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시, 도랑살리기사후관리 다짐대회 성료
  • 뉴스관리자
  • 등록 2016-11-16 15:25:05

기사수정
  • 7개소 23개 도랑... 지방하천 수질·수생태계 개선 기대 -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양촌면 도평리를 시작으로 지난 14일 연산면 관동마을까지 7개소 도랑살리기 사후관리 주민교육 및 다짐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도랑 살리기 운동은 소규모 예산으로 도랑 살리기 추진협의회(논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마을주민, 단체, 논산시)를 구성, 잊었던 마을공동체 의식을 일깨우며 주민 스스로 도랑을 복원하는 마을화합형 환경보전 사업이다.

 

 

 시와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2013년부터 도랑살리기 운동을 꾸준히 시행해왔으며, 올해 23개 도랑을 대상으로 주민교육 및 다짐대회를 통해 주민화합도모 및 도랑사후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13년 6개 마을 도랑 살리기 운동을 시작으로 2014년 7개, 지난 해역시 7개 도랑을 되살렸으며, 올해도 3개 마을 도랑을 정비, 내년은 4개 마을 도랑 살리기 운동이 전개될 예정이다.

 

 

 그동안 마을주민들은 모두 발 벗고 나서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해 옛 도랑의 모습을 복원하고 싶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으며, 주인의식을 가지고 적극 동참한다면 깨끗한 도랑으로 되살릴 수 있을 것이라는데 한목소리를 냈다.

 

 

 시 관계자는“추진협의회원과 마을 주민들이 합심, 도랑 살리기 운동이 보여주기식이 아닌 진정성 있는 운동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3일 금강유역환경청에서 실시한 금강수계관리기금 운영·관리종합평가 결과 1위에 선정, 포상금 5백만원을 받은 바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8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공연을 성료했다. 이번 공연은 궁중예술에서 민간예술까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작품 공연을 통해 우리문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냈다는 평을 받았다. ...
  2.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논산=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지난 10일 중부지방 폭우로 광범위한 피해를 본 충남 논산시가 복구작업에 전념하고 있다.논산시는 12일 각 읍면동 사무소를 중심으로 호우 피해 조사를 실시하면서, 자원봉사 인력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이날 육...
  3.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이집트 영공으로 우회해 지중해 방면서 저고도로 진입한 듯(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이스라엘의 심장부 텔아비브를 공격한 예멘 후티 반군의 무인기(드론)가 2천㎞ 넘는 거리를 날아와 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
  4. 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 농림축산식품부에“상습침수구역 농업생산기반시설 개선 및 확충 지원”요청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이 농림축산식품부 강형섭 기획조정실장에 “매년 반복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수리시설을 확충하고 개선하는 것이 최우.
  5.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국방군수산업도시 조성 등 민선8기 핵심사업비를 확보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충청남도의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 공모’에서 3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600억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3개 사업은 도 제안사업...
  6. 기고"]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민주주의는 참으로 다양한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먼저 민주주의 하면 국민의 자유와 평등을 보장하는 정치체제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선거에 의한 정치 권력의 교체가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민주주의는 그 말이 너무나 좋기 때문에 사실 많이 왜곡하여 사용하여 있고 민주적이지 못한 .
  7. " 다산논어"다산 정약용 선생이 논어를 번역하다, 『다산 논어』는 다산 정약용(1762~1836)이 1813년 완성한 『논어고금주』에 바탕하여 『논어』를 번역, 해설한 것이다. 『논어고금주』는 『논어』에 대한 다산의 주석서로 『논어』를 공자의 원의에 맞게 읽는다는 기획으로 집필되었다. 그 이름이 『논어고금주』인 것은 다산이 이 주석서에서 『논어』의 고주와 금주를 망라하여 좋은 견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