁중예술에서 민간예술까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작품 공연을 통해 우리문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냈다는 평을 받았다. ...
  2.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논산=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지난 10일 중부지방 폭우로 광범위한 피해를 본 충남 논산시가 복구작업에 전념하고 있다.논산시는 12일 각 읍면동 사무소를 중심으로 호우 피해 조사를 실시하면서, 자원봉사 인력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이날 육...
  3.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이집트 영공으로 우회해 지중해 방면서 저고도로 진입한 듯(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이스라엘의 심장부 텔아비브를 공격한 예멘 후티 반군의 무인기(드론)가 2천㎞ 넘는 거리를 날아와 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
  4. 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 농림축산식품부에“상습침수구역 농업생산기반시설 개선 및 확충 지원”요청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이 농림축산식품부 강형섭 기획조정실장에 “매년 반복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수리시설을 확충하고 개선하는 것이 최우.
  5.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국방군수산업도시 조성 등 민선8기 핵심사업비를 확보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충청남도의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 공모’에서 3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600억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3개 사업은 도 제안사업...
  6. 기고"]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민주주의는 참으로 다양한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먼저 민주주의 하면 국민의 자유와 평등을 보장하는 정치체제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선거에 의한 정치 권력의 교체가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민주주의는 그 말이 너무나 좋기 때문에 사실 많이 왜곡하여 사용하여 있고 민주적이지 못한 .
  7. " 다산논어"다산 정약용 선생이 논어를 번역하다, 『다산 논어』는 다산 정약용(1762~1836)이 1813년 완성한 『논어고금주』에 바탕하여 『논어』를 번역, 해설한 것이다. 『논어고금주』는 『논어』에 대한 다산의 주석서로 『논어』를 공자의 원의에 맞게 읽는다는 기획으로 집필되었다. 그 이름이 『논어고금주』인 것은 다산이 이 주석서에서 『논어』의 고주와 금주를 망라하여 좋은 견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