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부석 축제추진위원장 축제성공에 힘모은 시민들에 감사
  • 뉴스관리자
  • 등록 2017-04-09 20:35:59
  • 수정 2017-04-11 14:10:14

기사수정
  • 내년부턴 논산산 농특산품 , 공산품 홍보 특설관 확대 설치 시와 협의할 것

 지난  4월 5일부터  9일까지 닷새 동안   논산 천 둔치에서  개최된   2017년 논산딸기축제가   막을 내렸다.  첫날과  이틑 날  비가 내려   축제추진위 등  행사관계자들을   긴장시키기도 했지만  사흘차인   7일부터  날씨가   활짝 개이면서  축제장은  아연  활기를 되찾았고     토요일과   일요일   이틀 동안은   넓은 축제장 곳곳이 발 디딜   틈 없는  인파로   대성황을  이뤘다.

 

 

  이번  축제 첫날에는  이스라엘   파나마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세계 10개나라  대사  영사  참사관 행정관 등   주한  와교 사절   40여명이   황명선 시장의  ㅇ란내로 축제장을 찾아   떡메치기  가래떡 길게 뽑기 등  체험행사에   참여  눈길을 끓었고   축제장을 찾은  주한 외교사절   들은  논산 딸기는 물론  논산 산 농 특산품   공산품 등에 대한   상당한  관심을 보여  논산딸기가   논산을 세계로  알리는   첨병역할을   할 수도 있다는   기대감을    안겨주기도 했다.

 

 

 

 

   축제장  곳곳에는   설향 매향 등   논산고유의  국산 품종 딸기 판매부스가  설치돼  축제기간 내내    불티나는  인기를 누렸고   축제추진위   농협사업단  작목반   관계자 등은    동나는  딸기  수급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딸기를  주원료로 한   딸기 떡 딸기 쥬스   딸기비빔밥  등  신개발 메뉴도  큰  관심을 모았고  

 또   딸기판매 부스와는  별도로  논산시 관내에서  생산 되는   쌀을 비롯한 상치 버섯   마  등  각종 농산품이  인기리에  판매됐고   장류 등 농산 부가가치 상품도   주목을 받았다.

 

 

   뿐 아니라   논산에 둥지를 튼  각 기업에서   생산해낸   각종 공산품 홍보부스가 운영돼   논산시  홍보에  일조하기도 했다.


 한편    딸기축제  전반에 대한   총괄 지휘를  맡은   이부석  위원장은   논산딸기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심혈을 기울여   지원해주고   성원한  황명선 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들의  큰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또  농협사업단과   작목반을 비롯  청소를 담당해준   분들이나   교통 안내를 맡아준  경찰관  모범운전자회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을 비롯  축제 성공을 위해  힘을 모아준 모든  시민들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부석 위원장은   논산딸기는   2,000 여 농가가   매년  딸기를 통해서만  1,500억원을
 벌어들이고  있는    대표적  효자 농산품이라며    자신을 비롯한   모든 딸기농가들은   맛과   질에  있어서  더 좋은   전국최고    세계  최고의  딸기 생산을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이번 딸기축제장에서  보여줬듯이  관광객들이   논산 농 특산품에도  아주 큰  관심을  보여줬다며   내년부터는    좀더  특색 있는  논산 농특산품관  그리고   공산품 특설관을   설치해   논산딸기축제가   논산경제 부양에   크게  기여하면  좋겠다고도 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와우 ! 대박예감... 신개념 에이스롤러장, .카페 '오슈 신장 개업 논산에  최신 시설을  구비한  대형 실내  롤러스케이트장이  문을 열었다.  롤러 스케이트  방방  키즈까페 등을    주유한 뒤  잠시 몸을  내려 쉬며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취향의  차향 [茶香]을  함께  탐닉할  " 까페 오슈"도  함께다.  논산시 내동 아주아파...
  2. "이변은 없었다"논산농협 조합장 선거 기호 4번 윤판수 후보 당선 5월 3일  치러진 논산농협 조합장 보궐선거에서  기호 4번 윤판수 후보가  총 투표수  2.775 표중  1338표를 얻어  압승의  영광을 안았다.  조합장으로서의 경영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선거에서  이변을 노렸던 기호 3번  신석순 후보는  681표를  얻어  차점 낙선의  불운을  ...
  3. 2024 화지전통시장 옛살비 야시장 개막 , , 공직사회 총출동 ,,,, 논산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편의 하나로  화지시장  상인회에  예산을 지원해  시행하는  2024년  엣살비  야시장  개막식이  5월  3일  오후 5시  화지시장  제2주차장    광장에서  열렸다. 백성현  논산시장 서원 논산  시의회  의장  최진...
  4.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3일 서울 종로구 창경궁 대춘당지에서 시민들이 궁중문화축전 미디어아트 체험형 야간 관람 프로그램인 '창경궁 물빛연화'를 관람하고 있다. 2024.5.3 yatoya@yna.co.kr(끝)
  5.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4일 제주시 하늘에 햇무리가 관측돼 길을 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햇무리는 햇빛이 대기 중 수증기에 굴절돼 태양 주변으로 둥근 원 모양 무지개처럼 나타나는 현상이다. 2024.5.4 jihopark@yna.co.kr(끝)
  6.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연합뉴스) 4일 동해해양경찰서가 제102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동해해경 전용부두에서 실시한 대형 함정 공개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각종 체험을 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있다. 2024.5.4 [동해해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oo21@yna.co.kr(끝)
  7.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설치된 분수대에서 어린이들이 초여름 더위를 잊기 위해 물놀이를 하고 있다. 이날 서울은 29도 가까이 기온이 올라 초여름 날씨를 보였다. 2024.5.4 hkmpooh@yna.co.kr(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