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백성현 전 이인제국회의원 보좌관 신년인사
  • 뉴스관리자
  • 등록 2009-01-11 23:57:13

기사수정
 
안녕하십니까. 백성현입니다.

2009년 새해 가슴 뛰는 큰 희망을 기원 드립니다.

옛 부터 소는 부와 근면의 상징이었습니다.

또 희망의 상징이기도 하였습니다.

농촌출신은 대부분 소 때문에 먹고살았고 소 때문에 공부할 수 있었으니까요

. 저도 예외가 아닙니다.

심지어 대한민국 최초의 보험은 소 보험이었다고 하지요.

소가 갑자기 죽으면 소 주인에게 보험금이 지급됐다고 하니 집집마다 재산목록1호의 든든한 희망의 존재였습니다.

새해 벽두부터 캄캄한 터널 입구에 서 있습니다. 여기저기서 국민들의 근심어린 어두운 표정들을 쉽게 발견하게 됩니다.

농민 상인 사업가 모두가 어렵다고 합니다.

정직하게 열심히 땀 흘려 일한 사람은 이 경제 불황이 더 견디기 어렵습니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라는 책에 이렇게 쓰여 있습니다.

정직하게 근로를 통해 소득을 얻는 사람은 가난하고, 돈 이 돈을 버는 불로소득을 통해 소득을 얻는 사람은 부자 아빠라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게 부동산투기지요

그러니 정직하게 땀 흘려 일한시민은 이 경제 한파가 가슴이 시리도록 추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정직히 일하는 농민 공무원 회사원 상인 사업가가 더 많으니 사회는 정의가 지배 할 수 있는 것 입니다.

가난해도 양심상 그렇게 해서는 안 된다고 많은 사람이 말 할 수 있기에 사회가 존재 하고 또 내일을 기대해도 좋은 것입니다.

시민여러분! 절망의 반대는 희망입니다,

깜깜한 터널을 지나면 눈부신태양이, 아름다운 세상이 우리를 기다립니다.

이것이 희망입니다.

한겨울 나무는 잎 파리도 없이 앙상한 가지만 남아있습니다,

죽었나 하고 만져도 봅니다. 그러나 봄이 되면 나뭇잎이 피어나고 새싹이 파릇파릇 돋아납니다.

그리고 꽃이 몽실몽실 피어나기도 합니다. 이것이 희망입니다.

새로운 얼굴들이 논산에 신바람 기운을 불어넣겠다고 여기저기서 시민 여러분을 만나서 민심을 모으고 논산 발전을 위해 연구하고 고민하는 것도 희망입니다.

새해에는 끼리끼리의 패거리주의 그리고 배타적 무관심을 강물에 버리고 마음을 활짝 열고 사람을 받아드리고 사람을 키울 때입니다.

그래야 인구가 증가됩니다.

지금 논산은 기존의 인적자원의 틀을 바꾸고 생각을 바꾸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있습니다

시대의 변화에 빠르게 적응해야하는 변화의 삼거리 전환점에 놓여있습니다.

다른 도시는 변하는데 논산만 감각 없이 무관심 하다면 뒤처질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농업도 재빠르게 변화에 적응한사람은 높은 소득을 올리고 잘살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국가적으로도 경제가 어려우면 관계 주무 장관을 바꾸라고 아우성입니다

사람이 바뀌면 정책이 바뀌고 경제가 좋아질 수 있다는 믿음 때문입니다.

똑같은 이치입니다.

시민여러분은 어떤 길을 선택 하시겠습니까. 논산 미래의 선택은 시민 여러분의 몫입니다
.
행복한 미래를 꿈꾸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9년 소의 해를 맞아

국회의원 이인제 전보좌관 백성현 올림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백일간 현장 지켰는데 생존권 박탈…진료정상화 투쟁" '끝 모르는 의정갈등' (대전=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대전충남지역본부 관계자들이 29일 오전 대전 충남대병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병원 정상화를 촉구하고 있다. 2024.5.29 coolee@yna.co.kr...
  2.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날 오전 열린 어도어 임시주주총회와 관련한 입장을 발언하고 있다. 2024.5.31 [공동취재] mjkang@yna.co.kr(끝)
  3.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인천=연합뉴스) 임순석 기자 =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이 30일 오전 인천 송도 국제크루즈터미널 독도함에서 열린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에서 개회사 하고 있다. 2024.5.30 soonseok02@yna.co.kr(끝)
  4.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6일 대관령치유의숲 일원…"바쁜 일상에 지친 심신 힐링할 기회" 대관령 소나무 숲 [촬영 유형재]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맨발 걷기가 전국적으로 열풍인 가운데 백두대간 산림 속을 맨발로 걷는 산림치유 행사가 대관령 일원에서 열린다. 가톨릭관동대 LINC3.0사업단은 6...
  5.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개혁신당 허은아 대표와 천하람 원내대표가 31일 국회에서 열리는 최고위원-전현직 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2024.5.31 hama@yna.co.kr(끝)
  6.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미 해군 아이젠하워 항공모함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예멘 반군 후티가 홍해에서 미국 해군의 항공모함 USS 드와이트 아이젠하워호를 공격했다고 주장했다고 AP, 로이터 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후티 반군은 이날 성명에...
  7. 아이언샷 하는 김민선 아이언샷 하는 김민선 (서울=연합뉴스) 김민선이 31일 경기 양평에 위치한 더스타휴골프앤리조트에서 열린 'Sh수협은행 MBN여자오픈' 1라운드 6번 홀에서 아이언샷하고 있다. 2024.5.31 [KLPG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