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너하곤 악수하지 않을래!
  • 뉴스관리자
  • 등록 2014-10-29 10:24:32

기사수정



 연산면  장전리 3구에 소재한  태성화학이    모체가 돼서 추진하는  태화산단  조성 계획에 대한 주민설명회가  있던 지난 10월 28일  연산면사무소  2층 회의실  입구..  태화산단 조성을   원천적으로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는   주민   일곱 여덟명이   산단조성  반대  입장을  담은 유인물을  주민들을 상대로  나눠주고 있었다.

지난 총선에서  입후보 했던  이력을 지닌  한 인사가  일일이  악수를 청하면서   누구에게랄 것도 없이  한마디   던졌다." 주민들이 반대하면   못들어오지"    또 한마디를 던졌다  " 사람들이  많이  모여야지"  반대 입장을 밝히는 사람들이  많아야 한다는 뜻으로  들렸다.

그는  그렇게   모여든  사람들에게  손맛 만을 보여준 채  자리를 떴다.   애시당초 설명회의 내용 자체에는 관심이  없는듯  비쳤다.
명색이   도의 부지사를 했던 사람이라고 했다.  그런 터라면   공청회  아니  설명회장에 들려  문제는 무엇인가 ,  쟁점은 무엇이고  쌍방간  이견의  접점은 없는가,   무엇이 지역을 위해서   바람직한 결정일 것인가 , 를 가늠하는  노력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운 생각이  들었다.

자칫 잘못하면  산단조성을   두고  찬반으로 나뉜  그 어느편으로부터도   손가락질 당할 수 있다는  가늠이 있었을 수도  있지만  바람직 한 처신은 아니라는  생각도 든다.

또 있다.
그는   필자를 향해  오더니  악수를  하자며  손을 내밀었다.  악수하고싶은 손이  아니었다. 주변에 서너사람이  지켜보고 있었지만   필자는  손을 맞잡는 대신  볼멘소리로 내뱉었다. "어이  악수는   사이가 좋은놈들끼리 하는겨" 
듣기에 따라  참 고약한  사람대접이다. 필자의  인간적 수양이  덜된 탓이지만   스스로  타고난 천성으로 치부할 밖에  없는  모난 점이  스스로도  밉다.

 그는  일순 머쓱한 표정인가 싶더니  " 그래도 예의는  있어야지 "  말하자면 스스로  내민 손은  잡아주는 것이  예의라는  뜻처럼 들린다.

 오만 방자한  생각이  들었다.  악수에 대한 사전적  풀이는 악수라는 것은 친말한 사이의  연장자가  먼저  손을 내미는 것으로  돼 있다.

" 된소릴 퍼부었다.. 이 XX!  예의 좋아하네.  너나   예를  갖춰!일갈 했다.  매일 아침이면  인근산에 오르는 산책길에서   "긍정적인  마음으로  활짯웃는 얼굴로  사람을 대하자! 는  마음다짐이  와르르  허물어져버린 어느날 오후다.

스스로  생각해도  부끄러운  자화상일밖에  없다.  그런 만남이  없기를  바랄 밖에  다른방법이  없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러나 끝내 부끄럽기만 하다. 어쩔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와우 ! 대박예감... 신개념 에이스롤러장, .카페 '오슈 신장 개업 논산에  최신 시설을  구비한  대형 실내  롤러스케이트장이  문을 열었다.  롤러 스케이트  방방  키즈까페 등을    주유한 뒤  잠시 몸을  내려 쉬며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취향의  차향 [茶香]을  함께  탐닉할  " 까페 오슈"도  함께다.  논산시 내동 아주아파...
  2. "이변은 없었다"논산농협 조합장 선거 기호 4번 윤판수 후보 당선 5월 3일  치러진 논산농협 조합장 보궐선거에서  기호 4번 윤판수 후보가  총 투표수  2.775 표중  1338표를 얻어  압승의  영광을 안았다.  조합장으로서의 경영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선거에서  이변을 노렸던 기호 3번  신석순 후보는  681표를  얻어  차점 낙선의  불운을  ...
  3. 2024 화지전통시장 옛살비 야시장 개막 , , 공직사회 총출동 ,,,, 논산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편의 하나로  화지시장  상인회에  예산을 지원해  시행하는  2024년  엣살비  야시장  개막식이  5월  3일  오후 5시  화지시장  제2주차장    광장에서  열렸다. 백성현  논산시장 서원 논산  시의회  의장  최진...
  4.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3일 서울 종로구 창경궁 대춘당지에서 시민들이 궁중문화축전 미디어아트 체험형 야간 관람 프로그램인 '창경궁 물빛연화'를 관람하고 있다. 2024.5.3 yatoya@yna.co.kr(끝)
  5.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4일 제주시 하늘에 햇무리가 관측돼 길을 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햇무리는 햇빛이 대기 중 수증기에 굴절돼 태양 주변으로 둥근 원 모양 무지개처럼 나타나는 현상이다. 2024.5.4 jihopark@yna.co.kr(끝)
  6.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연합뉴스) 4일 동해해양경찰서가 제102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동해해경 전용부두에서 실시한 대형 함정 공개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각종 체험을 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있다. 2024.5.4 [동해해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oo21@yna.co.kr(끝)
  7.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설치된 분수대에서 어린이들이 초여름 더위를 잊기 위해 물놀이를 하고 있다. 이날 서울은 29도 가까이 기온이 올라 초여름 날씨를 보였다. 2024.5.4 hkmpooh@yna.co.kr(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