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시 “친절왕” 강경읍 이성란씨 선정
  • 뉴스관리자
  • 등록 2011-04-01 11:55:30

기사수정
  • 섬김의달인 평가 - 경청과 배려로 고품격행정 서비스 펼쳐 -
 
섬김 행정의 달인, 논산시 “친절왕” 강경읍 이성란씨 선정
- 경청과 배려로 고품격행정 서비스 펼쳐 -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올해 1분기 시민에게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한 가장 친절한 공무원으로 강경읍 민원실에 근무하는 이성란 실무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취임초부터 시정과제로 친절과 사람중심의 시민을 섬기고 받드는 행정을 추구해온 황명선 시장의 의지에 따라 금년 처음 선발하게 된 친절왕은 분기별로 부서장 추천을 받아 전화친절도, 민원처리 마일리지, 직원투표, 자원봉사 실적등의 평가와 공적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이번 분기는 최종 5명이 추천되었고 민원업무를 수행하면서 항상 미소로 응대하고 특히 어르신들에게 섬김행정으로 최고의 감동행정을 실천한 이성란실무관이 선발됐다.

친절왕에게는 인사상 혜택을 비롯 시 현관 게시판에 사진 게시, 해외연수 기회 부여, 10만원 상당 문화상품권 지급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이성란 실무관은 초임 양촌면을 시작으로 현재 강경읍 민원실에 근무하는 공직생활 5년차 공무원으로 공직자들이 가장 꺼려하는 인감, 무인민원발급, 각종 민원처리 등을 맡고 있지만 항상 밝은 목소리와 미소로 민원인을 응대한다.

특히 이성란씨가 칭찬받는 이유는 “경청”이다. 민원인 대부분이 고령자로 민원절차와 신청서 작성등에 어려움을 겪는 점을 감안 상세한 안내와 설명은 물론 어르신들의 생활속의 불편함, 하소연까지 함께 하는 따뜻한 공무원이다.

동료 사이에서 미소가 아름다운 직원으로 통하는 이성란 실무관은 “공무원으로서 당연한 일인데 큰 상까지 주셔 너무 기쁘다”고 겸손해 하면서도 “논산시가 친절한 도시가 되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시관계자는 “친절왕 선발을 계기로 시 모든 공무원은 섬김행정의 달인으로 논산시는 가장 친절한 행복도시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논산 채운면 삼거리 강경천서 고교생 A모군 [17] 익사 사고 발생 논산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6시 무렵 논산시 강경읍과  채운면 삼거리  경계인  강경천에서 관내 고등학생  모 (17)군이 익사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소방서는 이날 오후 5시 50분경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ㅂ[17] 군과 B(17) 군 두사람이  장난으로 다리에서 뛰어내리는 중에  발생했던 것으로&...
  2.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백일간 현장 지켰는데 생존권 박탈…진료정상화 투쟁" '끝 모르는 의정갈등' (대전=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대전충남지역본부 관계자들이 29일 오전 대전 충남대병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병원 정상화를 촉구하고 있다. 2024.5.29 coolee@yna.co.kr...
  3.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날 오전 열린 어도어 임시주주총회와 관련한 입장을 발언하고 있다. 2024.5.31 [공동취재] mjkang@yna.co.kr(끝)
  4.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인천=연합뉴스) 임순석 기자 =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이 30일 오전 인천 송도 국제크루즈터미널 독도함에서 열린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에서 개회사 하고 있다. 2024.5.30 soonseok02@yna.co.kr(끝)
  5.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6일 대관령치유의숲 일원…"바쁜 일상에 지친 심신 힐링할 기회" 대관령 소나무 숲 [촬영 유형재]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맨발 걷기가 전국적으로 열풍인 가운데 백두대간 산림 속을 맨발로 걷는 산림치유 행사가 대관령 일원에서 열린다. 가톨릭관동대 LINC3.0사업단은 6...
  6.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개혁신당 허은아 대표와 천하람 원내대표가 31일 국회에서 열리는 최고위원-전현직 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2024.5.31 hama@yna.co.kr(끝)
  7.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미 해군 아이젠하워 항공모함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예멘 반군 후티가 홍해에서 미국 해군의 항공모함 USS 드와이트 아이젠하워호를 공격했다고 주장했다고 AP, 로이터 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후티 반군은 이날 성명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