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시 이대론 춘래불사춘 [春來不似春]이다.
  • 뉴스관리자
  • 등록 2015-03-29 18:02:48
  • 수정 2015-03-30 09:46:11

기사수정

 타 시군에서 논산시 관내로  진입하는   지방도로  ,국도변 .. 어디를 보나   오고가는 길손들이  차창으로 내버린  쓰레기 들이   참   목불인견이다. 거기다  지역주민들이  내다버리는  쓰레기가 얹어지면   더  볼성 사납다,  더욱   마을마다   태우고 묻고  ..  쓸모없는  농기구가 나뒹굴고..  이미   누구  한두사람 팔을 걷어부친다고  해결 될  일도  아닌터에  누구를 탓하자는 것도 아니고   비난하지는 것도 아니다.

 특히   직원이래야  십 수 명인 읍면동  자체적으로는  이  문제를 해결해 낼 방법도  없는 것이 현실이다.  시에서 정책적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보는 것이다.

 도대체  입만 별리면  지역발전을 위해  몸바친다고  헌신하자고   합창하는  새마을단체.바르게살기  이통장단 .  주민자치위 .  농업인단체들  자원봉사센터.  그 많고도 많은  귀한  인력들 ..  그 위대한  역량들을 어디다  써먹을 텐가를 묻고 싶어진다.

 시장이 나서고 시의회가 나서야 한다,   적어도  딸기축제가 끝나는  시점 , 만시지탄이지만   국토 대 개조의  큰  마음으로  시민 총동원령 버금하는 역동적  일대 대청소가  필요하다는 말이다.

 기업하기 좋은 도시 1위를 점한  논산시다. 이제 그 누구든  한번 논산을 밟아본 이라면  가고싶은 논산 살기좋은  논산으로  서슴없이  택할 수 있도록  논산시 대 개조에 나설 때 임이  분명하다.   이런일에 예산좀  후하게 쓴다 한들   어느 느구가  시비할텐가?  

 황명선 시장의  결단을 촉구해 본다. 이런 꼴불견을 그대로 두고서라면   아무리 찬란한 봄이 온들  봄이 봄 같겠는가?   춘래불사춘[ 春來不似春]일 밖에 없다. 봄을 봄답게  맞자.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8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공연을 성료했다. 이번 공연은 궁중예술에서 민간예술까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작품 공연을 통해 우리문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냈다는 평을 받았다. ...
  2.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논산=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지난 10일 중부지방 폭우로 광범위한 피해를 본 충남 논산시가 복구작업에 전념하고 있다.논산시는 12일 각 읍면동 사무소를 중심으로 호우 피해 조사를 실시하면서, 자원봉사 인력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이날 육...
  3.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이집트 영공으로 우회해 지중해 방면서 저고도로 진입한 듯(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이스라엘의 심장부 텔아비브를 공격한 예멘 후티 반군의 무인기(드론)가 2천㎞ 넘는 거리를 날아와 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
  4. 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 농림축산식품부에“상습침수구역 농업생산기반시설 개선 및 확충 지원”요청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이 농림축산식품부 강형섭 기획조정실장에 “매년 반복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수리시설을 확충하고 개선하는 것이 최우.
  5.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국방군수산업도시 조성 등 민선8기 핵심사업비를 확보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충청남도의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 공모’에서 3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600억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3개 사업은 도 제안사업...
  6. 기고"]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민주주의는 참으로 다양한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먼저 민주주의 하면 국민의 자유와 평등을 보장하는 정치체제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선거에 의한 정치 권력의 교체가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민주주의는 그 말이 너무나 좋기 때문에 사실 많이 왜곡하여 사용하여 있고 민주적이지 못한 .
  7. " 다산논어"다산 정약용 선생이 논어를 번역하다, 『다산 논어』는 다산 정약용(1762~1836)이 1813년 완성한 『논어고금주』에 바탕하여 『논어』를 번역, 해설한 것이다. 『논어고금주』는 『논어』에 대한 다산의 주석서로 『논어』를 공자의 원의에 맞게 읽는다는 기획으로 집필되었다. 그 이름이 『논어고금주』인 것은 다산이 이 주석서에서 『논어』의 고주와 금주를 망라하여 좋은 견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