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해영 상월조합장 좌고우면[左顧右眄] 끝 , 재도전 결심 굳혀..
  • 뉴스관리자
  • 등록 2015-01-23 12:12:32

기사수정
  • 당년 79세 최고령 노익장 과시, 폭녋은 대인관계 . 노인층 지지세 강해

오는 3월 11일 실시되는  상월농협조합장  선거에  나설까 말까를  망서리던  박해영[79]  현조합장이 마침내  좌고우면[左]의  숙려[熟慮]를 벗어던지고  재도전의 결심을 굳힌 것으로 알려졌다.

집에 나이로 올해  일흔 아홉의  고령임에도 박해영  조합장이  끝내   재도전의  결심을 굳힌 것을 두고   지역 주민들은   지난번 조합장 취임 이후  추진해온  사업들을  원만히 마무리 지으려는 지역사회에 대한   애정으로  받이드리는 분위기가  짙다.

박해영 조합장은  기자와의 통화에서  그간   나이도   나이이고   이제  편히 쉴때도 됐다고 생각 했었고   조합을 잘 이끌어나갈   후진  그룹을 눈여겨  봐 온 끝의  고뇌어린  결정임을  애써 강조 했다.

박해영 조합장의  이런 결정을 두고   박해영  조합장 이후 상월  농협의 사령탑을   겨냥해  분주한  움직임을 보이던   이태규 전 조합장   임덕순 이사 김형겸  이사 양승태  김천수   등  차기 조합장  선거에 나설 뜻을 밝혔던  입후보  예정자들은  당혹해 하는   모습들이다.

 박해영  현 조합장은   상월면 대우리 출신으로  옛 민주당  지구당[당시  위원장은 박찬  전국회의원]    당료출신으로  정당활동을  시작   지구당  수석부위원장 , 김영삼 전 대통령을 중심으로 결성됐던  민주동우회  논산시지부장을 지냈고   논산시의회  재선의원에  부의장을   역임한   후  지난번 선거에서   당시 현조합장을 누르고   당선된 이래  상월 농협의 육성발전에   크게 기여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중앙에  고루  포진한  두터운 중앙인맥과의   교류를 통해  상월농협   하나로마트 건립   농기계 수리센터    농산물 선별장 등 건립을 위해  두드러진    대외  지원을   이끌어  낸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8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공연을 성료했다. 이번 공연은 궁중예술에서 민간예술까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작품 공연을 통해 우리문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냈다는 평을 받았다. ...
  2.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논산=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지난 10일 중부지방 폭우로 광범위한 피해를 본 충남 논산시가 복구작업에 전념하고 있다.논산시는 12일 각 읍면동 사무소를 중심으로 호우 피해 조사를 실시하면서, 자원봉사 인력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이날 육...
  3.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이집트 영공으로 우회해 지중해 방면서 저고도로 진입한 듯(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이스라엘의 심장부 텔아비브를 공격한 예멘 후티 반군의 무인기(드론)가 2천㎞ 넘는 거리를 날아와 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
  4. 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 농림축산식품부에“상습침수구역 농업생산기반시설 개선 및 확충 지원”요청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이 농림축산식품부 강형섭 기획조정실장에 “매년 반복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수리시설을 확충하고 개선하는 것이 최우.
  5.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국방군수산업도시 조성 등 민선8기 핵심사업비를 확보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충청남도의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 공모’에서 3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600억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3개 사업은 도 제안사업...
  6. 기고"]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민주주의는 참으로 다양한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먼저 민주주의 하면 국민의 자유와 평등을 보장하는 정치체제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선거에 의한 정치 권력의 교체가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민주주의는 그 말이 너무나 좋기 때문에 사실 많이 왜곡하여 사용하여 있고 민주적이지 못한 .
  7. " 다산논어"다산 정약용 선생이 논어를 번역하다, 『다산 논어』는 다산 정약용(1762~1836)이 1813년 완성한 『논어고금주』에 바탕하여 『논어』를 번역, 해설한 것이다. 『논어고금주』는 『논어』에 대한 다산의 주석서로 『논어』를 공자의 원의에 맞게 읽는다는 기획으로 집필되었다. 그 이름이 『논어고금주』인 것은 다산이 이 주석서에서 『논어』의 고주와 금주를 망라하여 좋은 견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