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고, 개교 이래 최초로 서울대 합격생 탄생
  • 뉴스관리자
  • 등록 2016-12-18 15:34:38

기사수정
  • 서울대 수학교육과에 합격한 송하진 군은 수능시험 국어, 영어, 수학, 생명과학 4개 과목에서 모두 1등

논산고, 개교 이래 최초로 서울대 합격생 탄생

기사등록 2016-12-16 10:52:38
수정 2016-12-16 10:54:07

 

 

 

 

 



2017학년도 대입 수시전형에서 논산고등학교(교장 조익수)에 개교 이래 최초로 서울대 합격생(송하진,18)이 탄생했다. 2015학년도 조기졸업(최찬양,17)으로 KAIST 합격생을 배출한데 이어 이번에는 서울대 합격생도 배출하는 약진을 거듭하고 있다.

 


서울대 수학교육과에 합격한 송하진 군은 수능시험 국어, 영어, 수학, 생명과학 4개 과목에서 모두 1등급을 받아 기염을 토했다. 송 군은 학교 친구나 후배들 사이에서도 신임이 두텁다. 특히 시험기간에는 친구나 후배들이 모르는 것을 질문하면 친절히 가르쳐주는 더불어 사는 인성을 가진 학생이다.

 


논산고에서 서울대 합격생을 배출한 것은 우연이 아니다. 조익수 교장이 2014년 공모 교장으로 부임하여 교사들에게 수업 혁신을 강조하였고 이를 통한 진로진학시스템을 새로 구축하여 운영한 성과라고 볼 수 있다.

 


신명식 3학년 부장교사가 3년간 담임 및 학년 부장을 맡아 학생들을 밀착 지도한 것 역시 이러한 성과를 거두는 데 한 몫 했다. 서울대에 합격한 송 군은 1학년 때부터 담임-부장-교감-교장이 체계적으로 관리하였으며, 학교의 미래창조(SKY)반으로 편성되어 학업과 생활 지도를 받았으며, 학교에서 개설된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실력을 갈고 닦았다.

 


특히 체계적으로 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관리한 것과 입시 시즌이 되어서는 담임교사 및 부장 교사의 일대일 자기소개서 첨삭 및 면접 지도를 한 것이 주효하게 작용했다.

 


정은지 담임교사는 이번 일에 대해 “학생과 교사들의 노력과 그동안 구축해온 체계적인 시스템이 시너지 효과를 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논산고는 이번 신입생 모집에서 관내 각 중학교에서 1등하는 학생이 여러 명 지원하는 등 논산의 명문고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지만 논산고는 이에 그치지 않고, 논산을 넘어 전국에서 주목받는 중부권의 신흥 명문고로 도약하기 위해 야심차게 2017학년도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백일간 현장 지켰는데 생존권 박탈…진료정상화 투쟁" '끝 모르는 의정갈등' (대전=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대전충남지역본부 관계자들이 29일 오전 대전 충남대병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병원 정상화를 촉구하고 있다. 2024.5.29 coolee@yna.co.kr...
  2.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날 오전 열린 어도어 임시주주총회와 관련한 입장을 발언하고 있다. 2024.5.31 [공동취재] mjkang@yna.co.kr(끝)
  3.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인천=연합뉴스) 임순석 기자 =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이 30일 오전 인천 송도 국제크루즈터미널 독도함에서 열린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에서 개회사 하고 있다. 2024.5.30 soonseok02@yna.co.kr(끝)
  4.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6일 대관령치유의숲 일원…"바쁜 일상에 지친 심신 힐링할 기회" 대관령 소나무 숲 [촬영 유형재]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맨발 걷기가 전국적으로 열풍인 가운데 백두대간 산림 속을 맨발로 걷는 산림치유 행사가 대관령 일원에서 열린다. 가톨릭관동대 LINC3.0사업단은 6...
  5.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개혁신당 허은아 대표와 천하람 원내대표가 31일 국회에서 열리는 최고위원-전현직 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2024.5.31 hama@yna.co.kr(끝)
  6.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미 해군 아이젠하워 항공모함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예멘 반군 후티가 홍해에서 미국 해군의 항공모함 USS 드와이트 아이젠하워호를 공격했다고 주장했다고 AP, 로이터 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후티 반군은 이날 성명에...
  7. 아이언샷 하는 김민선 아이언샷 하는 김민선 (서울=연합뉴스) 김민선이 31일 경기 양평에 위치한 더스타휴골프앤리조트에서 열린 'Sh수협은행 MBN여자오픈' 1라운드 6번 홀에서 아이언샷하고 있다. 2024.5.31 [KLPG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