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촉사 주차장 새단장 후 첫 봄 화사한 자태 뽐내
  • 뉴스관리자
  • 등록 2015-05-03 13:04:56
  • 수정 2015-05-03 13:07:26

기사수정
  • 시민들 수 십 년 체증 쑥 내려갔다.. 반색


 논산시가 제1경으로 자랑하는 관촉사 입구  주차장이  폐허와 같던  수 십 년  꼴불견을  벗어던지고 화사한 주차공원으로 거듭났다. 시민들은  오랜 체증이  한꺼번에 내려간 것 같다며  반긴다. 외지에서  전세버스나  승용차를  타고  관촉사를 찾는  관광객들도   논산시나 관촉사에 대한  첫 인상이   참 좋다는  반응이다.

 쉽게 이루어진  일이 아니다. 수십년을 두고  지금은  봄 꽃단장을 한  한켠에  을씨년스럽게   폐가들의  진열대처럼  늘어서 있던  구 상가들의  소유자가   일반인데다   지상권은  모 종단이 소유하고 있어서   시는   이를  매입하기가  난망한채  3-4년을 두고   지리한   협상이  계속 됐었다.

그러다  3년 여 전  황명선 시장을 비롯한  주무  담당의   아주 특별한 노력은   끝내  종단 관계자들을  설득하고   해당부지의 소유자를  이해시켜 오늘의  미려한  주차 공간으로 거듭나게 된것이다.   종단과   부지 소유자를 상대로 논산시민들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찾는  불자들을 위해서라는 공공 이익의 명분을   내세운 간곡한 설득 ,  결코  쉽지 않은  터임을   감안하면  황명선 시장과   이를 성시시키는데   전력투구한   담당직원들의  노고는  크게 칭찬 받을 만한 일이다.  

   

 


철거되기전의 구 상가모습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8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공연을 성료했다. 이번 공연은 궁중예술에서 민간예술까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작품 공연을 통해 우리문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냈다는 평을 받았다. ...
  2.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논산=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지난 10일 중부지방 폭우로 광범위한 피해를 본 충남 논산시가 복구작업에 전념하고 있다.논산시는 12일 각 읍면동 사무소를 중심으로 호우 피해 조사를 실시하면서, 자원봉사 인력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이날 육...
  3.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이집트 영공으로 우회해 지중해 방면서 저고도로 진입한 듯(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이스라엘의 심장부 텔아비브를 공격한 예멘 후티 반군의 무인기(드론)가 2천㎞ 넘는 거리를 날아와 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
  4. 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 농림축산식품부에“상습침수구역 농업생산기반시설 개선 및 확충 지원”요청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이 농림축산식품부 강형섭 기획조정실장에 “매년 반복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수리시설을 확충하고 개선하는 것이 최우.
  5.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국방군수산업도시 조성 등 민선8기 핵심사업비를 확보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충청남도의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 공모’에서 3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600억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3개 사업은 도 제안사업...
  6. 기고"]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민주주의는 참으로 다양한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먼저 민주주의 하면 국민의 자유와 평등을 보장하는 정치체제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선거에 의한 정치 권력의 교체가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민주주의는 그 말이 너무나 좋기 때문에 사실 많이 왜곡하여 사용하여 있고 민주적이지 못한 .
  7. " 다산논어"다산 정약용 선생이 논어를 번역하다, 『다산 논어』는 다산 정약용(1762~1836)이 1813년 완성한 『논어고금주』에 바탕하여 『논어』를 번역, 해설한 것이다. 『논어고금주』는 『논어』에 대한 다산의 주석서로 『논어』를 공자의 원의에 맞게 읽는다는 기획으로 집필되었다. 그 이름이 『논어고금주』인 것은 다산이 이 주석서에서 『논어』의 고주와 금주를 망라하여 좋은 견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