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골프장허가 관계자, 국정감사 증인 출석요구 움직임
  • 뉴스관리자
  • 등록 2009-09-24 18:40:01

기사수정
  • 논산시 산업건설국장 출석 유력 검토
오는 10. 9(금)일 정부대전청사 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인 국회 농림수산식품위원회(위원장 이낙연, 민주당, 전남 함평영광장성)의 산림청 국정감사장에 골프장 허가 관련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을 증인으로 출석요구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번 국정감사계획에 골프장허가 관계 증인출석 요구는 사실상 강기갑 민노당 대표(국회 농림수산식품위원회, 경남 사천)가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특히, 위법성 논란이 심한 충남 천안시 북면 골프장 허가와 관련하여 농림수산식품위는 성무용 천안시장을 직접 출석시킨다는 방침이며, 논산시는 산업건설국장, 홍천군은 부군수가 증인으로 채택될 것이 유력하게 검토되는 분위기인것으로 알려졌다.

또, 골프장 관련 국정감사는 골프장 허가 관련 서류제출 요구와 현황보고 청취, 질의, 문서검증의 방법으로 실시될 예정인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에 앞서, 강기갑 민노당 대표는 천안시 북면 골프장 입목축적조사와 인허가에서 위법사실이 드러났다는 내용의 국감자료를 발표, 입목축적을 의도적으로 축소한 관계자 문책과 산지전용허가를 취소하도록 천안시에 요구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천안시 북면에는 18홀과 9홀 규모의 골프장 2곳, 홍천군 구만리에는 27홀 규모의 골프장 건설이 해당 지자체의 허가를 받아 추진되고 있으나, 현재 주민반대에 막혀 답보상태인석으로 안다고 한 관계자는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 기사에 1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 프로필이미지
    2009-09-25 19:18:01

    경축입니다

    더보기
    • 수정
    • 삭제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8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공연을 성료했다. 이번 공연은 궁중예술에서 민간예술까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작품 공연을 통해 우리문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냈다는 평을 받았다. ...
  2.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논산=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지난 10일 중부지방 폭우로 광범위한 피해를 본 충남 논산시가 복구작업에 전념하고 있다.논산시는 12일 각 읍면동 사무소를 중심으로 호우 피해 조사를 실시하면서, 자원봉사 인력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이날 육...
  3.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이집트 영공으로 우회해 지중해 방면서 저고도로 진입한 듯(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이스라엘의 심장부 텔아비브를 공격한 예멘 후티 반군의 무인기(드론)가 2천㎞ 넘는 거리를 날아와 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
  4. 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 농림축산식품부에“상습침수구역 농업생산기반시설 개선 및 확충 지원”요청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이 농림축산식품부 강형섭 기획조정실장에 “매년 반복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수리시설을 확충하고 개선하는 것이 최우.
  5. 기고"]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민주주의는 참으로 다양한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먼저 민주주의 하면 국민의 자유와 평등을 보장하는 정치체제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선거에 의한 정치 권력의 교체가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민주주의는 그 말이 너무나 좋기 때문에 사실 많이 왜곡하여 사용하여 있고 민주적이지 못한 .
  6.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국방군수산업도시 조성 등 민선8기 핵심사업비를 확보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충청남도의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 공모’에서 3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600억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3개 사업은 도 제안사업...
  7. " 다산논어"다산 정약용 선생이 논어를 번역하다, 『다산 논어』는 다산 정약용(1762~1836)이 1813년 완성한 『논어고금주』에 바탕하여 『논어』를 번역, 해설한 것이다. 『논어고금주』는 『논어』에 대한 다산의 주석서로 『논어』를 공자의 원의에 맞게 읽는다는 기획으로 집필되었다. 그 이름이 『논어고금주』인 것은 다산이 이 주석서에서 『논어』의 고주와 금주를 망라하여 좋은 견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